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강다니엘' 팬파티 ‘Dear My D’ 5월 16일 개최 外
상태바
[기업e]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강다니엘' 팬파티 ‘Dear My D’ 5월 16일 개최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4.2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강다니엘' 팬파티 ‘Dear My D’ 5월 16일 개최


엔씨소프트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강다니엘’ 팬파티 ‘Dear My D’를 5월 16일 개최한다.

‘Dear My D’는 5월 16일 오후 5시부터 약 2시간동안 열린다.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과 현장 관람 방식으로 동시 진행한다. 참여하고 싶은 이용자들은 5월 4일부터 5월 8일까지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해야 한다. 응모권은 유니버스에서 다양한 팬덤 활동을 통해 적립한 ‘클랩’을 사용해 교환할 수 있다.

현장 관람 기회는 추첨을 통해 선정한 50명에게 제공한다. 당첨자는 5월 10일 발표한다.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는 유니버스와 강다니엘이 함께 준비한 특별한 굿즈(포스터, 포토카드, 아티스트 친필 사인 CD 등)를 선물한다. 행사장은 객석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예정이다.


넥슨, ‘서든어택’에 역주행 신화 ‘브레이브걸스’ 캐릭터 출시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인기 아이돌 그룹 ‘브레이브걸스’ 캐릭터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단발좌’ 유나, ‘꼬북좌’ 유정, ‘왕눈좌’ 은지, ‘메보좌’ 민영 네 명을 ‘서든어택’ 캐릭터로 만나볼 수 있다. ‘브레이브걸스’ 캐릭터를 소유하면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브레이브걸스 아트탄’, 캐릭터 전용 승리포즈 등 세트 효과와 3종의 감정 표현을 사용할 수 있다.


SPC 던킨, 역대급 신상 ‘프링글스 도넛’ 2종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글로벌 스낵 브랜드 ‘프링글스’와 손잡고 5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던킨 도넛을 더 새롭게 즐기면서 가정의 달을 기념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맛과 식감의 탄생을 위해 이뤄졌다. 바삭한 식감과 짭조름한 맛으로 오랜 시간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감자칩 스낵 ‘프링글스’를 제품 원료로 활용했으며 캐쥬얼한 던킨의 브랜드 이미지와 프링글스의 유쾌함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신제품은 감자 맛의 도넛 베이스에 프링글스를 잘게 부서 넣은 ‘프링글스 감자반죽’을 공통으로 사용하고 여기에 치즈 또는 초콜릿 등을 활용해 바삭한 식감과 완벽한 ‘단짠(달고 짠) 조화’를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프링글스 감자반죽에 체다치즈 필링을 듬뿍 넣고, 도넛 위에 체다치즈 맛 파우더를 뿌린 ’프링글스 체다치즈 필드’와 ▲도넛 속에 초콜릿 필링을 넣고, 달콤한 초콜릿과 프링글스 칩을 토핑으로 사용한 ’프링글스 초코 앤 칩스’ 등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경상남도 남해군과 건강격차 해소 위한 연구협약 체결


매일유업이 남해군이 29일 종로구에 위치한 매일유업 본사에서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을 위한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남도 남해군은 2020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 사업으로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을 진행해왔다. 자연스러운 노화 외에, 근력과 체중감소 등 신체적 능력이 취약해지는 노쇠를 겪으면 개인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기에 이를 예방하자는 취지다.

이를 위해 남해군은 60세 이상 신체적 노쇠위험군 중 대상자를 선정하고, 상∙하지 근골격강화 운동, 단백질 보충식품 제공 등 영양관리, 의료기관을 통한 건강관리,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러한 건강격차 해소사업에 매일유업도 동참한다. 매일유업은 남해군과의 협약을 바탕으로 노년층의 근력, 근육량 등 신체변화에 대한 공동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50여 년 간 영양설계 노하우와 전문 연구 역량으로 남해군민의 건강에 기여하겠다는 것이다. 매일유업과 남해군 양측은 공동연구를 통해 노쇠위험군의 신체기능을 강화하고,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남해군민의 삶의 질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서식품, 제2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시상식 개최


동서식품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한 '제2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의 시상식이 29일 오전 서울시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우승자인 김지석 9단은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000만원을 수상했다. 국내 랭킹 6위인 김지석 9단은 2014년부터 맥심커피배에 8번 출전한 끝에 올해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 마침내 우승을 차지해 화제가 됐다. 입단 후 국내외 메이저 기전에서 8번의 우승 전력이 있는 김 9단은 이번 맥심배에서 최정상에 오르며 또 한번의 전성기를 예고하고 있다.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한 전기 우승자 이지현 9단도 트로피와 함께 상금 2000만원을 받았다. 이지현 9단은 군 복무 중으로 이날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해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이 대리 수상했다.


나뚜루, 더 진하고 더 풍부한 맛으로 진화하다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나뚜루가 일부 제품의 품질 개선을 시행했다.

나뚜루는 기존 제품의 ‘자연주의’ 이미지는 유지하면서도 진하고 풍부한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주요 제품의 품질을 업그레이드 했다.

‘스트로베리’는 딸기의 함량을 기존 20%에서 48%로 대폭 늘려 진한 딸기 맛을 강조했다. 딸기 슬라이스와 퓨레, 농축액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상큼 달콤한 딸기의 맛을 극대화 했다.

‘바닐라 클래식’은 기존에 일부 첨가했던 물 대신 우유를 사용해 아이스크림의 풍미를 살렸다. 또한 친환경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 인증을 받은 바닐라향을 사용해 친환경 이미지를 더욱 강조했다.

‘초코’는 초콜릿의 기본 원료라 할 수 있는 순수 카카오 매스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초콜릿의 풍미를 극대화 했다. 또한 초콜릿 칩이 들어가 있어 묵직한 초콜릿의 맛을 느낄 수 있다.


bhc치킨, 5월 가정의 달 앞두고 ‘가족과 함께 먹고 싶은 치킨은?’ 댓글 이벤트 진행


bhc치킨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BSR과 함께하는 ‘가족과 함께 먹고 싶은 치킨 소개하기’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bhc 치킨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이 가족들과 함께 보다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가족들과 함께 즐기고 싶은 bhc 치킨 메뉴와 추천하는 이유 등의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 된다.

이벤트 기간은 이번 달 29일부터 5월 5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5월 6일 BSR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상품권을 증정한다.


오리온 그룹, 제주도 내 지역사회공헌기금 5억원 기탁


오리온 그룹은 제주지역 상생과 발전을 위해 제주도 내 기관 및 단체에 5억원을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리온홀딩스와 제주특별자치도의 상생 협약을 바탕으로 이뤄진 이번 기탁은 구좌읍, 성산읍, 곶자왈공유화재단, 제주대학교, 한라대학교, 제주학회,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예향원, 제주테크노파크 등 총 9곳에 전달됐다.

오리온 그룹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구좌읍 1억1000만원, 성산읍 1억원을 각각 기탁했다. 기탁금은 구좌∙성산 지역 내 노인 복지 및 장학금 등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특히 제주용암수 공장이 위치한 구좌읍 지역은 오리온이 제주용암수 사업을 시작하기 이전인 지난 2018년부터 구좌읍 ‘구좌사랑 희망드림사업’에 3년간 3억원의 지원을 약속해 이행해왔다. 올해는 약속된 이행 기간이 이미 경과했음에도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추가 지원이 이뤄졌다.

곶자왈공유화재단에는 제주의 청정 환경 보호를 위해 곶자왈 공유화 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 기금은 전액 사유지 곶자왈 매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곶자왈은 제주에 있는 독특한 화산 지형을 일컫는 제주어로 현무암질 용암류의 암괴들이 불규칙하게 널려있는 지대에 형성된 숲으로 보존가치가 높은 동∙식물이 공존한다.


KT&G 초슬림 담배‘에쎄(ESSE)’,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2년 연속 1위


KT&G의 초슬림 담배 ‘에쎄(ESSE)’가 26일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담배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로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KT&G ‘에쎄’는 전 세계 초슬림 담배 소비자 3명 중 1명이 선택한 명실상부 초슬림 담배시장 ‘World Class No.1’ 제품이다. 기존 수출지역인 인도네시아, 러시아, 중동 외에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약 70여 개국 수출을 통해 해외 전역으로 판매처를 확대해가고 있어 ‘에쎄’의 영토는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국내시장에서도 2004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이래 17년 동안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에쎄’는 지난해 국내 담배 시장점유율의 약 30%, 국내 초슬림 담배 시장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비욘드 데오 퍼퓸’ 신제품 2종 출시


LG생활건강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롤온 타입 데오드란트인 ‘딥 모이스처 데오 퍼퓸’과 ‘버베나 데오 퍼퓸’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비욘드의 베스트 향을 담아 땀에 의해 발생한 체취와 찝찝해진 언더암 피부를 기분 좋은 향으로 케어해준다.

‘딥 모이스처 데오 퍼퓸’은 따스하고 포근한 기분을 선사하는 부드러운 파우더리 머스크 향을 사용해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깊고 풍부한 잔향이 특징이다. ‘버베나 데오 퍼퓸’은 달콤한 시트러스의 첫 향과 신선한 버베나, 그린티의 향이 어우러져 상큼한 잔향이 은은하게 남는다.

또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롤온 타입을 적용해 굴곡진 부위에도 내용물을 균일하게 바를 수 있고 밀착감 높은 가벼운 액상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큐브미, 콜라겐 신제품 2종 출시


큐브미는 대표 스테디셀러 상품인 프리미엄 이너뷰티 앰플 ‘퍼펙트큐브 플러스’와 츄어블 형태의 ‘콜라겐 큐브’ 2종에 더해 신제품 2종을 추가로 출시하면서 콜라겐 시장 공략에 나선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따라 다양한 함량과 형태의 콜라겐 제품을 선택해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에 출시된 ‘콜라겐큐브 퍼스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피부 보습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콜라겐 제품이다. 피부 보습 기능성 인정을 받은 콜라겐 원료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 1000mg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비오틴과 함께 부원료로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세라마이드를 함유하고 있으며 콜라겐과 비타민C 복합 처방 특허로 피부 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콜라겐의 잔존율을 높여준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피부 탄력, 보습, 거칠기 개선 효능을 확인했다. 신제품 콜라겐큐브 퍼스트는 하루 1번 2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며 주머니나 핸드백에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다.

‘콜라겐큐브 플러스’는 흡수가 빠른 저분자피쉬콜라겐이 한 포당 3000mg 함유된 액상 타입의 제품이다.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포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다.


동아쏘시오그룹, 걸음으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D-Style Walking’ 실시


동아쏘시오그룹은 걸음으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D-Style Walking(디스타일 워킹)’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D-Style Walking’은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의 걸음을 기부받아 환경보호 활동을 후원하는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사회공헌 활동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임직원의 건강증진과 동시에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건강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에스티팜 등 동아쏘시오그룹 전 그룹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걸음 기부로 진행되는 ‘:D-Style Walking’은 총 1억 걸음을 목표로 오는 6월 9일까지 실시된다.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은 걸음 기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빅워크를 다운로드 받아 일상생활 속에서 측정된 걸음을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캠페인을 선택해 기부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기부된 누적 걸음에 따라 최대 1억 원을 환경운동연합 자원순환 캠페인에 후원한다.

빅워크는 걸음을 기부로 연결하는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환경운동연합은 지구 환경의 보호를 목적으로 결성된 환경단체이다.


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약국 등 전국 유통


한미약품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승인한 SD바이오센서 자가검사키트 ‘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의 약국 등에 대한 공급계약을 SD바이오센서와 체결하고 본격적인 전국 판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자가검사키트는 사용자가 직접 콧속(비강)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려 양성·음성 여부를 15~30분 안에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키트에 붉은색 두 줄(대조선C, 시험선T)이 나타나는 경우 양성으로, 반드시 방역당국이 운영중인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유전자 증폭 기반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한다. 붉은색 한 줄(대조선C)이 나타나는 경우는 음성이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