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톡톡!] 코로나19 백신, 억눌린 소비욕구에 불붙여
상태바
[종목 톡톡!] 코로나19 백신, 억눌린 소비욕구에 불붙여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3.0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픽/김수정 기자]
[그래픽/김수정 기자]

코로나19 백신이 접종되고 있는 요즘, 대중들의 소비욕구가 샘솟고 있다.

그동안 미뤄왔던 쇼핑, 여행 등 대중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 달 개장한 여의도의 ‘더 현대 서울’이 주차대란을 일으키며 기대 이상의 실적을 얻고 있기에 긍정적인 경기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발생 후 어느 덧 1년여 정도 지난 지금, 참을 만큼 참았던 사람들이 밖으로 돌면서 호텔, 백화점 등의 소비가 빠른 회복세를 이루고 있기에 관련 주가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소비의 기대감만으로도 8일, 현대백화점은 전일 대비 0.56%, 500원 오른 9만원에, 롯데쇼핑은 전일 대비 0.78%, 1000원 오른 12만9000원에 종가됐다.

또한 그동안 집에서 생활한 사람들이 밖에서 활동하면서 옷과 화장은 봄날씨에 따라 화사해지며 이와 관련된 패션 및 뷰티 업계도 웃음을 띄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자제했던 외출 시 필요했던 제품들의 주가가 급상승하고 있다고 분석된다.

올리브영은 이런 소비심리의 확산과 맞물려 정기세일을 진행해 매출의 상승을 노리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온라인쇼핑몰 G마켓은 작년 같은 시기 대비해 원피스의 매출이 2배 이상 뛰었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패션 및 뷰티업계의 목표 주가 상승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