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금융 허브 싱가포르 진출 본격화
상태바
KB국민은행, 금융 허브 싱가포르 진출 본격화
  • 정석현 PD
  • 승인 2021.05.03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동남아시아 금융 허브인 싱가포르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싱가포르통화청으로부터 지점 설립 예비인가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인가는 홀세일 뱅크 라이선스(Wholesale Bank License)인데요.

KB국민은행은 싱가포르지점 개설 시 현지 통화 기반 리테일 업무를 제외한 기업금융, 투자금융, 자본시장 관련 업무는 물론 증권업까지 포함한 모든 업무를 취급할 수 있게 됩니다.

싱가포르는 국제적 교통의 요충지로서 중계무역과 함께 이를 지원하기 위한 금융산업이 발달해 동남아시아 금융 중심지이자 세계적인 금융 허브 중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KB국민은행의 싱가포르지점 설립 예비인가 획득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금융중심지에 거점을 마련했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앞서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진출 전략의 일환으로 최근 아시아심사센터를 신설해 기존의 홍콩, 중국의 여신 심사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인도, 오세아니아까지 업무 범위를 확대한바 있는데요. 향후 아시아심사센터의 싱가포르 이전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싱가포르 은행업 예비인가 취득은 KB국민은행의 글로벌전략의 일환인 선진금융시장 내 기업투자금융(CIB) 사업 확장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이포커스 김지수 기자였습니다.

정석현 PD jsh@e-focus.co.kr

정석현 PD
정석현 PD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콘텐츠팀 정석현PD입니다.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