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1.09 17:39

우리나라에서는 제니와 아이유가 사용하는 침대로 널리 알려진 침대 브랜드 '해스텐스'

최대 12억원을 자랑하는 초고가 침대를 보유한 스웨덴 브랜드 '해스텐스'는 침대계의 롤스로이스로 불린다. 최저 제품도 3000만원대를 호가한다.

[제니 SNS]
[제니 SNS]

올해로 172년 역사를 가진 해스텐스는 세계 부호들을 주 고객으로 판매하면서 잇따라 가격 인상을 해왔다. 지난해 3월엔 10~15%, 이어 10월엔 10% 상향 조정했다.

[해스텐스]
[해스텐스]

이에 스웨덴의 덕시아나(DUXIANA), 영국의 히프노스(Hypnos)·바이스프링(Vispring) 등과 함께 '하이엔드 브랜드'(최고품질 상표) 중에서도 가장 비싼 브랜드로 이름을 알렸다.  

해스텐스 가격 인상 예고 [해스텐스]
해스텐스 가격 인상 예고 [해스텐스]

그럼에도 오는 3월 5일, 해스텐스는 5개월만에 한번 더 가격 인상을 예고했다. 

스웨덴 왕실에도 침대를 납품하면서 가치를 증명하고 있는 해스텐스는 선주문 후, 스웨덴 현지에서 장인들이 천연 가죽을 세공해 100%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배송까지도 3~6개월가량 걸린다. 

[아이유 유튜브 캡쳐]
[아이유 유튜브 캡쳐]

업계는 잇단 가격 인상을 두고 비쌀수록 잘 팔리는 '베블런 효과'(veblen effect)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얼마나 좋길래 가격이.." "돈을 깔고 자는 침대다" "그래도 살 사람은 사겠지"라는 반응이다.

[제니 SNS]
[제니 SNS]

 

저작권자 © 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