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주식] 메리츠증권 "신세계인터내셔널, 적정주가 하향"
상태바
[잠깐!주식] 메리츠증권 "신세계인터내셔널, 적정주가 하향"
하누리연구원 "소비력 약화 현실화로 주가 부진"
  • 곽경호 기자
  • 승인 2022.08.1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깐!주식]은 일상에 바쁜 직장인, 주린이들을 위해 주요 증권사 종목 리포트를 핵심만 추려 기사로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잠깐주식' 오늘의 종목은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입니다. 동사는 올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는데요. 메리츠증권 하누리 연구원은 오늘(11일) 신세계인터내셔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적정주가 4만5000원을 제시했습니다.

하 연구원이 제시한 동사의 적정주가는 지난 5월 13일 5만원 보다 다소 하향된 것인데요. 역대 최대 분기 실적 시현에도 적정 주가가 낮춰진 이유는 바로 경기 위축 우려가 크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최근들어 소비력 약화가 현실화되는 모습인데요. 7월의 소비자 심리지수는 86pt로 6월의 96pt 보다 10pt나 낮아졌습니다. 소비심리지수가 100pt 미만이면 부정적 지수인데요. 특히 내수 업체에 부담이 가중되는 모습입니다.

다만 동사는 화장품 성장 재개와 생활용품 흑자 전환을 통해 방어책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하누리 연구원은 "동사는 2023년 또한 견조한 성과를 시현할 전망"이라며 "신성장동력 확보에도 적극적이고 사업 전략 방향성과 구조적 체질 개선을 감안해 매수 접근을 추천한다"고 밝혔습니다. 

CG/곽유민 기자
CG/곽유민 기자

 

곽경호 기자 kkh@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