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1.04.02 11:58
  • 수정 2022.04.06 12:42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이후 국내 회장품업계의 실적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하면서 과연 올해는 재도약할 지 주목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은 아모레퍼시픽입니다.

현대차증권은 오늘(2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 목표 주가 25만원을 제시했습니다.

현대차증권 정혜진 연구원은 리포트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투자 포인트를 한마디로 실적 개선 흐름이 뚜렷하다 이렇게 밝혔는데요.

정 연구원은 이날 “동사 주요 채널인 면세와 중국 모두 전년동기비 회복 흐름 보이며 1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 수준 소폭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며 “면세 채널, 기저 효과로 코로나19 이후 첫 분기 플러스 성장 가능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구체적인 실적 전망을 한번 살펴볼까요.

아모레퍼시픽의 2021년 1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액 1조 2981억원, 연결 영업이익 134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4.8% 증가할 것으로 추정되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119.9% 증가, 전기 대비 흑자전환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정 연구원은 예상했습니다.

주가전망 및 밸류에이션은 실적 회복 기대감이 주가에 선반영된 것인데요. 국내 피어(Peer)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밸류에이션 멀티플(Multiple) 적용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뚜렷한 실적 회복 흐름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일정 부분 기 반영된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추가 상승 여력을 감안해 투자의견은 마켓퍼폼 (Marketperform)을 유지한다고 정 연구원은 밝혔습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