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잠재운 베트남 분양 열기···빈홈스 추천" / 종목분석
상태바
"코로나 잠재운 베트남 분양 열기···빈홈스 추천" / 종목분석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5.0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투자생활 종목 분석 시간입니다.

오늘은 글로벌 부동산 종목을 살펴보겠는데요. 최근 국내 주식 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빈홈즈(Vinhomes)입니다. 빈홈즈의 빈홈즈의 최근 3년간 주가 그래프를 살펴보면 완만하지만 꾸준한 상승곡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최근 52주 최저가 6만3400 베트남동이었구요 최고가는 11만2500동이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오늘(4일) 빈홈즈에 대해 목표주가 12만3000 베트남동(VND)을 제시했습니다. 현재 주가는 9만9000 베트남동 인데요. 목표가는 현 주가 대비 24% 상향된 것입니다.

미래에셋증권 왜 빈홈즈에 주목한 것일까요. 바로 코로나도 잠재운 베트남의 분양열기 때문입니다.

빈홈즈의 올 1분기 매출액은 이같은 분양열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99% 상승한 13조동, 매출총이익은 11% 증가한 6조2천만동을 기록했습니다. 이중 부동산 판매 매출액이 10조동, 매출총이익은 5조6천만동이었는데요.

이런 가운데 미래에셋증권 박용대 연구원은 오늘 리포트를 통해 빈홈즈의 강력한 분양 모멘텀 지속으로 올해 목표 분양 판매액은 전년 대비 41% 상승한 91조동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중에서도 올 하반기 론칭 예정인 드림시티와 원더파크 등 신규 프로젝트가 분양 모멘텀을 지속시킬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특히 베트남의 순조로운 정권 교체와 백신 기대감, 인프라 투자 확대 등에 따라 올해 베트남 부동산 시장 분위기는 전년 대비 개선되고 있다는 점도 호재라고 박 연구원은 전했습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