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e] IBK기업은행-중기중앙회,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 체결 外
상태바
[경제e] IBK기업은행-중기중앙회,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 체결 外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5.0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e]는 금융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 드립니다. 


미래에셋 연기금 투자풀 출범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달 30일 연기금투자풀 주간운용사 업무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올해 1월 19일 연기금투자풀 경쟁입찰에서 새로운 주간운용사로 선정된 바 있다.

복수 주간사 체제인 연기금투자풀 운용사에 선정된 이후 지난 3개월간 준비과정을 거쳐 기존 주간운용사 거래 기금들의 계좌를 자사 판매시스템으로 옮기는 이관작업을 순조롭게 완료함으로써 투자풀 제도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전담 주간운용사 중 최대 인력인 32명을 배치하여 투자풀 참여 기금들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 ‘S² Bridge : 제주’ 1기 모집


신한금융희망재단은 5월 3일부터 31일까지 그룹의 혁신성장 플랫폼인 ‘S² Bridge : 제주’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1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중장기 혁신금융 플랫폼 구축 사업인 ‘Triple-K Project’ 를 중심으로 서울·인천·대전 등 전국 단위에 ‘S² Bridge’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이번 S² Bridge : 제주‘는 스타트업을 통해 환경·자원·농업과 관련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제주 지역의 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조성됐다.


IBK기업은행-중소기업중앙회, 코로나19 피해 소기업․소상공인 비대면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중앙회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소기업‧소상공인 비대면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중앙회가 예탁한 500억원을 재원으로 10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지원한다.

대출 대상은 ‘소기업·소상공인공제(舊 노란우산공제)’ 가입 기업 중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기업·소상공인이다. 지난해 ‘중소기업중앙회 동반성장협력대출’을 지원받은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KB국민은행, KB Green Wave 필(必)환경 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은 3일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 필(必)환경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작년부터 KB Green Wave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왔다. KB Green Wave 필(必)환경 캠페인을 통해 올해에도 Less Paper, Save Energy, No Plastic을 기본방향으로 종이통장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친환경 활동을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은 종이 사용을 줄이기 위해 ‘손으로 출금’등 통장 기반의 창구업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왔다. 나아가 불필요한 DM을 줄이고 DM전자고지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싱가포르지점 예비인가 취득


KB국민은행은 싱가포르통화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으로부터 지점 설립 예비인가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인가는 홀세일 뱅크 라이선스(Wholesale Bank License)이다. KB국민은행은 싱가포르지점 개설 시 현지 통화 기반 리테일 업무를 제외한 기업금융, 투자금융, 자본시장 관련 업무는 물론 증권업까지 포함한 모든 업무를 취급할 수 있게 된다.

KB국민은행의 싱가포르지점 설립 예비인가 획득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금융중심지에 거점을 마련했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빗썸, 가정의달 맞아 취약계층 어린이에 온정 전달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온정을 전달한다고 3일 밝혔다.

빗썸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이달부터 6월 초까지 한달 여 동안 ‘ON전한 너의 삶을 응원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학용품, 영양제 등 선물세트와 가족 식사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은 복지정책의 지원이 미치지 못하는 서울·경기 지역의 취약계층 가정을 선별해 우선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대카드, ‘뉴(New) 스마일카드’ 2종 공개 


현대카드가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운영 중인 PLCC ‘스마일카드’의 특화 혜택을 대폭 강화한 ‘스마일카드 Edition2’와 ‘스마일카드 the Club’을 3일 공개했다.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스마일카드는 온라인 쇼핑에 최적화 한 강력한 리워드 혜택과 빠른 카드 발급 프로세스 등을 바탕으로 발급 110만 매를 돌파한 ‘밀리언셀러’이다.

이번 신상품은 이베이코리아의 서비스에 최적화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PLCC 자체가 이베이코리아의 주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멤버십 등 연계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외 직구 증가에 맞춰 해외 가맹점에서 사용 시 적립률도 2배 높였다. 전월 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없이 혜택을 제공하는 기존 스마일카드의 강점도 유지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