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14:11 (화)
언디셈버, 서버 오픈했지만 하루 종일 점검··"이럴거면 다시 오픈하라"
상태바
언디셈버, 서버 오픈했지만 하루 종일 점검··"이럴거면 다시 오픈하라"
오늘 0시 서버 개통, 일시 연결·장애 반복..정상 이용 불가능
게임 이용자들 "개통 맞춰 연차까지 썼는데" 분통
22시간 지난 현재도 여전히 점검 중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2.01.1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최서준 디자이너
CG/최서준 디자이너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언디셈버가 초미의 관심 속에 오늘 0시에 오픈했죠! 저도 사전예약을 해두고 오픈하자마자 게임을 해봤는데요.

엇 재밌네? 그러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즐기고 있었는데, 엥? 갑자기 접속이 끊기네요?

뭐 오픈 초기에는 유저가 몰리다보니 불안정한 건 어느 게임이든 있는 일이지만요.

또 막상 그런 현상을 겪으니까..왜 게임사는 누구나 예측 가능한 이런 상황에 대비를 안하는 걸까?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쨌든 한 20분 지나서야 공지가 올라오던데, 오픈 초기라 사람이 몰렸고, 해외 IP 기반 공격이 확인됐다?? 디도스 공격이라도 들어온 걸까요?

어쨌든 3시까지 점검을 한다는 내용이었고요. 2시 40분에 서버가 잠시 열렸다가 또 내려가버렸네요.

3시 30분부터 다시 4시 30분까지 서버 안정화를 위해 긴급 점검한다는 내용이 올라왔고, 이 점검시간은 5시로 연장, 5시 15분이 돼서야 끝이 납니다.

기다리던 유저들 힘들었겠네요.. 이제야 달려볼 수 있을까? 하며 접속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던 유저들..또 튕깁니다. 6시 30분부터 서버 안정화 작업을 한다며 7시 30분까지 점검 일정을 공지하더니, 9시 3분으로 연장, 또 10시 30분으로 점점 늘어나더니 11시까지 연장했습니다.

11시에는 오픈이 된 모습이고요. 근데? 또 1분 만에 바로 멈춰버렸습니다! 서버를 닫은 것은 아닌 것 같은데 여전히 서버가 불안정한 모습이죠.

게시판은 현재 난리가 난 상태입니다. 엄청난 불만을 표출하고 있고요. 그럴만도 한게 낮이 아니라 새벽 시간이라 오픈 초기에 랭커를 목표로 한 분들은 잠도 못자고 계속 기다리셨을텐데요. 심지어 오픈에 맞춰 목, 금 연차를 사용한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또 지금은 오픈이 됐지만 또 서버가 멈출 것 같아서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불안해서 유저들이 플레이하겠습니까?

준비가 안됐으면 급하게 오픈할게 아니라 오픈일을 늦췄어야 하지 않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