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포커스] 넷마블-하나은행이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는?
상태바
[Biz포커스] 넷마블-하나은행이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는?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5.13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나이츠, 모두의 마블로 잘 알려진 게임회사 넷마블과 김수현과 손흥민으로 알려진(?) 하나은행이 손을 잡았다고 하는데요. 무슨 일일까요?

세로로 보는 새로운 뉴스 세로뉴스의 곽도훈 기자입니다.

넷마블과 하나은행은 게임과 금융을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양사가 맺은 주요 업무협약 내용을 살펴보니 금융과 게임을 연계한 금융 콘텐츠를 개발하고 디지털 채널을 이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하거나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공동사업을 발굴해 나간다고 하는데요.

먼저 넷마블은 하나은행 신규 자산 서비스를 접목한 게임을 개발해 웹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6월 출시할 대작 모바일 RPG 게임 ‘제2의 나라’의 게임대회를 하나은행배로 연내 개최한다고 합니다.

또 이용자 대상으로 열릴 제2의 나라 쇼케이스도 하나은행 스폰서 십으로 열리며 제2의 나라 공식방송, 넷마블TV의 오리지널 콘텐츠 '갓겜 컴퍼니' 등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하나은행과 컬래버래이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이번 협약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협력 관계를 긴밀하게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넷마블 입장에서는 곧 출시될 대작 게임을 하나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 같고 하나은행 입장에서는 단순 금융 서비스 공급자에서 벗어나 요즘 대세인 게임에 디지털 혁신을 접목해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이 될 것 같습니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