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포커스] 롯데건설, 마곡지구 MICE단지 '르웨스트' 상반기 착공!
상태바
[Biz포커스] 롯데건설, 마곡지구 MICE단지 '르웨스트' 상반기 착공!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5.1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곡지구에 서울 최대 규모의 마이스 복합단지가 들어선다고 하는데요. 그 규모만 월드컵경기장의 9배 수준이라고 합니다.

세로로 보는 새로운 뉴스 세로뉴스의 곽도훈 기자입니다.

롯데건설 컨소시엄에서 설립한 마곡마이스PFV(Project Financing Vehicle)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컨벤션센터와 호텔, 노인복지주택, 업무시설, 판매시설 등이 결합된 서울 최대 규모의 MICE복합단지 ‘LE WEST(르웨스트)’를 개발한다고 밝혔습니다.

마곡마이스PFV는 롯데건설과 SDAMC, 메리츠증권 등의 회사가 공동으로 투자, 설립한 회사예요. PFV는 부동산 개발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만드는 페이퍼 컴퍼니구요.

마이스는 미팅의 M과 인센티브 투어의 I 컨벤션의 C 전시회의 E가 합쳐진 부가가치가 높은 복합 전시 산업을 의미하는 신조어입니다.

대지면적만 8만2724㎡로 월드컵경기장의 9배 수준에 연면적은 약 82만㎡로 삼성동 코엑스(46만㎡)의 약 2배 규모구요. 단지는 4개 블록(CP1·CP2·CP3-1·CP3-2)인데 컨셉이 모든 것이 하나로 연결된다는 거라 지하 공공보행통로를 통해 편하게 오갈 수 있습니다.

가장 규모가 큰 CP1블록은 입주기업 지원을 위한 MICE 관련 시설, CP2블록과 CP3-2블록에는 판매시설과 업무시설 등, CP3-1블록에는 노인복지주택이 들어설 예정이고요. 특히 CP3-2블록에 계획된 업무시설은 연면적 약 13만㎡로 대기업도 유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 강서구의 마곡지구는 국내 기업 90여 곳의 R&D시설이 자리 잡은 4차 산업시대 혁신 성장을 이끄는 중심지죠. ‘LE WEST(르웨스트)’는 첨단 R&D(연구개발) 단지와의 시너지를 창출 하면서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LE WEST(르웨스트)’는 2021년 3월 건축허가를 완료했구요 올해 상반기에 착공을 해 2024년 준공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영상을 클릭하세요)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