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일동제약, ‘두리랜드와 함께하는 비오비타 이벤트’ 진행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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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 일동제약, ‘두리랜드와 함께하는 비오비타 이벤트’ 진행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4.30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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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일동제약, ‘두리랜드와 함께하는 비오비타 이벤트’ 진행


일동제약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1일과 2일, 5일 등 3일간 경기 양주시에 위치한 테마파크 ‘두리랜드’에서 ‘비오비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리랜드는 배우 임채무가 아이들을 위해 사재를 출연해 조성한 후 좋은 운영 취지와 감동적인 사연 등이 알려지며 화제를 낳은 바 있다.

비오비타는 일동제약이 개발한 유산균·낙산균 브랜드로 아기용인 ‘비오비타 배배’와 만 3세 이상 유아부터 성인을 위한 ‘비오비타 패밀리’ 등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비오비타 시리즈’에는 장 건강뿐 아니라 인체의 면역, 대사 등 다양한 영역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낙산균과 유산균 등의 유익균이 함유돼 있다. 뿐만 아니라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를 비롯해 비타민B6, 비타민B12, 비타민D, 엽산, 아연 등이 함유된 ‘멀티바이오틱스(multibiotics)’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이벤트 기간 동안 두리랜드에 입장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선착순 3000명까지 1인당 비오비타 샘플 10포를 무료로 나눠준다.


광동제약, 기분좋은 활력 ‘비타민D 1,000IU’ 출시


광동제약은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 비타민D 공급에 도움을 주는 음료 ‘기분좋은 활력 비타민D 1000IU’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비타민D 1000IU’는 식약처 기준 일일권장섭취량 대비 2.5배 함량인 비타민D 1000IU와 함께 비타민C 500mg,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3mg 등을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D는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며, 뼈의 형성과 유지 등에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D 1000IU는 출시 전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달콤함과 상큼함이 조화를 이루는 패션후르츠맛과 가벼운 음용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함유 성분에 대한 만족도 역시 높았다. 회사측에 따르면 참가자들은 마시는 비타민C 음료로 잘 알려진 비타500의 라인업 제품이라는 점에도 호감을 보였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BRing, H&M 멤버십 회원을 위한 제휴 이벤트 진행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BRing)’이 글로벌 패션브랜드 ‘H&M’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혜택 제휴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브링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H&M 멤버십 회원이 브링의 공식 온라인몰인 ‘브링몰’에 가입하면 ‘브링 식물성 프로틴 스낵 및 그래놀라’ 제품 6종과 전품목에 적용가능한 1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H&M 홈페이지 또는 앱의 ‘내 계정’ 페이지에 게시돼 있는 브링 제휴 내용을 통해 무료 체험 및 10% 할인 쿠폰 코드를 확인한 후 브링몰에 가입하고 쿠폰코드를 등록하면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증정하는 ‘브링 식물성 프로틴 스낵 및 그래놀라’ 제품 6종은 100%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원료에 대해 비건(vegan) 인증을 받았다. 안전한 원료로 만들어진 저칼로리 제품으로 섭취 목적에 맞춰 뷰티, 에너지, 바이탈 등 3가지 기능성 콘셉트로 구성돼 있으며 스낵 및 그래놀라 형태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든든하게 하루 단백질을 충전하며 식단 관리를 할 수 있다.


동아오츠카, 근로자의 날 맞아 지하철 방역지킴이 위해 오로나민C 지원


동아오츠카가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서울메트로환경 청소근로자들에게 생기발랄 탄산비타민 오로나민C를 2000개를 지원한다.

동아오츠카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대중교통방역을 위해 힘쓰고 있는 서울메트로 환경 청소 근로자들을 응원하고자 이번 지원을 진행하게 됐다.

서울메트로환경 청소근로자들은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방역지킴이로서 시설 소독을 강화하고 예방수칙을 적극 홍보하는 등 감염병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매일유업 셀렉스, 왕영은과 함께 4050 女心 잡는다


매일유업의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에 신제품을 런칭하며 4050 여심 잡기에 나선다.

‘왕영은의 톡 투게더’는 깐깐한 제품 설명과 신뢰감을 주는 방송 진행으로 두터운 팬층이 있는 홈쇼핑의 여왕 왕영은이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소개하는 코너다. 2018년 12월 론칭 이후 TV홈쇼핑업계에서 매출과 시청률이 높은 ‘황금시간대’로 불리는 토요일 오전 동시간대 홈쇼핑 시청률 1위에 오르며 4050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매일유업은 5월 1일 오전 8시 20분 방송되는 ‘왕영은의 톡 투게더’ 감사의 달 특집에서 최근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를 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이 오랜 영양설계 노하우를 집약해 완성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 위에서 부드럽게 잘 녹고 편안하게 소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백질을 효소로 잘게 쪼갠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은 특히 근육 건강을 위해 매일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지만 소화능력이 떨어지기 사작하는 중장년층에게 좋은 제품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BR X KBO 야구세트’ 프로모션 실시


배스킨라빈스가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KBO(한국야구위원회)와 손잡고 ‘BR X KBO 야구세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의 ‘BR X KBO 야구세트’는 푹신하고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진 폼배트와 안전볼이 한 세트로 구성됐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야구 놀이를 위해 제작돼 누구나 부담 없이 갖고 놀기 좋다. 분홍색과 파란색 중 한가지 색상을 골라 구매할 수 있고, 별도 케이스와 캐리백을 제공하여 보관 및 휴대가 간편하다. 여기에 KBO와 KBO 리그 구단의 엠블럼, 캐릭터가 그려진 스티커도 함께 제공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30일부터 아이스크림 쿼터(1만5500원) 사이즈 이상 구매 시 ‘BR X KBO 야구세트’를 3900원에 판매한다. 같은 기준으로 해피앱을 통한 해피페이 결제 시 1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특히 해피페이에 등록된 ‘우리카드’로 결제할 시에는 기존 가격에서 3800원 할인된 1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일부 매장 제외, 자세한 내용 홈페이지 참조)


CJ프레시웨이, 서울시사회서비스원과 맞손… “아이들 건강한 식습관 만든다”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서울시사회서비스원과 손잡고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상호 협력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와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지난 29일 마포구 서울시사회서비스원에서 상호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이날 협약에 따라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건강한 성장 발달 도모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구축 ▲영·유아의 건강·영양·위생 관련 질적 향상을 위한 정보 교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어린이날 맞아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 출시


롯데제과가 어린이날을 맞아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을 선보였다.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에는 ‘치토스’, ‘오잉’, ‘꼬깔콘’, ‘씨리얼’, ‘칸쵸’ 등 인기 제품 7종과 전원을 켜면 돌아가는 선풍기의 날개에 LED로 특정 글자가 나오는 미니 선풍기와 ‘흔한남매’의 캐릭터 이미지가 전면에 들어가 크게 만들어진 스티커 등 2종의 구성품이 함께 들어가 있다.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스위트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롯데제과 스토어),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 몰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온라인 몰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1만5900원이다.


아모레퍼시픽, 친환경 생활용품 체험매장 개점


아모레퍼시픽이 샴푸, 바디워시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매장 ‘아모레스토어 헤어&바디(AMORE STORE Hair&Body)’를 선보인다.

서울시 광진구 이마트 자양점에서 4월 26일에 개점한 해당 매장은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 체험과 휴식을 제공하고 친환경 가치를 나누기 위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아모레스토어 헤어&바디’를 방문한 고객은 아모레퍼시픽의 헤어 및 바디 브랜드인 해피바스, 미쟝센, 라보에이치, 려(呂), 스킨유의 여러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센트 아틀리에’에서는 전문 조향사와 협업해 만든 해피바스 브랜드의 43가지 향을 맡아보고,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향을 찾을 수 있다. ▲‘홈살롱’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헤어 제품을 직접 사용할 수 있다. 라보에이치 브랜드의 30초 탈모 진단, 뿌리는 헤어팩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며, 미쟝센 브랜드의 프로페셔널 라인인 ‘살롱10’도 최초로 선보인다. 고객들이 현장에서 헤어 및 바디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대형 세면대와 헤어드라이어도 제공한다.

해당 매장에서는 친환경 가치를 담은 ▲‘리필스테이션’도 만나볼 수 있다. 리필스테이션에서는 해피바스, 미쟝센 브랜드의 샴푸와 바디워시 10가지 제품을 내용물만 소분해 판매한다. 재활용 플라스틱(PCR PET)으로 만든 리필 전용 투명 용기는 매장에서 다시 사용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고, 내용물도 경제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매장은 화장품 공병 분쇄품을 활용한 인테리어 자재를 바닥 마감재로 사용했으며 매장 입구에 식물을 심어 환경 친화적인 요소를 더했다.


‘결혼식은 스몰, 혼수는 빅’… G마켓, 코로나가 바꾼 결혼풍경 분석


코로나19 여파로 결혼식은 작고 검소하게 진행하는 대신 가전, 가구 등 혼수에는 오히려 지갑을 활짝 여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올해(1월 1일부터 4월 27일까지) 결혼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혼수용 가구와 가전의 고객별 평균 구매단가(객단가)는 작년 동기 대비 총 22% 증가했다. 반면 결혼식을 준비하는 스몰웨딩 용품의 객단가는 -36%로 감소했다. 코로나19 기간이 길어져 더 이상 결혼식을 연기하지 못하는 예비부부들이 결혼식은 간소하게 진행하는 대신 아낀 결혼 예산을 혼수용품에 투자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혼수용품 중 특히 가전의 객단가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대표적으로 TV 객단가가 47% 증가했다. 지난해 100만원짜리 TV를 구매했다면 올해는 147만원 상당의 TV를 구매했다는 의미다. 드럼세탁기(34%), 냉장고(15%) 등도 모두 증가세를 보였다. 이 외, 최근 인기 혼수로 떠오른 식기세척기(43%), 인덕션(30%), 의류관리기(3%)도 모두 객단가가 올랐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안일을 돕거나 ‘집콕’ 생활에 유용한 가전제품에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것으로 보인다.

가구에 대한 투자도 커졌다. 일반 소파의 객단가는 18%, 리클라이너 소파는 6% 올랐다. 또한, 혼수용품에서 빠질 수 없는 침대와 아일랜드식탁도 각각 11%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웨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정수기ㆍ공기청정기ㆍ비데 1위


코웨이가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대상’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를 석권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대상은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성과 측정 지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각 분야별 최고 평점을 획득하며 정수기 부문 16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16년 연속, 비데 부문 6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는 공간 활용도와 사용성을 대폭 강화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해 제품 내 컴프레셔를 없앤 덕분에 크기가 획기적으로 줄었으며, 소음이 적어 정수기 최초로 영국 소음저감협회 국제인증마크인 ‘콰이어트(Quiet) 마크’를 획득했다.

코웨이 스타일케어 리모트 비데는 3단계 스스로살균 기능으로 위생을 강화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로, 노즐, 도기를 매일 자동 살균해 비데 속 고인 물을 깨끗이 비우고 사용할 때 마다 노즐을 세척한다. 무선 리모컨으로 세정 코스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블소2 공식 인스타그램 오픈...영상, 이미지, 웹툰 등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 예정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가 30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오픈했다.

블소2 인스타그램에서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 ‘뭉게구름’과 ‘바오바오’가 소개하는 영상, 이미지, 웹툰 등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블소2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는 ‘친구 소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월드맵 2차 콘텐츠 ‘해월대륙’을 공개했다. 블소 원작에 없었던 해월대륙은 블소2 세계관에서 원정대가 새롭게 발견하는 신대륙으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블소2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해월대륙의 주요 지역, 보스 몬스터 등의 소개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블소2는 브랜드 페이지에서 미니게임 ‘토모의 기억’을 진행한다. 사전 캐릭터를 생성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오늘부터 3일 간 미니게임 티켓이 2배 제공된다.

엔씨(NC)는 블소2 브랜드 페이지와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PURLE)’에서 캐릭터 및 문파를 사전 생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원작 애니메이션 한국어 더빙판 제작


넥슨은 30일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의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의 한국어 더빙판을 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와 공동 제작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와 공동 제작 및 프로모션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한국어 더빙판은 올 하반기 중 애니맥스 TV 채널을 비롯해 넥슨 코노스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은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 유명 성우 캐스팅 등 작품성 면에서 큰 호평을 받아 일본 현지에서 블루레이(Blue-ray Disc)/DVD판매량 기준 시즌1 1만장 이상, 시즌2 1만4000장 이상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한국어 더빙에는 ‘강철의 연금술사’, ‘원피스’, ‘포켓몬스터 시리즈’ 등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연기로 유명한 최승훈(카즈마역), 김율(아쿠아역), 김예림(메구밍역), 김채하(다크니스역) 등 인기 성우진들이 대거 참여했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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