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1.09 15:09
  • 수정 2024.01.09 15:52

'바프? 바디프로필이야?'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아니다.

명동 가면 사람들이 하나씩 다 들고 돌아다니는 '이것'. 

1980년대부터 40년 넘게 아몬드에 매진해 온 길림양행의 그 '바프'다.

바프 명동 1호점 [온라인 커뮤니티]
바프 명동 1호점 [온라인 커뮤니티]

길림양행으로 시작한 '바프'는 출시되면서부터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에서 착안해 대표 상품 '허니버터아몬드'를 개발했다.

2015년 1월 편의점 GS25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후 첫 달 매출 2억원을 넘기는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바프 명동 2호점 [온라인 커뮤니티]
바프 명동 2호점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에는 우리나라를 넘어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핫하다. 한국에 여행 가면 꼭 가봐야 할 곳 중 항상 등장하는 바프 매장은 명동에서만 5곳이나 운영 중이다. 5개 지점 평균 매출은 개장 이후 매달 25%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코로나로 죽어가던 명동 상권을 살린 게 '바프'라는 말이 도는 이유다.

바프 명동 3호점 [온라인 커뮤니티]
바프 명동 3호점 [온라인 커뮤니티]

바프는 전 세계적인 간식 아몬드에 K-푸드를 연상케 하는 다양한 시즈닝을 입힌 아몬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허니버터 아몬드'로 잘 알려져 있지만, '떡볶이맛 아몬드', '불닭맛 아몬드', '청양마요 아몬드' 등 K-푸드 맛은 외국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바프 명동 4호점 [온라인 커뮤니티]
바프 명동 4호점 [온라인 커뮤니티]

바프 관계자는 "외국인 여행객이 대거 유입되며 명동 아몬드 스토어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국내 브랜드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누리꾼들도 "외국인들 바프 너무 좋아하더라" "계속 돌아도 바프 매장이길래 명동에서 길 잃었다" "매장 많이 있을만하다" "나도 가봐야겠다" "바프 지옥에 빠져보자" 등의 재밌는 반응이다.

바프 마트 [온라인 커뮤니티]
바프 마트 [온라인 커뮤니티]

 

저작권자 © 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