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12.31 21:50
  • 수정 2021.06.02 16:42

31일 금 의원 관련 포털사이트 기사에 비난 댓글 쇄도

 ⓒ금태섭의원 페이스북
▲ ⓒ금태섭의원 페이스북

[이포커스=김수정 기자] 금태섭 의원의 공수처법 기권표 후폭풍이 거세다. 상당수 여당 지지자들은 "자유한국당으로 가라" "출당시켜라"며 원색적인 비판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금 의원은 30일 국회서 처리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 수정안에 여권 의원으로는 유일하게 기권표를 던졌다.

31일 포털사이트 금 의원 관련 기사들에는 금 의원을 성토하는 댓글들이 대거 쏟아졌다,

한 네티즌은 "당내분열을 조장하고 지지자들 또한 흔들어 놓지말고 탈당해라"고 적었다. 또 한 네티즌은 "금 의원은 자유당 가라. 자유당이 코드가 맞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자기뜻이 그렇다면 문대통령이 공약으로 채택할때 탈당했어야지"라며 성토했다.

아예 출당을 요구하는 글도 올라왔다. 한 네티즌은 "당연히 출당시켜야 한다. 내년 총선 공천을 하면 민주당표를 정의당으로 보낼것이다"고 엄포를 놓기도 했다.

검사 출신 금 의원은 과거 기소권과 수사권을 동시에 갖는 공수처법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군소 정당들은 30일 본회의에서 ‘4+1’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 수정안을 재석 177명 가운데 찬성 160명, 반대 14명, 기권 3명으로 가결했다.

금태섭 의원을 제외하고 공수처법에 기권표나 반대표를 던진 16명은 권은희 의원이 발의한 재수정안에 이름을 올린 의원들이 포함된 바른미래당 소속이었다.

저작권자 © 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