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2분기부터 회복세 보일 것···목표가 상향" / 종목분석
상태바
"동아에스티, 2분기부터 회복세 보일 것···목표가 상향" / 종목분석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5.2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분석해 드릴 종목은 박카스로 널리 알려진 동아에스티입니다.

동아에스티는 작년 8월 6일 52주 최고가 10만8500원을 기록한 후 하락세를 보이다 지난 3월 9일 8만300원으로 최저점을 찍었는데요. 25일 주가는 종가 기준 8만4500원이었습니다.

이런 가운데 SK증권 이달미 연구원은 오늘(26일) 동아에스티의 목표 주가로 11만원을 제시했습니다. 1분기 실적 부진 속에서도 52주 최고가를 뛰어넘는 목표 주가가 제시된 것일까요.

바로 2분기부터 눈에 띄는 실적 상승 가능성 때문입니다. 우선 동아에스티의 1분기 실적은 전년도 높았던 베이스와 해외 실적 부진으로 전년 대비 감소한 모습을 보였던 것인데요. 하지만 2분기부터는 ETC 부문이 성장하고 박카스 수출 증가에 따라 해외 매출도 회복세를 보일 전망입니다.

특히 동아에스티가 개발 중인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는 최근 미국 임상 3상 승인을 받아 조만간 환자 투여에 들어갈 예정인데요. 스텔라라는 자가 면역 질환 치료제로 글로벌 연간 7조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쟁사와 비슷한 속도로 개발 중에 있는 상황인데요. 시판 허가를 먼저 받게 된다면 미국에서는 퍼스트 바이오시밀러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현시점 주가는 실적 부진에 대한 부분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는 판단입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