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e] KB금융, 혁신기업 육성 위한 '제2의 스타트업 지원센터' 연다 外
상태바
[경제e] KB금융, 혁신기업 육성 위한 '제2의 스타트업 지원센터' 연다 外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5.0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e]는 금융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 드립니다. 


하나은행 한국세라믹기술원과 세라믹산업 글로벌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한국세라믹기술원과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라믹산업의 글로벌경쟁력 제고 및 세라믹기업의 원활한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업무제휴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과 한국세라믹기술원은 우수 중소·중견 세라믹기업의 발굴 및 종합적인 금융지원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수출입 활로를 개척하고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향후 한국세라믹기술원이 발굴 및 추천하는 세라믹 관련 중소·중견기업 앞 ▲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무역보험공사 보증서 발급 보증료 지원 ▲ 외국환수수료 우대 ▲ 해외직접투자 지원 ▲ 글로벌 자본유치 지원 ▲ 외국환 관련 컨설팅 제공 ▲ 기업경영 및 자금운용 관련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적인 업무제휴를 추진키로 했다.


KB금융, 혁신기업 육성을 위한 제2의 스타트업 지원센터 연다


KB금융그룹은 3일 관악구, 서울대와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관악구 벤처·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관악 KB Innovation HUB’는 지역 내 초기 벤처·창업 인프라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상생 발전과

지식·연구 자원 공유 등 상호협력체계 구축에 초점을 맞추어 스타트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핀테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독창성, 혁신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설립 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선발 기업에게는 1년간 입주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KB금융의 전문가그룹을 활용한 경영컨설팅, 스케일업을 위한 투자지원 프로그램 등 스타트업의 성장에 필요한 R&D공간, 정보, 네트워킹 기회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국립수목원에 리브정원2호 개장


KB국민은행은 오는 5일 경기도 포천시에 소재한 국립수목원에 리브(Liiv)정원 2호를 개장한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이 모은 성금으로 조성된 리브정원은 가족과 함께 휴식하며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지난 2018년 10월 과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리브정원 1호를 개장한데 이어 이번 어린이날을 맞아 국립수목원에 두 번째 리브정원을 개장한다.

리브정원 2호는 국립수목원 입구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어린이를 위한 숲 속 놀이터라는 컨셉으로 꾸며져 아이들이 나무, 풀, 꽃과 함께 어울려 자연을 만지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KB국민은행, ‘사랑을 말하고 싶다면 마음 배달부’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5월 말까지 ‘사랑을 말하고 싶다면 마음 배달부’ 이벤트(이하 마음 배달부)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안마 의료 가전, 노트북, 로봇 청소기 등 원하는 경품을 선택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은 대상 고객 중 총 1천1백여명을 추첨해 ▲세라젬 V4 ▲LG로봇청소기 ▲정관장 홍삼톤 ▲맥북에어 노트북 13형 ▲Apple 에어팟 ▲KB스타프렌즈 키링 2종 세트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KB스타뱅킹 마음 배달부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별뱅’s Pick」 7개 이벤트에 참여하면 당첨 확률이 최대 4배로 높아진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