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F] 콜마비앤에이치, 부정적 대외환경···"눈높이 낮춰야"
상태바
[종목F] 콜마비앤에이치, 부정적 대외환경···"눈높이 낮춰야"
하나금융투자 심은주 연구원 "목표주가 5만원으로 하향"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1.10.2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제작/김수정 기자
CG제작/김수정 기자

 

[이포커스 곽유민 기자] 한국콜마의 계열사 콜마비앤에이치(200130)는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입니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헬스케어 파트너'를 표방하고 있는데요. 최근 동사의 주가는 슬로건을 무색하게 '우하향'을 그리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부정적 환경 해소가 여전히 불투명하기 때문인데요.

하나금융투자는 오늘(21일) 콜마비앤에이치의 목표주가를 5만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동사의 현 주가(20일 종가 기준)는 3만5200원 이었습니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동사의 3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1515억원, 238 억원으로 추정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 단계’ 시행으로 부정적 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등 주요 수출국도 코로나19 영향 기 인해 영업 활동에 제약을 받았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추석 연 휴 영향으로 영업일수가 적은 점도 실적에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내수 건강기능식품 매출액은 견조한 ‘헤모 임’ 판매에도 불구, 부정적 대외환경 기인해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중국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전분기 수준 매출이 전망되나 대만/말레이시아/싱가포르 등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세를 시현 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올해 전체 연결 매출액은 전년 대비 5.6% 증가한 6410억원으로 예상되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6% 감소한 1053억원으로 추정됩니다. 연내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영업활동에 상당한 제 약을 받고 있어서 인데요. 부정적인 대외환경으로 기인해 올해 실적은 눈 높이를 낮추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콜마비앤에이치 투자의견 변동 내역·목표주가 괴리율/자료=하나금융투자
콜마비앤에이치 투자의견 변동 내역·목표주가 괴리율/자료=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심은주 연구원은 "동사의 경우 올해는 코로나19로 기인해 실적 눈높이를 낮춰야 할 것 으로 판단된다"며 "다만 내년은 영업활동 재개에 따른 유의미한 성장 세를 기대할 수 있어 긍정적"이라고 밝혔습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