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인적 분할·액면 분할 긍정적 전망···'매수' 유지" / 종목 분석
상태바
"SK텔레콤, 인적 분할·액면 분할 긍정적 전망···'매수' 유지" / 종목 분석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6.1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은 SK텔레콤입니다.

SK증권 최관순 연구원 오늘(11일) 리포트에서 SK텔레콤의 목표 주가로 39만원, 투자 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SK텔레콤은 어제(6월 10일) 공시를 통해 인적 분할을 결정했는데요. 존속 회사인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 사업을 영위하게 되고, 분할 신설 회사인 SKT 신설투자주식회사(가칭)는 반도체 및 New ICT 등 관련 피투자 회사 지분의 관리 및 신규 투자 등을 목적으로 합니다.

분할 기일은 2021년 11월 1일이며, 신주의 상장은 2021 년 11월 29일로 연내 분할이 마무리될 예정인데요. 신설회사는 SK 하이닉스, 11번가, 원스토어, ADT 캡스, 티맵모빌리티, 웨이브, 인크로스, 나노엔텍, 드림어스컴퍼니 등의 지분을 보유하게 될 예정입니다.

SK텔레콤은 인적 분할과 함께 액면 분할도 추진합니다. 현재 SK텔레콤의 액면가는 500원인데 100원으로 분할될 예정인데요. 액면 분할이 추진되면 총 발행 주식수는 3억6030만715주로 증가하게 됩니다. 액면 분할이 없었다면 신설 회사의 발행 주식수는 약 2882만주이며 이중 유동 주식수는 약 1950만주로 감소하게 되지만 액면분할을 통해 유동성 확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최 연구원은 이번 분할로 인해 주요 자회사의 가치가 부각되는 계기가 될 예정이며, 분할 비율 등으로 봤을때 SK와 분할 신설 회사의 합병 가능성이 현저하게 낮아져 관련 불확실성이 제거된 점이 긍정적이라 판단한다고 분석했습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