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광동제약 비타500 광고, 30만 조회 돌파..."지친 마음 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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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 광동제약 비타500 광고, 30만 조회 돌파..."지친 마음 응원”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3.25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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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지친 마음 응원”, 비타500 광고 화제


광동제약이 최근 선보인 비타500의 ‘새로 시작하는 힘’ 캠페인 관련 영상이 조회수 30만회를 넘기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장기간의 코로나19 상황으로 지친 이들에게 일상을 회복하고 활력을 찾자는 메시지에 많은 이들이 공감하고 있다는 평이다.

지난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팬데믹은 많은 이들에게 우울감과 무기력증 등을 호소하게 하는 등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내며 하나의 사회 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정신건강의학과 내원 일수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0%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이비인후과나 소아청소년과 내원이 크게 줄어든 것과 대비되는 수치다. 또한 같은 기간 정신건강복지센터의 ‘불안 장애’ 상담 건수는 전에 비해 약 45% 증가했다.

정부와 지자체는 이를 위해 관련 대책을 만들어 지원하고 있다. 기업들은 광고 메시지를 통해 이런 현실을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최근 기업들은 이번 비타500 광고 캠페인처럼 시민들의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가 많아졌다. 사회적 고립감과 건강에 대한 염려, 막연한 불안감 등을 호소하는 이들에게 회복에 대한 기대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이다.

'새로 시작하는 힘'이라는 주제로 전개된 광동제약 비타500 광고 역시 신체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일상을 리프레시 할 수 있는 새로운 힘을 준다는 내용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삶에 생기가 생기네’, ‘새로펼침이라는 말이 너무 좋다’, ‘활력이 느껴집니다!’ 등의 댓글을 통해 호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넥슨, ‘카러플·포르쉐 슈퍼매치’ 대회 3월 28일 결승전 개최!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의 e스포츠 대회 ‘카러플·포르쉐 슈퍼매치’ 결승전을 오는 28일 개최한다.

총 상금 5000만원 규모의 카러플·포르쉐 슈퍼매치는 넥슨과 포르쉐코리아가 함께 개최하는 이벤트 대회다. 3월 25일과 26일 양일간 본선을 진행한 후 28일 오후 6시부터 포르쉐 센터 서초에서 무관중 결선을 연다.

먼저 온라인으로 열리는 대회 본선에는 테드, 문호준 등 ‘카러플’ 인기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스타컵(팀전) 8팀 및 런민기, 신동이, 제임뚜를 비롯한 쟁쟁한 선수들이 대거 올라온 싱글컵(개인전) 16명 선수가 출전해 ‘타이칸 4S’ 카트를 타고 레이스를 펼친다.

본선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4개 팀과 8명 선수는 3월 28일 포르쉐 센터 서초에서 열리는 대망의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최강 라이더 자리에 오른 팀·선수에게는 우승 상금과 함께 전용 풍선, 번호판, 마이룸 트로피 등 게임 아이템이 특전으로 주어진다.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5기 수료식 개최


넷마블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5기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3년 발족한 이후 8년간 운영 중인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게임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15기로 선발된 인원들은 지난해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10개월 동안의 활동을 통해 2020년 넷마블의 주요 론칭작의 온라인 쇼케이스 참여, 게임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직무 멘토링 등 기업 문화 체험과 게임 업계의 실무를 경험했다.

넷마블은 오는 4월 중 16기 모집에 나설 예정이다. 마블챌린저 수료자는 향후 넷마블 입사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수료증 발급, 매월 활동비 지급, 실무자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1기부터 15기까지의 수료자는 총 135명으로 이 중 59명이 현재 게임업계에 취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 공연, 전석 매진 기록


라이엇 게임즈가 세종문화회관에서 선보이는 음악 콘서트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가 4월 2일과 3일, 양일 공연 전석 매진을 달성하며 상반기 공연계 최고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세종문화회관 역사상 최초로 게임을 주제로 기획된 이번 오케스트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광대한 세계관과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선율로 담아낸 공연이다. ‘게임 음악 전문 지휘자’로 이름을 알린 진솔이 무대를 이끌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BS교향악단의 연주와 서울시청소년국악단의 국악 연주까지 더해져 게임 팬은 물론,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세종문화회관이 개관 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인터랙션 콘텐츠’가 도입돼 눈길을 끈다. 관람 중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관객이 직접 보낸 이모티콘과 같은 실시간 리액션이 무대 위 대형 스크린에 띄워지며 함께 공연을 만들어나가는 색다른 재미도 선사할 예정이다.


아이코스 2021 봄 캠페인, 구매 프로그램 통해 특별 할인 제공


한국필립모리스가 ‘다시 봄, 다시 함께, 아이코스로 가깝게’를 주제로 3월 25일부터 5월 19일까지 약 2달간 '아이코스(IQOS) 2021 스프링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이코스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추위가 끝나고 찾아온 봄처럼, 서서히 일상을 되찾아가는 모든 사람들이 담배 연기에서 벗어나 사랑하는 이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기를 염원하며 기획됐다.

캠페인 기간에는 ‘14일 체험 프로그램’과 ‘친구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코스 3 듀오(IQOS 3 DUO)'와 '아이코스 3 멀티(IQOS 3 Multi)'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규 고객이 기존 아이코스 사용자인 고객으로부터 친구 추천을 받아 첫 구매하는 경우 아이코스 3 듀오를 6만4000원에, 1000원으로 중고 기기 체험 후 구매를 결정했다면 공식 인증 중고 아이코스 3 듀오를 5만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이코스 3 듀오’는 홀더를 재충전할 필요 없이 연속 2회 사용이 가능해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으로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함으로써 일반담배 대비 유해물질이 평균 약 95% 감소한 제품이다. 연기나 재가 없고 냄새도 훨씬 적어 지난해부터 실내 생활 시간이 늘어난 성인 흡연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KT&G, 돌아온 추억의 담배 ‘88 리턴즈’ 출시


KT&G가 90년대 인기를 끌었던 ‘88’ 제품을 현대적으로 구현한 ‘88 리턴즈(88 Returns)’를 오는 29일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

‘88 리턴즈’는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적용해 ‘88’ 고유의 특성인 담배 본연의 맛을 담은 신제품이다.

패키지도 ‘88’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디자인했다. ‘88’의 상징인 하늘색을 패키지 색상으로 정했고 당시 심볼이었던 국보 1호 숭례문을 삽입했다. 또한 고급감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소프트 케이스 대신 ‘하드’ 케이스를 적용했다.

‘88’ 제품은 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념해 1987년 처음 출시됐다. 특히 ‘88’ 브랜드는 1988년부터 1995년까지 8년 동안 국내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이었다.


한국야쿠르트, 업계최초 사이버 아이돌 ‘HY-FIVE’결성 데뷔 프로젝트 진행


“HY-FIVE 팬여러분께 이 영광을 돌립니다”

사이버 아이돌 ‘HY-FIVE(하이-파이브)’의 음원차트 1위는 현실이 될 수 있을까.

한국야쿠르트가 식품업계 최초 사이버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5개 인기제품에 각각의 세계관을 가진 ‘부캐’를 적용해 5인조 ‘HY-FIVE’로 재탄생시켰다.

인스타툰 인기 작가 연그림과 협업해 5명의 캐릭터를 확정하고 본캐 제품명을 이어받아 각각 ‘위르(윌)’, ‘뚜리(MPRO3)’, ‘쿠퍼(쿠퍼스)’, ‘야츄(하루야채)’, ‘쿠르(야쿠르트라이트)’로 이름 붙였다. 실제 음원 발매를 목표로 하며 인스타그램 웹툰 형식으로 데뷔 과정이 공개된다.

첫 단계로 데뷔 멤버를 찾는 대국민오디션을 진행한다. 각 캐릭터에 적용할 목소리를 찾는 온라인 오디션이다. 블라인드 오디션을 통해 오직 목소리만으로 평가한다. 보컬, 랩에 재능을 가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한국야쿠르트오디션지원’이란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업로드하거나 페이스북 ‘HY-FIVE’ 공식채널에 지원서와 녹음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지원기간은 3월 25일부터 4월 6일까지다. 최종 선발되는 5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음원발매의 기회가 주어진다.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이사,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이사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2월 시작한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 및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 중이다.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는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 표어를 들고 있는 사진을 게시하며, 매일유업 임직원의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의 뜻을 밝혔다.

이와 함께 김선희 대표는 워킹맘이었던 자신의 경험과 감사를 전하며 다음 참가주자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장 박혜경 센터장, 맥도날드 코리아 Antoni Martinez 대표를 지목했다.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은 국내 인구 5만 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 질환이다. 지방과 아미노산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체내에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아 고기와 빵, 쌀밥 등 일반 음식뿐 아니라 모유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다. 특히 식단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 운동발달 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 여러 장애와 손상을 유발해 심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매일유업은 1999년 국내 최초로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개발, 현재까지 국내 유일 제조사로서 생산·공급하고 있다.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현재 생산 중인 특수분유는 8가지 증상에 대한 제품 12종에 이른다.


롯데헬스원 황작, 한의사 이경제 원장과 상품 개발 MOU 체결


롯데제과가 한의사 이경제 원장과 홍삼브랜드 ‘황작’에 대한 공동 상품 개발과 마케팅 진행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제과의 건강식품 브랜드 롯데헬스원은 30년 한의학 관련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가진 이경제 원장과 함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나선다. 양측은 브랜드에 대한 공동 연구, 기획, 마케팅 등을 추진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황작’은 2010년 론칭, 10여 년간 다양한 고객층으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롯데헬스원의 대표 브랜드다. 롯데헬스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황작’의 전면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추진할 계획이다. ‘황작’을 홍삼에만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카테고리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탈바꿈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오리온 ‘참붕어빵’ 출시 10주년, 한·중 소비자 입맛 잡았다


오리온은 올해 출시 10주년을 맞은 ‘참붕어빵’이 한국과 중국의 소비자들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누적 매출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누적 판매량으로 약 4억5000만개에 달한다. 지난 10년간 1초에 약 1.5개씩 팔린셈이다.

오리온 참붕어빵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사시사철 즐기는 양산 과자로 탄생시킨 제품이다. 2011년 출시 당시 여름을 앞두고 5월에 내놓는 역발상 아이디어로 많은 화제를 불러 모으며 진열과 동시에 전량 판매되는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이후 매년 4000만개 이상씩 팔리며 오리온 대표 케이크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교촌치킨, 신제품 ‘교촌치즈트러플순살’ 출시


교촌에프앤비가 시즈닝 치킨의 정석을 보여주는 ‘교촌치즈트러플순살’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교촌치즈트러플순살’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튀겨낸 국내산 닭 가슴살에 체다 치즈 시즈닝을 입힌 제품이다. 특히 시즈닝에 더해진 트러플 향의 깊은 풍미가 체다 치즈의 진한 맛과 조화를 이루는 게 특징이다.

또한 이번 신제품에는 디핑 소스 2종이 기본 제공돼 더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크리미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인 ‘트러플사워소스’와 스리라차의 매콤함과 마요네즈의 감칠맛이 녹여진 ‘스리라차마요소스’다.

교촌은 ‘교촌치즈트러플순살’을 통해 치즈 시즈닝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시즈닝 치킨은 교촌이 시도하는 새로운 영역으로 이번 신제품은 전체적인 매출 증진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이트진로, 출시 2주년 ‘테라’ 돌풍 여세 몰아 맥주 1등 탈환 시동


하이트진로는 청정라거 테라가 출시 불과 2년만에 누적판매 16억5000만병을 돌파하며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1초에 26병을 판매한 꼴이며 역대 브랜드 중 가장 빠른 판매속도로, 혁신을 바탕으로 한 태생부터 차별화된 제품력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테라는 출시 최단기간 100만상자 출고 기록을 시작으로 100일만에 1억병, 1년만에 누적 6.8억병을 판매하며 국내 맥주 시장의 판도를 흔들었다. 출시 2년차 성적은 누적 16억병 이상을 판매하며 출시 첫 해 대비 105% 이상 증가하며 전체 성장을 이끌었다. 이는 코로나19로 주류 시장 자체가 축소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으로 유흥 시장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대세감을 강화하며 성장세를 지속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어려운 유흥 시장 상황에도 2019년 대비 78% 판매량이 증가하며 존재감을 확실히 했다. 특히 지난해 가정 시장에서의 120% 성장은 수도권 중심의 유흥 시장에서의 돌풍이 빠르게 지방 상권, 가정 시장으로 대세감을 확산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출시 3년차에 접어든 만큼, 테라의 차별적인 경쟁력인 제품의 '본질'에 더욱 집중, 강화해 테라의 핵심 콘셉트인 '청정'을 알리기 위해 필(必)환경 활동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코웨이 정수기, 23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선정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되며 환경가전 업계 리더십을 입증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 전국 약 1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3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19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19년 연속 1위에 오르며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 가치를 다시금 인정 받았다. 가전제품 분야에서 2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LG생활건강, ‘라이브 커머스’ 전문 인플루언서 키운다


LG생활건강은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수료자 중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활약할 인플루언서를 육성한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는 경력보유여성과 미취업자가 ‘뷰티 유튜버’로서 새로운 삶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현재 3기 과정이 진행 중이다.

LG생활건강은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쇼핑 플랫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교육과정’을 신설했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가 소통하며 능동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 채널이다.

LG생활건강은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수료자 중 라이브 커머스에 관심있는 참가자를 선발해 총 10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이들은 전문가로부터 판매 스피치, 방송 기획, 소통 방법 등 라이브 커머스에 필요한 기술을 배우며, 라이브 커머스 현장을 참관하고 챌린지 콘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실습을 병행한다. 모든 교육과정은 환경분야 비영리단체인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한다.

라이브 커머스 교육과정을 이수한 뷰티크리에이터는 LG생활건강의 제품들을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 판매자로 발탁돼 실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클린뷰티 등 친환경 콘텐츠도 발굴해 소비자에게 환경을 생각한 가치 소비의 인식도 전파할 예정이다.


라보에이치, 퍼퓸 큐레이팅 에디션 샴푸 출시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퍼퓸 큐레이팅 에디션’ 샴푸 3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두피 스킨케어 전문가의 큐레이션(Curation)을 거쳐 라임 시트러스, 프레시 워터, 블루밍 부케 등 샴푸에 최적화한 3가지 향으로 구성했다. 각각 비타민 C와 히알루론산, 아미노산 등을 함유해 건조한 모발에 탄력과 보습, 영양을 공급한다.

화장품 성분 분석 앱인 ‘화해’가 선정한 2020년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1위이자 라보에이치 대표 상품인 ‘탈모증상완화’ 샴푸의 두피 강화 기능도 그대로 담았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6주간 사용 후 탈모 증상 완화 67.6% 효과를 검증했다. 단 한 번 사용만으로도 초미세먼지 99.8% 제거, 두피 각질량 32.1% 개선, 두피 유분량 86.7% 감소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두피 생태계를 개선하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두피 본연의 건강한 힘을 되찾아주고, 유·수분 균형을 유지해준다. 두피 케어에 효과적인 유효 성분도 놓치지 않았다. 제주 녹차에서 찾은 특허 프로바이오틱스가 두피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G마켓∙옥션, 종근당건강 인기 상품 최대 30% 할인


이베이코리아의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과 옥션이 종근당건강과 손잡고 오는 28일까지 ‘건강 더 뉴 클래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은품이 포함된 기획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인기 상품은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종근당건강 15% 중복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ID당 매일 3회씩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여기에 G마켓과 옥션에서 별도로 진행중인 ‘봄봄마켓 할인쿠폰’도 중복으로 적용 가능하다.

단독 기획상품은 총 4종으로 구성했다.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50포*5통)’는 ‘락토핏 생유산균 화이버’ 1박스를 사은품으로 묶어 500세트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종근당건강 15% 할인쿠폰과 봄봄마켓 할인쿠폰을 모두 적용했을 때 최종 쿠폰적용가 5만6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아이클리어 루테인 지아잔틴 3박스’는 루테인 1박스와 묶어 쿠폰 최대할인가 3만5900원에, ‘아이클리어 눈사랑 루테인 3박스’은 루테인 1박스와 묶어 쿠폰 최대할인가 1만7020원에, ‘아이클리어 아스타잔틴 2박스'도 루테인 1박스와 함께 쿠폰 최대할인가 4만2900원에 각각 선보인다.

이 외, 종근당건강 인기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종근당 락토핏, 프로메가, 아이클리어, 코어틴, 올앳미, 락토바이옴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뷰티 멤버십 'H.COS Club' 론칭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화장품, 향수 등 뷰티 상품을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 'H.COS Club'을 론칭했다. 이 멤버십은 최근 2년 구매 실적에 따라 화장품 구매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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