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일본 법인, 비트코인 1억달러 매수···게임에 도입?
상태바
넥슨 일본 법인, 비트코인 1억달러 매수···게임에 도입?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4.2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합성/김수정 기자
이미지합성/김수정 기자

넥슨이 암호화폐 비트코인 매수에 나섰다.

넥슨 일본법인은 약 1억달러(한화 약 1130억원) 규모의 비트코인을 매수했다고 28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 비트코인 매수 개수는 총 1717개이며 매수 평균 단가는 5만8226달러(한화 약 6580만원)이다. 이는 넥슨 전체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의 2% 미만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이번 비트코인 매수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미래 투자라는 분석이 나온다.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자사의 비트코인 매수는 주주가치 제고 및 현금성자산의 가치 유지를 위한 전략”이라며 “현재 글로벌 경제 환경에서 비트코인은 장기적으로 안정성과 유동성을 이어가고 미래 투자를 위한 자사의 현금 가치를 유지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비트코인은 미국의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와 그 최고 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대량 매수해 주목받기도 했다. 그러다 최근 테슬라가 보유 중인 비트코인 일부를 매각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먹튀’ 논란이 일었다. 각종 SNS를 활용해 가상화폐 가격 인상을 유도하다가 막상 오르니 차익을 실현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이에 대해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판 것은 비트코인의 유동성을 입증하기 위함이었을 뿐이고 보유지분의 단 10%만 팔았다”며 “특히 내가 개인적으로 보유한 비트코인은 팔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