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롯데칠성, 1분기 호실적으로 상승세 계속"
상태바
키움증권 "롯데칠성, 1분기 호실적으로 상승세 계속"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1.04.3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 목표 주가는 20만원입니다!

왜 그런지 함께 분석해 볼까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투자생활 종목 분석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은 롯데칠성입니다. 우선 롯데칠성의 최근 주가 그래프부터 살펴볼까요. 작년 11월 2일 8만5600원으로 52주 최저가를 기록한 뒤 지속적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네요. 와 어제는(29일) 14만9000원을 찍으면서 52주 최고가를 달성했네요.

향후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당분간 이 같은 상승 모드는 이어질 것으로 관측되는데요. 키움증권은 오늘(30일) 롯데칠성에 대해 목표 주가 20만원을 제시했습니다.

52주 최고가에 비해 34% 상향 조정한 것이죠. 왜 그럴까요. 바로 실적 상승 때문입니다.

롯데칠성의 1분기 연결 기준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16% 상승한 323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했는데요. 음료 부문의 매출/이익 감소에도 불구하고, 주류 부문의 매출/이익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향후 실적 전망도 밝습니다. 가격 인상과 수요 반등 속에 외형 성장성이 더욱 개선된 전망인데요. 코로나19의 완화로 사람들의 외부활동이 재개되면서 음료/주류 시장 수요가 반등하고, 성수기 시즌 진입으로 음료 가격 인상 효과도 강해질 전망입니다.

성수기 주류 판촉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올해 내내 전사적 수익성 개선 효과가 강하게 나타날 것으로 관측됩니다.

음료 부문에서는 탄산음료를 제로/과일맛 중심으로 익스텐션 하고, 탄산 중심의 배달 음식과 생수 중심의 이커머스 경로를 집중 공략할 계획인데요.

주류의 경우는 맥주 신제품 효과가 지속되는 가운데 제주맥주와 곰표맥주의 OEM 생산, 트레비의 교차 생산 등으로 공장 가동률 상승 효과가 3분기부터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기능성 음료와 RTD 주류, 하드셀처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성장성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오늘 소개해드린 종목 분석 잘 참고하시구요. 저는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였습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곽유민 기자
곽유민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콘텐츠팀장 곽유민 차장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