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반도체,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예상···목표가 4만원" / 종목 분석
상태바
"한미반도체,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예상···목표가 4만원" / 종목 분석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6.0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글로벌 반도체 스급 부족 사태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은 한미반도체입니다.

SK증권 윤혁진 연구원은 오늘(3일) 리포트를 통해 한미반도체의 목표 주가로 4만원을 제시했습니다. 한미반도체는 작년 6월 30일 7320원으로 52주 최저가를 기록한 뒤 지속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지난 4월 27일에는 최고가 3만8750원을 찍었습니다. 2일 주가는 종가 기준 3만3000원을 기록했는데요.

한미반도체는 일본에 전량 수입 의존하던 반도체 패키지(Package)용 듀얼척 쏘(Dualchuck Saw) 장비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최근 밝혔습니다.

다이싱쏘(Dicing Saw) 장비는 주력 매출 장비인 VP(Vision Placement)장비의 핵심 부분으로 일본의 디스코(Disco) 사가 글로벌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디스코 사의 다이싱쏘 장비는 VP 장비 가격의 30~40%를 차지할 정도로 핵심 제품이지만 가격도 비싸고 납기 리드타임도 길어 한미반도체가 내재화에 성공할 경우 원가 측면에서 큰 개선이 기대됩니다.

빠르면 올해 3 분기부터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 쏘(Micro SAW) 가 탑재된 VP 장비 수주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윤 연구원은 한미반도체가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고, 다시 4분기에 이를 경신하는 호실적이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