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우상향 그릴 4가지 이유는? / 종목 분석
상태바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우상향 그릴 4가지 이유는? / 종목 분석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6.1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은 포스코인터내셔널입니다.

먼저 동사의 최근 주가 추이를 잠시 보실까요. 작년 9월 25일 52주 최저가 1만2950원을 기록하며 약세를 면치 못하다가 올 2월 19일 2만5400원으로 52주 최고가를 찍으면서 급격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전일 종가는 2만2000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현대차증권 박종렬 연구원은 오늘(17일) 리포트에서 포스코인터내셜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 주가 3만2000원을 제시했습니다. 현재 주가 대비 45.5%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평가한 것인데요.

박 연구원이 분석한 투자 포인트는 크게 4가지입니다.

우선 2분기까지 영업 이익의 감익이 불가피하지만, 하반기에는 투자비 회수 개시로 미얀마 가스전의 영업 이익 정상화와 나머지 사업 부문의 실적 호조로 실적 모멘텀이 강화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두 번째는 글로벌 경기 회복과 맞물려 철강, 식량, 무역 및 투자 법인 등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며 모빌리티 사업은 모터코아 양산과 마그네 등 신사업 확대 등으로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 중이라는 점이구요.

세 번째는 효율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한 지속 성장이 가능하고, ESG 우수 기업으로서 주가 재평가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미얀마 사태로 인해 센티멘트가 악화되면서 주가가 하락 조정을 받아왔지만, 이미 악재의 상당 부분이 주가에 반영된 상황이라는 점입니다.

동사의 올해 연간 영업 이익 5000억원, EBITDA 8000억원대를 감안하면 현재의 시가 총액(2.7조원)은 지나치게 저평가된 상태인데요. 박 연구원은 동사가 과거와 달리 일회성손실도 크지 않은 상황이라 주가가 할인된 이유는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