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1.27 00:47
  • 수정 2024.02.26 12:14
디플러스 기아 '쇼메이커' 허수 선수가 이포커스와 1대1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다
디플러스 기아 '쇼메이커' 허수 선수가 이포커스와 1대1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다

디플러스 기아가 25일 서울시 종로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4 LCK 스프링 스플릿' 1R에서 농심 레드포스에 2:0 완승을 거뒀다.

경기 후 디플러스 기아 '쇼메이커' 허수 선수가 이포커스와 1대1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음은 인터뷰 주요 내용.

Q. 승리 소감

(쇼메이커) 아무래도 이제 저번 KT전이 아쉽게 역전당했다 보니까 승리가 절실했는데 오늘 2:0으로 깔끔하게 이겨서 기분 좋다.

Q. KT전 이후 어떤 피드백을 주고 받았나

(쇼메이커) 사실 2세트에서 충분히 끝낼 기회가 많았는데 2세트 얘기 많이 했던 것 같고 또 3세트도 조합에 따라 잘 운영하다가 고전 부분이 아쉬웠던 것 같아서 그런 부분을 피드백 주고 받았다.

Q. 1세트 바론 스틸 장면

(쇼메이커) 사실 그전에 상대방이 바론 쪽 시야 잡는 게 보여서 칠 거는 미리 알고 있었고, 그래서 상대방이 너무 불리하다 보니까 승부수를 던졌는데 그거를 싸 먹자 이런 얘기가 나와서 적들을 다 잡는 와중에 루시드가 개인 기량으로 잘 뺏어줬다.

Q. 좋은 팀 분위기 비결은

(쇼메이커) 다들 재미있게 하자 이게 머릿속에 박혀 있어서 나도  그렇게 하려고 하고 있어서 분위기가 좋은 것 같다.

Q. ‘킹겐-루시드-에이밍’에 대해

(쇼메이커) 성훈이(킹겐) 같은 경우는 라인전도 너무 잘하고 한타에서 포지션 잡는 것도 너무 좋아서 정말 진짜 완성형 탑이다.

용혁이(루시드)도 신인 티가 나지 않을 정도로 베테랑스러운 플레이도 많이 하고 또 변칙갱이나 한타 이런 것도 되게 잘해서 정말 잘하는 것 같다. 하람이(에이밍)는 라인전도 잘하지만 한타도 너무 잘하고 그러다가 콜 같은 부분에서 운영 단계에서 너무 말을 핵심적인 말을 잘 해줘서 편하다.

Q. 팀에서 케미가 좋은 선수는

(쇼메이커) 요새는 진짜 다 개그맨이어서 5명 다. 방송에서는 다 보여드릴 수 없지만 사실 평소에는 5명 다 개그맨이라 딱히 한 명을 꼽아서 잘 맞는다고 할 수 없다.

Q. 개그 폼이 좋은 팀원은

(쇼메이커) 다들 케미가 좋아요. 일단 성훈이(킹겐) 가 재밌고 요새 형규(켈린)도 폼이 장난 아닙니다. 너무 웃깁니다.

Q. 보라색 챔피언을 잘한다는 칭찬에 대해

(쇼메이커) 보라색 하면 떠오르는 게 신드라가 있는데 신드라 잘 한다고 생각한다. 사실 카사딘은 내가 아니여도 팀원들이 너무 잘해줘서 그냥 숟가락 없는 느낌이다. 그래도 칭찬해 주시니까 기분 좋다.

Q. 꼭 보여주고 싶은 챔피언은

(쇼메이커) 신드라를 이미 한 번 해서 승리하긴 했지만 나의 신드라의 퍼포먼스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음에는 꼭 신드라를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Q. DK를 한번 더 선택한 이유는

(쇼메이커) 사실 팀이 너무 선수 친화적인 팀이고 게다가 구단의 관계자분들도 너무 좋으신 분들이 많아서 프론트 분들이나 대표님이나 부대표님 등등 이 관계자분들이 너무 다 좋으셔서 그런 영향도 있고 팬분들도 있고 나의 미래도 생각해서 고민한 결과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Q. 현재, 과거에 상상하던 자신의 모습인가

(쇼메이커) 사실 월즈를 한 번 우승했기 때문에 프로를 하기 전에 목표가 월즈 우승해보자였는데 이미 이뤘기 때문에 제가 상상하는 이상형과 맞닿아 있다고 생각한다.

Q. 올해 목표는

(쇼메이커) 이제 팀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열심히 재미있고 행복하게 하는 게 목표다.

Q. 다음 경기 젠지전 각오

(쇼메이커) 젠지가 진짜 강팀이라고 생각해서 정말 운이 좋으면 이길 것 같고 사실 운이 크게 안 따라준다면 박빙의 승부가 나올 것 같다. 잘 준비해서 팬분들이 보시기에 명경기라고 느끼는 경기 만들었으면 좋겠고 젠지전도 재밌게 임할 생각이다.

Q. 이제는 젠지 ‘케니언’에게

(쇼메이커) 미드 갱 안 왔으면 좋겠다.

Q. 끝으로 팬들에게

(쇼메이커) 이번에 농심전 승리하게 되어서 2승 1패 달리고 있고 남은 경기가 젠지전인데 무기력하게 패배하는 모습 안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할 거고, 항상 팬분들이 보시기에 "저 팀은 응원할 맛이 난다. 되게 재밌고 경기가 기대된다" 이런 팀을 만들도록 열심히 앞으로도 재미있게 하도록 하겠다.

*현장에서 작성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