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2분기 영업 이익 큰 폭 상승 전망···주가 우상향할 것" / 종목 분석
상태바
"현대제철, 2분기 영업 이익 큰 폭 상승 전망···주가 우상향할 것" / 종목 분석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6.02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분석해 드릴 종목은 현대제철입니다.

현대제철은 작년 6월 29일 52주 최저가 2만원을 기록한 뒤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지난 5월 11일에는 52주 최고가 6만3000원을 찍었습니다. 1일 주가는 종가기준 5만3900원이었습니다.

이런 가운데 현대차증권 박현욱 연구원은 오늘(2일) 현대제철의 목표주가로 7만7000원을 제시했습니다.

현대제철의 올 2분기 별도 영업 이익은 4306억원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는 기존 추정치와 컨센서스 보다 12%, 10% 높은 수치입니다.

이 같은 큰 폭의 실적 증가를 예상하는 배경은 판재와 봉형강 부문의 가격 인상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글로벌 철강사들은 2분기에도 톤당 20만원 내외의 가격 인상을 발표함한 바 있습니다.

이에 동사를 포함한 국내 철강업체들도 가격을 인상했는데요. 특히 봉형강 부문은 계절적 성수기와 철스크랩 가격 상승에도 철근 가격 인상으로 스프레드가 확대돼 수익성이 1분기 대비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2분기 국내 자동차 강판 가격이 톤당 5만원 인상돼 동사의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이처럼 높은 수준의 실적과 개선된 수익성에 비해 P/B는 여전히 낮아 밸류에이션 매력이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종합해 보면 실적 개선의 방향성까지 고려했을 때 동사 주가는 향후 꾸준히 우상향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박 연구원의 분석입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