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2 15:10 (금)
尹 대통령, NATO 회의 스페인 도착··본격 다자외교 돌입
상태바
尹 대통령, NATO 회의 스페인 도착··본격 다자외교 돌입
  • 곽경호 기자
  • 승인 2022.06.2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윤 대통령 페이스북/CG 이포커스
사진=윤 대통령 페이스북/CG 이포커스

[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참석차 출국한 윤석열 대통령이 스페인에 도착, 본격적인 공식 일정에 돌입했다.

윤 대통령은 27일 밤 (현지시간) 마드리드 공항 도착 직후 "3일간의 회담을 통해 경제, 안보를 함께 지키는 포괄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페이스북에 마드리드 공항 도착후 공군 1호기에서 김 여사와 손을 잡고 트랩을 내려가는 장면을 공개했다.

윤 대통령은 "오후 9시에도 석양이 남아있는 아름다운 도시 마드리드에 도착했다"며 "숙소에서 잠시 쉬며 첫 일정인 앤서니 노먼 알바니지 호주 총리와의 정상회담과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과의 면담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28일부터 사흘 동안 본격적인 다자외교 일정에 돌입한다.

윤 대통령은 나토 정상회의에 일본·호주·뉴질랜드와 함께 파트너국 정상 자격으로 참석한다. 우리나라 대통령으로서는 처음이다.

공식일정 첫날인 28일엔 호주 총리와 양자회담 후 나토 사무총장과 면담을 갖는다. 김 여사는 스페인 왕궁이 안내하는 공식일정에 참석국 배우자들과 함께 참여한다. 이날 저녁에는 윤 대통령 부부가 동반으로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이 주최하는 환영 갈라 만찬에 참석한다.

곽경호 기자 kkh@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