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주가 상승 동력 상실…투자 의견 '중립' 하향" / 종목분석
상태바
"이마트, 주가 상승 동력 상실…투자 의견 '중립' 하향" / 종목분석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5.11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투자생활 종목 분석 곽경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는 이마트입니다. SK증권은 오늘(10일) 이마트에 대해 투자 의견은 중립으로 하향하고 목표 주가 18만원을 제시했는데요.

먼저 이마트의 최근 주가 추이를 잠시 보시겠습니다. 작년 6월 29일 10만2500원으로 52주 최저가를 기록한 뒤 지속 상승하죠. 그러다가 올 1월 13일 19만1500원으로 52주 최고가를 찍었는데요. 지난 7일에는 종가 기준 16만1000원으로 장 마감됐습니다.

그런데 이마트는 올 1월 이후 16만대와 18만원대에서 장기간 횡보하는 양상인데요. 주가 상승 동력이 상실된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SK증권 유승우 연구원은 오늘 리포트를 통해 ‘SSG 닷컴이 멈췄다’고 표현했는데요. 왜 그럴까요.

우선 지난 2020 년 하반기 동사의 경쟁사로 볼 수 있는 마켓컬리가 ESR의 물류센터를 임차하며 전국 단위로 새벽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 가운데 이마트의 핵심 이커머스 포트폴리오인 SSG 닷컴은 최근 난항을 겪는 중입니다.

물류센터 확보가 어려워 SSG 닷컴의 핵심 시설인 네오(NEO) 증설이 어렵고 SSG 닷컴의 거래액 정체 가능성도 현실화되고 있는데요.

PP센터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지만 자동화 설비로 가동되는 네오에 비하면 아직 역부족인 상황입니다.

올해 실적 전망도 다소 비관적인데요.

올 1분기 SSG 닷컴 거래액으로 추정한 2021년 거래액은 4조2000억원 수준으로 예상되는데요. SK증권 유승우 연구원은 이마트의 비관적 시나리오 상으로는 목표주가가 16만원으로 낮아질 수도 있다고 관측했습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