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1.03.31 12:19
  • 수정 2022.04.06 12:43

슬기로운 투자생활 종목 분석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은 LG전자입니다. KB증권은 오늘(31일) LG전자에 대해 12개월 목표 주가 22만원, 투자 의견 매수를 유지한다고 제시했는데요.

KB증권 박주영 연구원은 리포트를 통해 우선 마그나(Magna)의 애플카(Apple Car) 위탁 생산 가능성 증대로 LG전자와 마그나 전기차 부품 합작 회사인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의 사업 확대가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올 상반기 스마트폰 사업 재편을 통해 적자 지속에 대한 불확실성 해소가 예상되며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가 기대됨에 따라 실적에 대한 우려가 완화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실제로 최근 마그나의 CEO는 자동차 애널리스트 협회 행사에서 계약에 따른 투자가 보장된다면 북미 공장 신규 증설을 통해 애플카 생산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는데요.

특히 현재 벤츠, BMW, 도요타 등 완성차를 직접 생산 중인 마그나의 CEO가 공식 석상에서 애플카 생산에 대한 첫 언급을 주목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박 연구원은 덧붙였습니다.

이처럼 마그나 CEO가 애플카 생산에 자신감을 피력한 이유는 LG전자와 합작 회사인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을 통해 전기차 엔진 역할을 하는 모터와 인버터 조달이 가능하기 때문으로 박 연구원은 내다봤는데요.

또한 코로나 백신 접종 이후 보복 소비가 고가의 프리미엄 가전 및 초대형 TV 수요로 집중되며 가전과 TV 부문의 실적 호전도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이를 근거로 LG전자의 올 1분기 영업 이익은 전분기 대비 130% 증가한 1조5000억원으로 추정되고 이는 시장 컨센서스 영업 이익 1조2000억원을 27%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가 예상된다고 박 연구원은 밝혔습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