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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제로 음료'가 대세가 됐다. 미용과 건강이 중요해진 현대상이 반영된 현상이다. 웬만한 음료 브랜드에서 다 제로 시리즈가 나올 정도다. 제로 음료는 말 그대로 칼로리가 제로라는 의미다. 실제로 칼로리가 0은 아니지만 0에 가까운 제품의 경우는 제로 칼로리 표기를 할 수 있다.칼로리를 낮추는데 어떻게 단맛을 낼 수 있을까. 인공 감미료가 들어갔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아세설팜칼륨, 스클라로스, 아스파탐과, 수크랄로스 등이 있다.이중에서 아세설팜칼륨과 수크랄로스는 제로코카콜라, 펩시제로, 비락식혜 제로, 나랑드사이다, 칠성사이다제
2024-04-02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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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황제주'로 위엄을 떨쳤던 LG생활건강에 모처럼 반등의 모멘텀이 찾아왔다. 면세 중심의 실적 회복 가사화와 함께 이익 개선이 본격 부각되고 있어서다.22일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올 1분기 연결매출은 1조6,582억원, 영업이익은 1,304억원으로 현 컨센서스 영업이익 (1,206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기대된다.특히 직전 분기 대비로는 영업이익이 139% 회복될 것으로 보이는 점이 주목된다. 실적 회복 가시성이 높아진 건 화장품 면세 덕분이다.중국 따이공 관련한 대량 구매가 감소하면서 지난 4분기 면세 매출이 86
2024-03-22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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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이 나이가 들수록 입술에서 나타나는 형태, 주름, 톤의 핵심적인 변화 3가지를 한국인 여성들의 입술 이미지 빅데이터 분석으로 규명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LG생활건강은 이번 입술노화 연구 성과를 피부과학 분야의 저명한 국제 학술지 ‘스킨 리서치 앤 테크놀러지(Skin Research and Technology)’ 1월호에 ‘입술노화 특성에 대한 대규모 한국인 여성 이미지 연구’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게재했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나이에 따른 입술 형태와 색상 변화를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서 분석한 첫 연구 사례이며 관련 특
2024-02-28
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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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이 에코바디스(EcoVadis)의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2007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에코바디스는 지금까지 170여개국, 10만여개의 기업을 평가한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이다.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부문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GRI, UNGC, ISO 26000과 같은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평가를 실시하며, 기업의 정책, 행동, 결과에 대해 외부 전문가와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두루 반영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에코바디스 평가 등급은 △플래티넘
2024-02-14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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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5년 만에 쿠팡과 LG생활건강이 화해했다. 알리,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의 빠른 장악력 덕분일까?이번 LG생활건강과의 화해에 쿠팡이먼저 손을 내밀었다는 전언이다. 이에 유통업계의 화두는 쿠팡과 CJ의 갈등 봉합이다.먼저 지난 2019년 4월, 쿠팡과 LG생활건강은 납품 협상 과정에서의 갈등으로 약 5년간 거래를 중단했다.LG생활건강은 쿠팡이 자사 생활용품과 코카콜라 제품 판매와 관련해 불공정행위를 했다고 판단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쿠팡을 신고했다.공정위는 2021년 8월 쿠팡의 납품업체 상대의 갑질을 인정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32억
2024-01-15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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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속 연예인들, 언제 봐도 다들 너무 예뻐 보이지 않나?이들이 쓴 화장품은 물론 화장법부터 옷 스타일까지 사진 한 장으로 가격, 어떤 제품을 썼는지, 어디서 구매할 수 있는지 등 모든 정보가 나온다.괜히 연예인들의 '왓츠인마이백' 콘텐츠 조회수가 높은 게 아니다.보면서 '나도 한번 따라 사 볼까?' 하는 것을 일명 '손민수 한다'고 하는데, 웹툰 속 가상의 인물에게서도 '손민수' 템이 발견돼 화제다.최근 인기 웹툰 '데뷔 못하면 죽는 병 걸림(이하 데못죽)' 속 주인공이 사용한 제품이 그 주인공이다.데못죽 53화 속 주인공이 립
2023-12-01
패션&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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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트윈스가 지난 13일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우승을 거뒀다. 무려 29년 만의 일이다.유별난 야구 사랑으로도 유명한 LG가(家)의 구본무 선대 회장이 오키나와 캠프 후 구입한 아와모리 소주와 1998년 해외 출장 중 구입한 8000만원 상당의 롤렉스 시계가 드디어 빛을 발하게 됐다.1994년 오키나와 캠프가 끝난 뒤 아와모리 소주로 건배하고 우승을 맛봤던 구 전 회장은 1995년 시즌을 앞두고 "또 우승하면 이 소주로 축배를 들자"며 같은 소주를, 롤렉스 시계도 "우승한 뒤 MVP 선수에게 지급하라"며 구단 금고에 둔 지 29
2023-11-14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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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를 이끄는 유명 화장품의 용기 뒷부분을 보면 ‘한국콜마 제조’라는 단어가 유독 많이 눈에 띕니다.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등 거대 화장품 회사의 제품들도 해당되는데요. 특히 선케어 제품에서는 이 같은 현상이 두드러집니다. 유명 H&B ‘TOP3’라는 '닥터지·구달·셀퓨전씨' 선크림을 모두 한국콜마에서 제조했습니다.어떻게 보면 한국콜마가 'K뷰티'를 이끌고 있다해도 지나친 말이 아닌데요. 한국콜마(161890)는 올 3분기 실적에 날개를 달며 증권가 주가 전망에서도 '톱 픽(Top pick)'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메리
2023-10-13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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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의 뷰티 제품들이 해외 유명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LG생활건강의 ‘클린 뷰티’ 색조 브랜드 ‘프레시안’은 올해 ‘일본 굿(Good)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관하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의 인간성, 정직함, 혁신성, 미학, 윤리적인 부분을 종합 평가하고 ‘G-마크’를 부여한다.프레시안은 자연물을 모티브로 기획한 비건 뷰티 브랜드다. 제품에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지
2023-10-06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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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뒷면을 보면 ‘한국콜마 제조’라는 단어가 유독 많이 눈에 띕니다.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등 거대 화장품 회사의 제품에서도 보입니다.특히 선케어 제품에서는 이 같은 현상이 두드러지는데, 유명 H&B ‘TOP3’라는 '닥터지·구달·셀퓨전씨' 선크림을 모두 한국콜마에서 제조했습니다. 젊은 세대에게 인기라는 자작나무 선크림도 마찬가지입니다.한국콜마는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입니다. ODM은 주문을 받고 설계도에 따라 만들어만 주는 주문자위탁생산(OEM)과는 다른 개념으로, 제품 개발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도맡는 방식입니다.한국
2023-09-20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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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의 올 2분기 전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한 1조 8,077억원, 영업이익은 27.1% 감소한 1,578억원을 기록했다.HDB, Refreshment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으나 Beauty 매출이 약 8%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다.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인력 구조 효율화 및 북미 사업 구조조정 관련 비경상 비용 반영 등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각 사업별 실적을 살펴보면 Beauty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한 7,805억원, 영업이익은 24.9% 감소한 7
2023-07-27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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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간판 바꾸면 주가가 오를까요?". 결과는 아니다. 롯데웰푸드 이야기다.롯데그룹은 지난해 7월 롯데제과와 롯데푸드 양사를 합병, 롯데웰푸드를 출범 시켰다.합병회사의 수장으로 이창엽 대표를 선임했다. 이 대표는 LG생활건강 부사장을 지내다 올해 4월 롯데웰푸드 대표로 영입됐다.롯데제과는 롯데그룹의 모태다. 창업주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회장이 가장 애착을 가진 회사다. 롯데웰푸드 출범 당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공동 대표를 맡을 만큼 양사 합병에 큰 기대를 나타내기도 했다.하지만 합병 1년이 지났음에도 롯데웰푸드는 이창엽 대
2023-07-19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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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증권은 9일 아모레G(002790)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적정주가로 4만8000원을 제시했다.메리츠증권 하누리 연구원은 이날 "아모레G의 국내 사업과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 모두 매출 질을 높이고, 비용의 양을 낮춰 수익성이 개선된다"며 "중국 CTG의 투자 합산이 2.6조원으로 증가, 주주가치 또한 향상될 전망"이라고 밝혔다.이어 "2023년도 화장품 업종의 이익 모멘텀이 강화될 전망인데 이는 코스피 감익과는 상반되며 타 업종 대비 투자성도 돋보인다"고 분석했다.하 연구원은 "아모레G를 업종 내 최 선호주로 추천한다"며
2022-12-09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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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초겨울이 시작되면서 다양한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극심한 일교차와 차갑고 건조한 바람은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고 수분을 빼앗아 피부 트러블과 노화를 발생시키기 쉽다. 이에 뷰티업계에서는 얼굴과 손은 물론 자칫 소홀히 하기 쉬운 목, 바디와 헤어 등 부위별 집중 케어를 돕는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피부 고민별 맞춤형 집중 케어 효과 선사하는 센텔리안24 ‘마데카랩 마스크’ 4종동국제약 센텔리안24가 이달 선보인 ‘마데카랩 마스크’ 4종은 주름·기미·수분·모공 등 피부 고민별 최적의
2022-11-30
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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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주식]은 일상에 바쁜 직장인, 주린이들을 위해 주요 증권사 종목 리포트를 핵심만 추려 기사로 제공하는 코너입니다.[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잠깐주식' 오늘은 LG생활건강입니다. 코로나19와 중국 봉쇄령에 고전을 면치 못했던 LG생활건강이 어제(28일) 2분기 실적을 공시했는데요. 주력인 화장품의 실적 회복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메리츠증권 하누리 연구원은 오늘(29일) LG생활건강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0만원을 제시했습니다.LG생활건강은 올해 2분기 실적에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022-07-29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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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LG생활건강이 올해 2분기 매출 1조8627억원, 영업이익은 2166억원을 기록했다.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7.9%, 영업이익은 35.5% 각각 감소한 실적이다.LG생활건강은 28일 공시를 통해 이같은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다만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3.2%, 23.4% 개선됐다. 이는 뷰티(화장품) 사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각각 21.9%, 35.2% 증가한데 기인한다. 데일리뷰티를 포함한 전체 뷰티 매출은 1조 1841억원, 영업이익은 1388억원을 달성했다.에이치디
2022-07-28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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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잠깐!주식]은 일상에 바쁜 직장인, 주린이들을 위해 주요 증권사 종목 리포트를 핵심만 추려 숏폼 영상과 기사로 제공하는 코너입니다.[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주요 주식 종목을 빠르게 보는 '잠깐!주식'. 오늘은 LG생활건강(051900)입니다.신한금융투자 박현진 연구원은 오늘(30일) 동사의 목표주가로 90만원을 유지하면서 투자의견은 '매수'로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락다운 영향 속에 올 2분기 실적 부진이 불가피하지만 락다운 해제로 중국 내 수요 회복 기대감은 증가할 것이라는 판단인데요. 악재보다
2022-06-30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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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화장품주의 '황제주'로 불리던 LG생활건강이 1분기 '어닝쇼크'를 기록했다. 이에 주요 증권사들은 LG생건의 목표주가를 줄줄이 하향하며 당분간 보수적 투자 접근 의견을 제시했다.12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1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2% 하락한 1조6450억원, 영업이익은 52.6% 급감한 1756억원에 그쳤다.부문별로는 화장품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9.6%, 72.8% 하락했고 생활용품과 음료 영업이익도 원가율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률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 0
2022-05-12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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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이 되면서 다들 보일러와 전기 장판을 틀고 따듯한 롱패딩과 코트를 꺼내셨을 겁니다. 하지만 평소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사회 취약 계층들은 겨울이 되면 추위에 그대로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을 위해 기업들은 이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여파인지 기부액이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반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부를 이어나가고 있는 기업들도 적지않는데요. 이들 착한 기업들을 조명해봤습니다.[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겨울이 오면서 급격한 한파가 대한민국을 덮쳤습니다. 그중에서도 취약 계층은 추위
2021-11-24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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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LG생활건강이 농어촌 지역 문제 해결과 소외계층 복지 향상을 위한 ESG 활동으로 3년간 60억원 상당의 화장품, 생활용품 등 현물을 지원한다.LG생활건강은 9일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농어촌상생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협약을 통해 풍수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어촌 저소득층과 여성 농어업인, 청소년, 독거노인 등에게 생필품을 정기 지원한다.LG생활건강은 특히 주요 사업장이 있는 충청지역 농어촌을 중심으로 비영리단체, 지방자치단체 등과
2021-11-10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