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 최대 실적 달성했으나 보수적 목표 주가 산정" / 종목 분석
상태바
"금호석유, 최대 실적 달성했으나 보수적 목표 주가 산정" / 종목 분석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1.06.0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에 분석해 드릴 종목은 금호석유입니다.

금호석유의 올해 2분기 영업 이익은 686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71.7% 증가하며, 전분기에 이어 분기 최대 영업 이익을 지속할 전망인데요.

이런 가운데 키움증권 이동욱 연구원은 오늘(2일) 금호석유의 목표 주가로 55만원을 제시했습니다. 기존 목표 주가였던 60만원에서 하향 조정한 것인데요. 이 연구원은 보수적 목표 주가 산정을 위해 올해가 아닌 내년 EBITDA 즉, 기업이 영업 활동을 통해 벌어들이는 현금 창출 능력을 보여주는 수익성 지표를 적용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동사의 주가는 경쟁사 NB Latex 증설 움직임, 올해 상반기 이후 실적 피크 아웃 전망 등으로 약세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NB Latex는 향후 2~3년 동안 수급 타이트 현상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장갑업체들의 증설 물량이 급증하고 있고, 유행병 이후에도 장갑 착용의 구조적 소비 패턴 변화로 장갑 시장의 높은 수요 증가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인데요.

또한 전방 업황 개선 및 공급 증가 제한으로 범용 고무의 스프레드 개선이 전망되고 인프라 투자 확대로 BPA/에폭시수지/PPG 등의 반사 수혜도 예상됩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곽유민 기자
곽유민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곽유민 차장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