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3.12.26 18:06
  • 수정 2023.12.26 18:20

최근 남성 전립선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광고나 글이 많이 보인다. 전립선은 방광 아래에 위치해 요도를 둘러싸고 있는 남성의 생식기관인데, 정액의 일부를 생성하기도 하며 정자의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그런데 나이가 들수록 전립선 내부에 비대성 병변이 생기며 전립선 비대증이 생긴다.  실제로 60대 이상 남성의 50% 이상이 이 질병을 경험 중이다.

이 경우 방광 출구를 압박해 요도가 좁아지고 소변 줄기가 가늘어진다. 수면 도중 소변이 마려워 일어나는 경우가 자주 생기며 소변 보는 시간도 길어진다. 자연스레 스트레스와 직결되며 자신감도 떨어지는 데다가 신장 기능도 안 좋아질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홍삼 오일로 전립선 비대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8월 KGC인삼공사가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김세웅 교수팀과 진행한 공동 연구에 따르면 홍삼 오일을 섭취하면 빈뇨, 야간뇨, 배뇨지연, 요절박 등의 전립선비대 증상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성기능 장애 부분도 개선될 수 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비뇨의학 부문의 국제학술지 ‘The World Journal of Men’s Health에 발표되기도 했다.

또 정관장은 지난 8월 식약처로부터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로 공식 인정받은 홍삼오일을 주원료로 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을 출시했다.

13일 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판매되며 품절됐는데, 출시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3차례 품절을 거쳐 대부분의 매장에서 제품을 찾아보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는 출시 이후 별도의 광고 없이 제품을 경험한 고객들의 입소문 만으로 이뤄낸 결과다. 출시 이후 판매 실적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3개월 내 재구매율이 정관장 타 제품대비 3배에 달했다는 점으로, 상당수의 고객이 홍삼오일의 기능성을 경험한 후 지속 섭취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의 3개월간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1인당 평균 구매 수량은 1.94개며, 정관장 제품을 처음 구매한 고객 비율은 46.5%로 나타났다. 구입 고객 2명중 1명 꼴로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을 통해 정관장에 입문한 것이다. 연령대별 구매 비중은 40대 18%, 50대 28%, 60대이상이 45%로 나타나 제품을 본인이 섭취하기 위한 구매 비율이 높았으며, 남편 등을 위한 선물 목적의 여성 구매 비율도 41%를 차지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의 폭발적인 인기로 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원료 생산을 최대한 끌어올려 공급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향후에는 ‘RXGIN(알엑스진)’ 브랜드에 새로운 기능성을 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남성 특화 브랜드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