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e] 신한금융그룹, 신한 쉬어로즈 4기 멘토링 프로그램 스타트 外
상태바
[경제e] 신한금융그룹, 신한 쉬어로즈 4기 멘토링 프로그램 스타트 外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4.1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e]는 금융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 드립니다.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혁신 中企 현장 방문


IBK기업은행은 13일 윤종원 은행장이 기술력 있는 혁신기업들의 지원방안에 대한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거래 중소기업 에스에이티와 숨비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디스플레이 제조 품질을 인정받는 에스에이티는 추가로 2차전지 소재 개발을 위해 지난해 기업은행에서 지식재산(IP) 담보대출을 지원 받아 소재개발에 성공해 현재 양산을 앞두고 있다.

이어 방문한 숨비는 산업용 드론, 해상인명구조용 드론, 드론관제 시스템 등 다수의 특허를 보유한 혁신 기업으로 2019년에 기업은행의 모험자본 투자를 받아 유인드론(PAV) 상용화를 위한 순수 국내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신한 쉬어로즈 4기 멘토링 프로그램 스타트


신한금융그룹은 13일 그룹의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 ‘신한 쉬어로즈(SHeroes)’ 4기 44명을 대상으로 6개월 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한 쉬어로즈’는 그룹 차원의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해 2018년부터 시작한 금융권 최초의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작년 3기까지 143명의 여성 리더를 배출했다.

신한금융은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운영, 사업추진,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 참여로 진행되는 ‘그룹 멘토링’과 개인별 강점 진단을 기반으로 여성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코칭’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신한 쉬어로즈’를 통해 여성리더 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며 그룹 내 여성 임원을 지속적으로 선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국내기업 최초로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 우수기업에 3년 연속 편입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 TV’ 신규프로그램 런칭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의 2021년 신규 프로그램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정보와 재미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비전을 실천하고 ESG 경영을 확산시키고자 추진했다.

주요 콘텐츠로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골목상권 응원 프로젝트‘골목기행’, 하나금융그룹 사내유튜버인 핫튜버와 함께하는 금린이 금융 길라잡이‘금은방’(금융 은근 고수들의 방송), 외국인 직원들의 한국 생활기‘궁금해썹’등이 있다.

또한 ‘하나TV’ 에서는 전 국민이 참여하는 ESG 연중 챌린지를 실시함으로써 일상 속에서 환경을 지키는 인식변화 확산에도 힘쓸 예정이다.


삼성카드, 국내 카드사 최초 'NVIDIA GTC 2021' 선정 및 발표 참여


삼성카드는 글로벌 반도체 설계 업체 엔비디아가 주관하는 'NVIDIA GTC(GPU Technology Conference) 2021'에서 국내 카드사 최초로 선정eho 발표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2009년 처음 개최된 'GTC'는 매년 주요 개발자, 연구원, 기업 임원들이 참여해 AI, 머신러닝, 고성능컴퓨팅 등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발표 영상은 'NVIDIA GTC 2021' 웹사이트에서 시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데이터·AI 및 클라우드 생태계 활성화 협업


KB국민은행과 한국마이크로스프트가 지난 12일 ‘데이터·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기술 개발 및 디지털 생태계 확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광화문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센터(MTC)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과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와 AI 신기술 활용한 비즈니스 협업 ▲국내 스타트업 대상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및 기술 교육 지원 ▲KB국민은행 직원 대상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한다.


SC제일은행 모바일라이프 UCC 영상 공모전 실시


SC제일은행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시각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의 주요 기능을 표현한 우수 영상을 뽑는 ‘2021 SC제일은행 모바일라이프 UCC 영상 공모전 – 제일 잘 살고 있는 너를 보여줘!’를 오는 5월 14일까지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의 다채롭고 혁신적인 기능을 알리고 체험의 기회를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 키보드뱅킹, 오픈뱅킹, 간편이체, 다른 은행자산현황 조회 등 모바일뱅킹 앱의 다양한 기능 중 2가지 이상을 선택해 형식 제한 없이 2분 이내의 영상으로 만들면 된다. 대한민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팀을 구성할 경우 인원 제한은 없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