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지주, 1분기 기대 이상 실적 예상...목표가 5만5천원" / 종목분석
상태바
"신한지주, 1분기 기대 이상 실적 예상...목표가 5만5천원" / 종목분석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1.04.0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투자생활 종목 분석 시간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금융주를 한번 살펴보겠는데요. 제가 소개해 드릴 종목은 신한금융지주입니다.

신한지주는 KB금융과 함께 리테일 부문에 강점을 지닌 증권사를 보유하는 등 가장 수익 구조가 다변화된 대표적인 은행 그룹인데요.

키움증권 서영수 연구원은 오늘(8일) 리포트를 통해 신한지주에 대해 목표 주가 5만5000원을 제시했습니다.

은행 경쟁 환경 완화와 이에 따른 비은행 수익성 호조 등으로 올 1분기 기대 이상의 실적이 기대된다는 것이 근거인데요. 특히 핵심은 은행, 증권, 카드 등 전 분야의 실적 개선이 상당 기간 지속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여전히 비중을 늘려야 할 시점이라고 서 연구원은 밝혔습니다.

실제로 시장에서는 은행 및 증권 호조로 신한지주의 올 1분기 실적은 기대 이상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8.9% 증가한 양호한 지배주주순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시장 기대치 소폭 증가한 양호한 실적인데요.

구체적으로는 우선 은행 실적이 기대 이상의 양호한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증시 호조 영향으로 증권 부문 실적 개선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점도 작용했습니다.

이와 함께 카드, 캐피탈 등 비은행 분야 역시 기대 이상의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종합해 보면 수익구조가 가장 다변화돼 있는 국내 최대 금융그룹 중 하나인 신한금융지주의 경우 은행뿐만 아니라 비은행 실적 호조 영향으로 당분간 실적 개선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서 연구원은 내다봤습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곽유민 기자
곽유민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곽유민 차장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