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점에 이색 팝업스토어가 생겼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동서식품에서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준비한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다.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밸런타인 문화와 오레오를 접목해 다양한 체험 공간과 포토 스팟을 즐기도록 마련한 행사다.주제는 ‘러브, 오레오’.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여정을 담은 ‘메이즈존’과 ‘플레이존’으로 구성했다는 설명이다.‘메이즈존’은 터치스크린 게임, 볼 풀장, 10초 영상 촬영 등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7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다. ‘플레이존’
2024-02-02
산업
-
'동서식품'에서 컵 시리얼을 만들게 된 사연이 온라인에 회자되며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는 씨리얼, 대용량으로 판매하는 탓에 한 주먹 조금 덜어먹는다곤 하지만, 적정 용량은 생각보다 훨씬 적다. 마침 동서식품은 별도의 용기 없이 우유와 두유 등을 부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컵 타입의 시리얼을 판매했다.소비자들은 '원래 용량이 이거였어?' '그동안 두끼 식사를 한번에 했었네'라며 반가우면서도 혼돈스러워하는 반응들이었다.그러나 동서식품이 컵 시리얼을 판매하게 된 이야기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뒤늦게 전해
2024-01-09
이슈
-
"인기 있는 팝업 스토어에 입장하려면 이처럼 대기는 기본이에요."'팝업 스토어의 성지'로 불리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 과연 '성지'라는 말이 걸맞은지 확인하기 위해 기자는 지난 연말 이곳을 찾았다. 빈말이 아니었다. 평일 오전임에도 성수동 일대는 팝업 스토어의 성지답게 힙한 MZ세대들로 가득했다.그중에서도 전 국민의 달달함을 55년 째 책임지고 있는 동서식품의 '카누 온 더 테이블'은 오픈런하는 방문객들로 가득했다. 현장 대기만 2~3시간 정도다.지난달 8일 오픈한 '카누 온 더 테이블'은 네이버 예약과 현장 예약을 통해 이달 28
2024-01-02
산업
-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이 운영하는 커피 복합문화공간 ‘맥심플랜트’가 가을을 맞아 풍성한 콘텐츠로 방문객을 맞는다.맥심플랜트는 지난 2018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오픈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이다. 맥심플랜트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와 이벤트로 오픈 5년만인 올해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맥심플랜트는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로 매장 내 대형 로스터 등 전문적인 커피 제조 설비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자의 취향에 맞는 스페셜티 커피를 추천해주는 ‘공감각
2023-10-27
산업
-
동서식품은 구수한 풍미의 ‘동서 옥수수차’를 한 잔씩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동서 한잔용 옥수수차’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동서 한잔용 옥수수차는 기존의 2L용 옥수수차 제품에 대해 ‘한 잔 단위의 차로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찬물에서도 잘 우러났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기존의 대규격 티백 제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잔 단위로 출시한 것은 2021년 ‘한잔용 보리차’에 이어 두번째이다.이번 신제품은 동서 옥수수차만의 구수한 맛을 한잔 용량의 티백에 담아 집이나 학교, 사무실 등
2023-10-11
산업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10월 5일부터 12월까지 소비자 리워드 이벤트인 ‘2023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2021년 시작한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은 제품 구매시마다 포인트를 쌓아 원하는 굿즈로 교환하는 이벤트로 작년까지 10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올해 진행되는 2023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은 ‘카누와 함께하는 뜻밖의 여정’이라는 콘셉트로 스틱커피, 캡슐커피, 원두 등 다양한 카누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모션 제품은 카누 아메리카노, 카누 라떼,
2023-10-05
산업
-
동서식품이 운영하는 맥심플랜트가 올해 오픈 5주년을 맞았다.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플랜트는 지난 2018년 4월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인 동서식품이 마련한 맥심의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다른 커피 전문점에서 즐길 수 없던 차별화된 커피 문화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맥심플랜트는 오픈 이후 올해 4월 말 기준 누적 방문객 수가 94만여명에 달할 만큼 꾸준한 사랑을 얻고 있다.맥심플랜트의 또 다른 이름 ‘컬처 플랜트(Culture Plant)’맥심플랜트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
2023-05-25
산업
-
동서식품은 지난 3월 25일부터 5월 2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진행한 카누(KANU)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하우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카누 하우스’는 국내 대표 커피 브랜드인 ‘카누’의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고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한 공간이다. MZ세대 사이에서 ‘여러 팝업스토어 중에서도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약 두 달 간의 운영 기간 동안 누적 방문객 총 6만 1597명, 일 평균 방문객 1,000여명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카누 하우스
2023-05-22
산업
-
동서식품은 창원공장의 커피 제품 생산 과정에서 식품 제조 설비에 사용되는 실리콘 재질의 이물 혼입 가능성이 확인되어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600g 외 7종의 특정 유통기한 제품에 대한 자발적 회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해당 유통기한 제품을 구매했을 경우, 동서식품 고객 상담실(080-023-9114)를 통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동서식품 관계자는 “당사 제품에서 품질 문제가 발생하여 소비자 여러분에게 죄송한 마음이다.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자발적 회수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재발 방지를 위해 설비
2023-04-04
산업
-
[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동서식품은 지난 17일 강원도 양구군에 위치한 육군 제21보병사단(사단장 이상렬)에 방문해 총 4500만원 상당의 기부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동서식품은 지난 1978년 21사단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국가 수호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매년 기부금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동서식품은 기부금 3000만원과 맥심 커피믹스, 맥심 티오피 캔커피, 오레오 비스킷 등 15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전달하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대한
2022-11-18
산업
-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최근 산업계 전반에 걸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디지털 대전환)이 확산되면서 식품업계에도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첨단 자동화 설비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제품 생산이 가능한 스마트팩토리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2020년 5월 자사 커피공장인 인천 부평공장과 경남 창원공장에 총 418억 원을 투자해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했다. 이후 지난 2년 간 부평공장 스마트팩토리를 먼저 운영했고, 이어 올 7월 경남 창원공장 스마트팩토리도 본격 가동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부평·창
2022-10-24
산업
-
장기화된 코로나19가 커피 마시는 풍경을 바꿔놨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자 커피전문점 대신 집에서 조용히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이다.이에 따라 신선한 원두의 맛과 향은 물론 간편성까지 갖춘 인스턴트 원두커피를 찾는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동서식품은 인스턴트 원두커피의 대명사 ‘맥심 카누(Maxim KANU)’를 필두로 다양한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부드럽고 깔끔하면서 상큼하고 산뜻한 향미 ‘맥심 카누 라이트 로스트 아메리카노’2011년 출시한 맥심 카누는 2000년대에
2022-05-26
산업
-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동서식품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 맥심 플랜트의 오픈 4주년을 기념해 4월 28일부터 5월 5일까지 매장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업사이클링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최근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맥심 플랜트에서 제조한 음료 또는 원두를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맥심 플랜트에서 사용한 커피 마대자루를 재활용해 만든 코스터(컵받침)를 증정한다.이벤트에서 증정하는
2022-04-26
산업
-
겨울이 되면서 다들 보일러와 전기 장판을 틀고 따듯한 롱패딩과 코트를 꺼내셨을 겁니다. 하지만 평소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사회 취약 계층들은 겨울이 되면 추위에 그대로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을 위해 기업들은 이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여파인지 기부액이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반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부를 이어나가고 있는 기업들도 적지않는데요. 이들 착한 기업들을 조명해봤습니다.[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겨울이 오면서 급격한 한파가 대한민국을 덮쳤습니다. 그중에서도 취약 계층은 추위
2021-11-24
산업
-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동서식품 김석수 회장이 3년째 수십억 상당의 보유 주식을 사회에 환원하는 통 큰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김 회장은 23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서울대학교, 서울대병원, 유니세프에 자신이 보유한 ㈜동서 주식 총 3만5000 주를 기탁했다. 지난 22일 종가 기준 약 12억원 상당이다.기탁한 성금은 사회 취약 계층의 주거환경 개선, 보건의료 지원 및 미래 후학 양성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김 회장은 지난해 11월에도 개인 보유 ㈜동서 주식 4만주(약 12억 상당)를 후학양성과 소외계층에 써달라며 서울대학교, 서
2021-11-23
산업
-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동서식품이 18일 한국여성재단, 한국소아암재단, 따뜻한동행, 네이버 해피빈 등에 총 2억35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겨울을 맞아 힘겨운 나날을 보내는 우리 사회 이웃들을 적극 돕기 위함이다.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다문화 가정 지원,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후원, 장애우 보조기구 구입, 사회 취약 계층 대상 연탄 5만장 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동서식품의 훈훈한 선행은 해마다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동서와 동서식품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여성재단 등에 총 5억5000만원의
2021-11-18
산업
-
연말이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들을 잇따라 내놨다.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야외 모임이 제한되자 홈파티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상품들이 대세를 이뤘다.'코로나 블루' 이겨내고 크리스마스 축하할 케이크먼저 파스쿠찌와 베스킨라빈스에서 크리스마스를 축하할 한정판 케이크를 출시했다.파스쿠찌는 ‘선물처럼 펼쳐지는 크리스마스의 기적(Feeling Christmas All Around)’이라는 콘셉트로, 자연적으로 붉은 빛을 띄는 루비 초콜릿 등 프리미엄 원료를 활용해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케이크를 출시했다.신제
2020-12-08
산업
-
다가오는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식품업계들이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기에 나섰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정에서 소규모 파티를 즐기는 경향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상품을 출시하거나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열띤 경쟁에 돌입한 것이다. 특히 어린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겨냥한 제품이 많았다.먼저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스쿠찌는 핼러윈 음료를 출시했다. ‘HAPPY PASCUCCI HALLOWEEN’(파스쿠찌와 함께하는 해피 핼러윈!)을 테마로 출시한 ‘고스트 자바 그라니따’는 자바칩의 진한 풍미, 민트의 알싸한 맛, 라
2020-10-26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