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3.12.27 08:35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과거 공황 장애와 악플로 극단적 선택까지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옥주현은 지난 26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 나와 "뮤지컬 배우들은 책임져야 할 게 많다. 올림픽에 나가는 마음이 이런 걸까. 많이 쪼그라든다"고 고백했다.

그는 "나도 공황 장애가 있다. '위키드'라는 작품을 하는데 위산 역류로 성대가 부었다. 소리도 안 들리고 숨이 안 쉬어졌다"고 떠올렸다.

이어 "'내가 민폐를 끼쳤어', '최악이다'라는 자괴감에 빠졌다. 신경과 추천을 받아서 갔는데 '정신과에 가셨다면 공황 장애 판단을 받았을 거예요'라고 했다"고 전했다.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너무 괴로우니까 '그냥 죽어 버릴까' 그런 시간을 겪었다"는 옥주현은 "걸 그룹부터 시작해서 (대중의) 잣대가 다르다. 후기를 봤을 때 너무 괴로웠다. '내일부터 무대를 가면 안 되나' 작아지면서 너무 괴로웠고 개인적으로 사업 실패와 빚이 뮤지컬을 하는 시간 안에서 분리가 안 됐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죽지도 못할 거면 돈을 갚아야 했고 이 시간을 괴롭지 않게 하려면 결국 잘해야 했다. 거기서부터 생각이 전환됐다"고 말했다.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오은영 박사는 '긴장은 불안의 일종'이라고 진단하면서 "사랑해 주는 팬, 대중의 응원과 격려로 힘을 얻어서 그분들에게 최고의 공연과 내용을 전달해야 되는 책임 있는 사람들이다. 그런 상황에서 긴장하는 게 맞다. 불안은 나쁜 게 아니다. 불안이 적절히 있어야 미래를 대비하고 나를 보호한다"고 설명했다.

오 박사는 "불안이 높을 때 그걸 낮추는 게 중요하다. 불안 자체를 너무 두려워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