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포커스] 캠핑 가서 끓여 먹는 라면 1위는?···SNS 사진 하나하나 분석해 봤다
상태바
[Biz포커스] 캠핑 가서 끓여 먹는 라면 1위는?···SNS 사진 하나하나 분석해 봤다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6.17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날씨가 더워지면서 캠핑을 떠나는 분이 많아지고 있죠? 이 캠핑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라면인데요. 어후 저도 캠핑가고 싶어지네요.

이 라면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사람들은 캠핑에서 어떤 라면을 가장 많이 먹을까요? 그 주인공은 바로 사발면입니다.

어떻게 조사했냐면 농심과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함께 스토코그래피 기법을 활용해 SNS 이미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2019년부터 2년간 SNS에 올라온 라면들을 분석해본 것인데요. 야외활동을 배경으로 한 사진의 비중이 가장 높은 라면은 '농심 사발면'이었습니다.

이유는 작고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어 부담이 없고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다른 음식과 함께 먹기에 좋아서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컵라면 매출 순위는 어떨까요?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김치사발면은 전체 용기면시장에서 4위에 랭크됐습니다. 한국인 하면 김치죠. 이 김치를 기반으로 만든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음 3위는 팔도의 왕뚜껑입니다. 이 라면의 특징은 역시 뚜껑이겠죠. 다 익은 뒤 뚜껑에 덜어서 먹으면 뜨겁지도 않고 먹기도 편합니다.

2위는 농심 신라면컵입니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라면이라고 할 수 있는 신라면의 작은 컵라면 버전인데요. 요즘에는 특히 '신라면컵 볶음밥'의 뜨거운 인기에 마트에 가면 잘 보기 힘들다고 하죠.

마지막으로 1위는 농심 육개장사발면입니다! 캠핑 라면 1위로 선정된 김치사발면과 육개장사발면은 작년 총 124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요. 특히 육개장은 용기면 시장 2011년부터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아주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건데요. 실제로 2020년 말 누적 판매량 50억개를 돌파했습니다. 전 국민이 100개씩 먹은 셈이네요.

날도 더워지는데 집에만 있지 마시고 캠핑을 떠나보는건 어떠세요? 준비물은 딱 두개만 챙기세요! 라면과 마스크!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영상을 클릭하세요)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