• 입력 2024.01.29 11:36
  • 수정 2024.01.29 21:41

4분기 예상 영업이익 62억원..흑자전환 성공
올해 시작 5편 잇따라 출시 예정..턴어라운드

국내 대표 게임기업 3N중 넷마블이 오랜 침묵을 깨고 마침내 흑자전환의 물꼬를 텄다 . 지난 4분기 신작 및 비용 통제 효과로 영업이익이 플러스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돼서다.

29일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넷마블은 지난 4분기 영업수익 6385억원, 영업이익은 62억원으로 컨센서스 (48억원)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이 예상됐다. 

[이포커스 PG]
[이포커스 PG]

3분기 출시된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온기 반영되고 북미 매출 비중이 높은 캐주얼 게임들의 업데이트·이벤트 효과로 전 분기 대비 영업수익은 소폭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비용단에서는 구조 조정을 통한 인건비 감소와 마케팅비 통제로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외부 IP의 게임화가 오랜 기간 진행돼 지급수수료율이 경쟁사들 대비 높은 편이었는데 '세븐나이츠 키우기' 의 흥행으로 자체 IP 매출 비중이 높아진 점도 긍정적이다. 다만 예정 되어 있던 신작들은 모두 2024년으로 연기돼 시장이 기대했던 큰 폭의 흑자전환이 아닌 점은 아쉽다는 평가다.  

올해는 다작 효과로 강력한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넷마블은 '나혼자만레벨업', '킹아서', '아스달연대기' 등 지난 4분시에 출시 계획이었던 작품들을 올해로 미뤘다. 제한된 자원 속에서 미뤄진 작품들과 '일곱개의대죄 오리진', '레이븐2' 등 올해 예정된 게임들 모두를 출시해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한투자증권 강석오 선임연구원은 "오랜 기간 다작을 동시에 서비스하며 매출을 유지해온 동사의 역량을 다시 한번 증명해야할 때"라고 밝혔다. 

기대작이었던 '나혼렙'의 애니메이션이 좋은 평가와 함께 방영돼 초기 마케팅 상황은 긍정적이다.

강 연구원은 "웹툰 IP의 게임들이 단발성 매출을 보이고 사라진 사례가 많아 얼마나 지속성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느냐가 관건"이라며 "'일곱개의대죄 오리진'은 올해 예정작 중 가장 높은 재무적 성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스타에서의 반응도 좋았고 글로벌 전역에서 선호도가 높은 오픈월드 어드벤처 장르여서 기대감이 높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