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호실적으로 상승 여력 커" / 종목분석
상태바
"롯데정보통신, 호실적으로 상승 여력 커" / 종목분석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5.25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스톡포커스 곽경호입니다.

오늘 분석해 드릴 종목은 롯데정보통신입니다.

롯데정보통신의 최근 52주 최저가는 작년 9월 7일 3만1700원이었구요. 최고가는 지난 1월 6일 4만4300원이었습니다. 24일 주가는 종가 기준 4만500원이었는데요.

신한금융투자 오강호 수석연구원은 오늘(25일) 롯데정보통신의 목표 주가로 6만2000원을 제시했습니다. 53.1%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예상한 것인데요.

이유는 바로 실적입니다. 롯데정보통신의 올 1분기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7% 상승한 112억원으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는데요. 실적 성장의 배경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 즉, 디지털 전환에 있습니다.

고객사 수주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향후 전 산업계의 스마트팩토리 도입 확대와 함께 스마트 물류 수주 증가로 실적 성장은 지속될 전망입니다. 그룹사 수주를 통해 검증 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추가 고객사 확대도 기대해 볼 만하다는 평가입니다.

올 한 해 롯데정보통신의 영업 이익은 전년 대비 6% 상승한 528억원으로 전망되는데요. 비즈니스 특성상 하반기 실적 기대감은 더욱 높다는 분석입니다. 충분한 성장 모멘텀과 더불어 추가 센터 수주 기대도 높은 상황인데요. 국내 피어그룹 내 저평가 업체로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는 평가입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