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2.08.31 20:46
  • 수정 2024.02.26 13:37

-마지막 회

CG/곽유민 PD
▲ CG/곽유민 PD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오늘은 마지막 시간으로 빛, 어둠속성 영웅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빛속성 영웅은 총 5명 밖에 없고, 특출난 영웅도 없습니다. 다만 스토리나 여러 보스 등에 어둠속성 몬스터들이 즐비해 있어 빛 메인 딜러 한명은 꼭 키워야 합니다.

그럼 빛속성의 4성 영웅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절대 수호자 루디.

일명 '검루디'라고 불리는 이 영웅은 포지션은 근거리 딜러이지만 스킬 구성은 매우 수비적이며 뒤에 나올 탱커인 철벽 수호자 루디보다 오히려 대미지가 부족해 이도저도 아니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멀티 거대 보스 타락한 화룡과 싱글 스페셜 보스 태오전에 제압기로 사용됩니다.

철벽 수호자 루디.

'방패루디'라고 불리는 이 영웅은 카드 조합에서 얻을 수 있어 고각성을 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검루디와 마찬가지로 대미지 측면에서는 다소 아쉽지만 이 게임의 탱커를 대표하는 영웅이기에 추후 나올 콘텐츠에서 빛을 발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사막의 방랑자 스놀레드가 없거나 고각성이 힘들다고 판단되면, 미래를 보고 방패루디에 투자하셔도 무방합니다.
방패루디는 멀티 거대 보스 타나토스전에 제압기로 쓰입니다.

사막의 방랑자 스놀레드.

빛속성 메인 딜러입니다. 화려한 스킬에 비해 엄청난 딜량을 보여 주진 않지만 어둠속성 콘텐츠를 빠른 속도로 클리어하려면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멀티 거대 보스 삼족오 연오전에 제압기로도 쓰입니다.

용제 미르.

수호신의 석궁 제이브와 더불어 가장 안 좋은 평가를 받는 영웅입니다(8.31 상향 업데이트 전 기준). 대미지 자체는 준수하지만 스킬 구성이 문제인데요. 아직은 멀티 스페셜 보스 태오전에 제압기용으로만 사용하고
추후 상향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하는 처지입니다.

빛속성의 3성 영웅은 빛의 대검 루디 한 명입니다. 이 영웅도 여타 루디와 같이 대미지가 부족합니다. 심지어 수비적인 스킬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안정성도 떨어집니다. 멀티 거대 보스 타나토스전 제압기로만 사용하면 됩니다.

다음은 빛속성 영웅의 등급표입니다.

1티어에 사막의 방랑자 스놀레드와 철벽 수호자 루디.
2티어에 절대 수호자 루디.
3티어에 용제 미르와 빛의 대검 루디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이번엔 어둠속성의 4성 영웅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단악의 명궁수 태오.

PvE에서는 크게 쓸 일이 없지만 불멸의 명사수 레이첼과 비슷하게 사거리를 활용한 평타 견제가 매우 좋아 PvP에서 종종 모습을 드러내는 이 '활태오'는 출시 당시에 비해 평가가 괜찮아지는 추세입니다. 보유하고 있다면 한번 키워 볼 법한 영웅입니다.

단악의 구도자 태오.

현재 이 게임에서 메인 역할을 하는 영웅입니다. 출시 당시의 고평가에 비해선 살짝 기대에 못 미치는 성능이지만 PvP 콘텐츠에서 '검태오'의 선택률은 압도적이고 당분간은 이 흐름이 이어질 거 같습니다. PvE에서는 일반 몬스터 사냥은 준수하고, 보스전은 스킬 구성상 어울리지 않습니다.

결단의 무녀 카구라.

이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가장 모습을 보기 힘든 영웅 중 하나가 바로 이 영웅입니다. 그만큼 모든 콘텐츠에서 애매하고, 제압기로도 쓰이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받는 근거리 피해, 어둠 속성 피해 증가, 방어력 감소 스킬 등으로 추후 업데이트될 파티 플레이에서의 활약이 기대되는 영웅입니다.

백화마검 세인.

얼마 전까지 영웅 결투장에서 선타 기절용으로 종종 사용됐으나 기절 해제를 보유한 영웅들이 많아지기 시작하면서 자취를 감춘 영웅입니다. PvE에서의 딜량은 준수한 편이지만, 각성이 쉬운 지옥의 군주 크리스에 비해 강하지도 않아 현재까진 애매한 위치에 있는 영웅입니다.

광기의 칼날 오스카.

불속성의 보호의 무녀 카구라와 더불어 떠오르는 영웅입니다. 오스카의 진가는 빠른 사냥 속도에 있는데요. 필드 사냥이나 룬 모험, 넥서스 토벌 등 사냥 속도를 빠르게 가져 갈수록 이득을 보는 곳에서 넓고 간결한 평타로 일반 몬스터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물론 딜량 자체에서도 어둠속성 전체를 놓고 봐도 가장 뛰어난 모습을 보여 줍니다. 멀티 영웅 보스 루디전에 제압기로도 사용됩니다.

피의 군주 뱀파이어 로드.

카드 조합으로 획득해 전리품으로 등록할 시 공격력 40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접 사용하기엔 딜량이 부족하고 흡혈 외엔 특별한 스킬도 없어 애매한 측면이 많습니다.

다음은 어둠속성의 3성 영웅입니다.

지옥의 군주 크리스.

카린, 리나, 카구라와 더불어 3성 전체 영웅 중 최고로 평가받습니다. 3성에 상점과 조합 등에서도 얻을 수 있어 고각성이 매우 쉬운데 웬만한 4성 영웅보다 대미지가 강력합니다.

특히 크리스는 PvP에 기용하는 유저가 상당히 많은데요. CC기를 포함한 도트 대미지 스킬로 상대가 빠르게 반응하지 못하면 쉽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등의 이유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싱글 영웅 보스 루디전에 제압기로도 쓰입니다.

단죄의 그림자 오시즈.

간결한 스킬과 준수한 대미지를 보유한 오시즈는 크리스에 가려 모습을 찾기 힘든 영웅입니다. 추후 연구 가능성이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흑마법 연구가 멜린.

어둠속성의 대표 힐러입니다. PvP에서 검태오, 크리스, 멜린 등 '암흑덱'으로 구성하는 유저가 많은데요. 힐, 보호막, 광역 대미지 등 스킬 구성도 나쁘지 않아 좋은 평가를 받는 영웅입니다.

야망의 반역자 베인.

원거리 딜러지만 대미지가 상당히 약하고 특별한 스킬도 없어 암흑속성 영웅 중 가장 안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다음은 어둠속성 영웅의 등급표입니다.

1티어에 단악의 구도자 태오, 지옥의 군주 크리스, 광기의 칼날 오스카.
2티어에 흑마법 연구가 멜린, 단악의 명궁수 태오.
3티어에 백화마검 세인, 단죄의 그림자 오시즈, 결단의 무녀 카구라.
4티어에 피의 군주 뱀파이어 로드, 야망의 반역자 베인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속성별 영웅 등급표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제작=곽유민PD)

저작권자 © 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