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자사주 매입으로 기업 가치 상승 기대···'매수' 유지" / 종목 분석
상태바
"LG유플러스, 자사주 매입으로 기업 가치 상승 기대···'매수' 유지" / 종목 분석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6.0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은 LG유플러스입니다.

LG유플러스는 어제(8일) 공시를 통해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는데요. 매입 규모는 1000억원으로 현재 LG 유플러스의 시가 총액 대비 1.5%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이런 가운데 SK증권 최관순 연구원은 오늘(9일) 리포트를 통해 LG 유플러스의 목표 주가로 1만8000원을 제시했습니다. 동사의 52주 최저가는 작년 9월 25일 1만800원이었구요 최고가는 지난 6월 2일의 1만6000원이었습니다.

어제 공시된 LG 유플러스의 자사주 취득은 창사이래 처음인데요.

LG 유플러스 주가는 작년 말 대비 31.1% 상승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자사주 매입을 결정한 것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의지 표명과 경여진의 실적에 대한 자신감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최 연구원은 분석했습니다.

또한 자사주는 배당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일반주주에게 돌아가는 배당재원이 확대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최 연구원이 LG 유플러스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 이유는 동사의 2021년 영업 이익이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되는 호실적이 예상되는 가운데 자사주 매입과 중간배당 실시 등 주주환원 정책의 강화로 실적 및 주가에 대한 경영진의 자신감을 확인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경쟁사 대비 주주환원 측면에서 약점이 있어 디스카운트 요인이 있던 LG 유플러스는 이번 주주환원 강화를 통해 점진적인 기업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최 연구원은 전했습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