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주가, 리니지2M 해외 매출·신작 출시로 큰 폭 반등할 것" KB증권
상태바
"엔씨소프트 주가, 리니지2M 해외 매출·신작 출시로 큰 폭 반등할 것" KB증권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1.03.24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투자생활 종목 분석 시간입니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게임 한류 열풍이 뜨거운데요.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은 엔씨소프트입니다.

KB증권은 오늘(24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신작 기대감이 반영돼야 할 시점’이라고 전했습니다. 최근 게임 업계는 확률형 아이템을 둘러싼 규제 리스크가 불거졌었는데요. 이는 이미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봐야 한다는 게 KB증권의 분석입니다.

그럼 엔씨소프트의 신작 기대감을 잠시 살펴보실까요. 엔씨소프트는 오늘 리니지2M을 일본과 대만에서 출시했습니다. 어제(23일) 오후 사전 다운로드를 개시했으며, 현지시각 24일 0시에 서버를 오픈했는데요. 24일 6시 기준 리지니2M의 각국 순위는 일본 iOS 다운로드 1위, 매출 22위, 대만 iOS 다운로드 1위, 매출 16위로 집계됐습니다.

KB증권 이동륜 연구원은 오늘 리포트를 통해 “과거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 등 리니지IP 기반 게임들이 대만과 일본에서 흥행을 기록한 바 있다”며 “특히 대만에서는 리니지2M이 사전 예약 개시 일주일 만에 예약자 수 120만명을 돌파하는 등 흥행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연구원은 그러면서 ”올 2분기 리니지2M 해외 매출의 온기 반영 및 신작 출시로 큰 폭의 실적 반등이 전망된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엔씨소프트의 올 1분기 실적은 핵심 IP인 리니지M과 리니지2M 모두 월간 매출액이 하락세를 보였는데요. 이는 작년 4분기 연말 업데이트로 양호한 매출을 시현한 이후 나타난 자연 감소세 및 계절성 영향으로 판단된다고 이 연구원은 덧붙였습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곽유민 기자
곽유민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콘텐츠팀장 곽유민 차장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