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오뚜기, ‘프레스코 스파게티소스’ 리뉴얼..."신선한 재료와 진한 풍미 가득" 外
상태바
[기업e] 오뚜기, ‘프레스코 스파게티소스’ 리뉴얼..."신선한 재료와 진한 풍미 가득"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4.2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신선한 재료와 진한 풍미 가득, 오뚜기 ‘프레스코 스파게티소스’ 리뉴얼


오뚜기가 ‘프레스코’ 브랜드의 새로운 BI를 선보이며 프레스코 스파게티소스를 리뉴얼 출시했다.

오뚜기는 프레스코 리뉴얼에 맞추어 토마토, 미트 등 기존의 인기 소스에 최근 각광받는 로제소스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게살로제 파스타소스’는 국산 붉은대게살을 듬뿍 넣어 진한 풍미가 가득한 제품이며, ‘명란로제 파스타소스’는 덜 짜면서도 감칠맛이 살아있는 백명란으로 풍미를 살린 소스다.

또한 새롭게 리뉴얼 출시되는 프레스코 스파게티소스는 분리배출과 재활용이 용이한 리무버블 스티커인 ‘이지필(Easy peel)’을 적용하여 제품 사용 후 폐기시에 손쉽게 분리수거를 할 수 있다. 리무버블(removable) 스티커는 병으로부터 쉽게 떼어지는 특수 라벨 원단으로, 제거 시 접착제나 잔여물이 남지 않고 깔끔한 제거가 가능하다.


bhc치킨, 원유철 중령·이재웅 중사 ‘bhc 히어로’ 선정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교통사고 현장에서 신속한 구호 조치로 생명을 구한 원유철 중령과 이재웅 중사를 ‘bhc 히어로’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육군2신속대응사단 황금독수리여단 소속인 원유철 중령과 이재웅 중사는 지난달 22일 서대구 톨게이트 인근에서 발생한 추돌사고를 목격하고 의식을 잃은 시민 1명의 생명을 구하고 화재 차량 초기 진압과 차량 통제 등 신속한 구호 활동으로 사고 현장을 수습해 더 큰 사고를 막는 용기를 보여줬다.

사고 당시 원유철 중령과 이재웅 중사는 부대로 복귀하기 위해 중부내륙고속도로를 운행하던 중 서대구 톨게이트 근처에서 차량 7대가 연달아 추돌하는 사고를 목격하고 안전지역에 차량을 세운 후 사고 현장으로 달려갔다.

원 중령은 의식을 잃은 시민 1명을 발견하고 깨져 있던 차량 앞 유리를 맨손으로 잡아당겨 부상자를 안전한 곳으로 옮겼다. 또한 종이를 실은 트럭에 불길이 치솟자 옆에 있던 수조차 운전자와 함께 화재 조기 진압에 나섰다.

이 중사는 사고 현장에 접근하는 차량을 우회시킴으로써 2차 사고를 예방했으며 소방차가 현장에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차량 통제를 진행했다.

이에 bhc치킨은 헌신적인 이들의 용기가 우리 사회에 큰 감동과 귀감이 됐다며 ‘bhc 히어로’로 선정해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했다.


오리온, 충청북도 및 진천군과 투자협약 체결


오리온은 충청북도청 내 이시종 도지사 집무실에서 충청북도 및 진천군과 함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리온은 오는 2024년까지 조성 예정인 진천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18만4502㎡(약 5만5811평) 부지에 연면적 3만8000㎡(약 1만1495평)의 물류센터 및 식품산업 확장에 대한 거점을 건설할 예정이다. 추후 충청북도와 진천군은 오리온에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오리온은 ▲투자 이행과 규모 확충을 위한 노력 ▲주민 우선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지역 자재 구매 등 지역 경기 활성화에 노력하기로 상호 협의했다.

진천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는 진천군 이월면 사당리 일원에 약 23만평 규모로 조성 예정이다. 진천 물류센터는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접근성이 좋아 향후 오리온의 핵심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서현로데오점 리뉴얼 오픈… ‘케어베어’와 만났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케어베어(Care Bears)’ 콘셉트를 적용한 ‘서현로데오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서현로데오점은 케어베어의 알록달록한 색상에서 영감을 얻은 ‘레인보우 원더랜드(Rainbow Wonderland)’ 콘셉트를 적용, 케어베어 곰돌이들과 함께 무지개를 타고 떠나는 환상적인 모험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특히 케어베어 특유의 레트로 감성과 배스킨라빈스의 통통 튀는 브랜드 이미지를 조화시키는데 매장 리뉴얼의 초점을 맞췄다. 매장에 들어서면 색색깔의 케어베어 캐릭터와 하늘, 무지개 등이 어우러지며 판타지 동화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매장 외관에는 세 가지 버전의 케어베어 일러스트가 돌아가며 나타나는 트라이비전(Trivision) 입체 간판을 설치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신제품 출시 기념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벤트


매일유업의 컵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가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 20일까지 8주간 진행되는 바리스타룰스 선물하기 이벤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기간 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를 선물한 고객 모두에게 꽝 없이 100% 경품을 지급한다. 기간 내 선물 받은 사람이 교환권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매일유업은 5월 4일부터 매주 화요일 추첨을 진행해 1명에게 에어팟 프로를, 그 외 응모자 전원에게는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본품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톡 채널에 발표된다.


대상 종가집,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 제작


대상 종가집이 김치의 역사와 문화, 글로벌 위상을 알리는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를 제작해 대상주식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김치 유니버스’는 ‘역사 편’, ‘문화 편’, ‘세계화 편’ 등 총 세 편으로 구성된다. 세계김치연구소와 공동으로 기획하고, 한국홍보전문가로 잘 알려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의 자문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영상은 MBC 김태호 PD가 한국어 내레이션에 참여해 주목을 끈다. 김태호 PD는 뉴욕타임스와 타임스스퀘어에 비빔밥 광고를 게재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재능기부를 해왔다. 비빔밥에 이어 김치까지 한국의 음식을 전 세계에 제대로 알린다는 취지로 이번 김치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 동참하게 됐다.


BAT코리아, 글로 프로 온라인 프로모션 완판


BAT코리아는 지난 3주간 온라인을 통해 글로 프로(glo™ pro) 기기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연말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의 위해저감 임상연구 결과를 세계 최초로 소개한 바 있는 BAT코리아는 국내 비연소 제품군 소비자 확대를 위해 5일부터 글로 프로(glo™ pro) ‘부스트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성인 흡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3주 만에 10만개의 기기가 완판됐다.

BAT의 대표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글로 프로는 가열 대기 시간을 10초까지 획기적으로 단축시킨 부스트모드(boost mode)를 장착했다. 혁신적인 ‘인덕션 히팅 기술’을 기반으로 전자담배 스틱을 태우지 않으면서도 빠르게 가열해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일정한 타격감을 제공하며 소비자 만족감을 증대했다.


엘지유니참, 서울대병원에 저체중아 전용 특수기저귀 8만장 기부


엘지유니참은 각별한 보살핌이 필요한 저체중 신생아를 위해 특수기저귀 8만장을 서울대병원에 기부했다.

엘지유니참의 영유아 브랜드 ‘마미포코’는 ESG(환경·사회적 책임·투명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최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서울대 어린이병원 신생아집중치료실(NICU·니큐)에 저체중아 전용 기저귀 8만장(13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NICU는 예정일보다 빨리 태어난 이른둥이와 저체중 신생아들을 돌보는 전문치료시설이다. 저체중 신생아의 경우 면역체계가 약하고 신체 장기가 미숙한 상태로 태어나 세심한 돌봄이 필요하다. 특히 저체중아는 작은 체구에 맞는 작고 부드러운 기저귀가 필요하지만 항상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삼성전자,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 출시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술로 사물인식 능력과 주행성능을 대폭 개선한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27일 출시한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딥러닝 기반으로 100만장 이상의 이미지를 사전 학습해 국내 최다 수준의 사물 인식이 가능하다.

냉장고, 에어컨, TV, 소파, 침대 등 집안의 다양한 가전제품과 가구는 물론 반려동물의 배설물, 양말, 전선, 유리컵 등 기존에 인식하기 어려웠던 장애물까지 구분해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업계 최초로 ‘액티브 스테레오 카메라(Active Stereo Camera)’ 방식의 3D 센서를 탑재해 1㎤ 이상의 모든 장애물을 감지할 수 있다.

최대 1m 거리, 좌우 60도까지 주변 지형지물도 입체적으로 감지할 수 있어 집안 구조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해 도면을 생성할 수 있으며, 높이가 1cm에 불과한 낮은 장애물까지 감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자동차에 활용되는 라이다(LiDAR) 센서를 기반으로 공간 특성에 맞게 스스로 최적의 경로를 선택해 주행할 수 있다.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PC 버전 출시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PC 버전을 27일 출시했다.

‘카운터사이드’ 전용 PC클라이언트는 프레임 떨어짐, 통신 지연, 강제 종료 현상 등이 없어서 앱 플레이어 보다 안정적이고 하이 퀄리티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무엇보다도 넓은 모니터 화면에서 고해상도 애니메이션과 일러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기존 모바일로 사용하던 계정과 로그인 방식을 PC 버전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넥슨 홈페이지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슨은 PC 버전 출시를 기념해 오늘 오후 6시부터 특별 온타임 이벤트를 실시하고 PC 버전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여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추첨을 통한 마우스 장패드 굿즈를 지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라모네스 챔피언십 시즌1’ 개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라모네스 챔피언십 시즌1’을 개최한다.

‘라모네스 챔피언십 시즌1’은 3인 1조가 팀을 이뤄 우승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대회로 5월 1일과 2일 양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5월 1일 8강까지, 2일 4강과 결승을 진행하며 4강전부터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대회 우승팀에게 ▲[칭호] 라모네스 챔피언십 우승자 ▲[영지 조경물] 라모네스 우승 흑정령상 ▲[외형 장식] 금빛 왕관 등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준우승팀과 3위, 4위팀에게 부상을 차등 지급한다.


엔씨소프트 ‘블소2’, 사전 캐릭터 생성 전 서버 마감...서버 인원 3차 증설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의 사전 캐릭터 생성 서버가 또 다시 마감됐다.

엔씨는 지난 22일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했다. 처음 준비한 48개 서버가 3시간 만에 마감돼 수용인원을 확대하고 새롭게 12개 서버(일확천금)를 추가 오픈했다. 1차 증설 이후에도 많은 이용자가 몰려 전 서버가 마감됐으며 23일 2차로 오픈한 12개 서버(금강불괴)도 27일 오후 2시경 모두 마감됐다.

NC는 27일 오후 6시 전 서버의 인원을 증설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총 72개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블소2에서 플레이할 캐릭터의 종족, 성별, 캐릭터명을 선점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선점한 캐릭터명은 전 서버에서 중복 없이, 유일한 닉네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모든 이용자는 블소2 브랜드 사이트와 엔씨(NC)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PURLE)’에서 캐릭터 및 문파를 사전 생성할 수 있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