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e] 신한금융그룹, 금융결제원과 인증 분야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外
상태바
[경제e] 신한금융그룹, 금융결제원과 인증 분야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外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4.2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e]는 금융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 드립니다.


신한금융그룹, 금융결제원과 인증 분야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신한금융그룹은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백년관에서 그룹의 인증 역량과 고객 디지털 서비스 강화를 위해 금융결제원과 ‘인증 분야 전략적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인증서 도입 확대 △디지털 혁신점포 內 바이오인증 시스템 구축 협업 △은행권 공동 신원증명 금융분산ID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금융은 바이오 인증, 블록체인 기반 분산ID 등의 인증 사업에 신한의 디지털 역량과 금융결제원의 인증 분야 노하우를 접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신한은행의 디지택트 브랜치와 같은 미래형 혁신 점포에 안면인식 등의 바이오 인증 기술을 적용한 혁신 서비스도 연내 개발 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ESG경영 실천을 위한 ‘하나 그린 워킹 챌린지’ 실시


하나금융그룹은 ESG경영 실천과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걸음 기부 캠페인 ‘하나 그린 워킹 챌린지’를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전 관계사 임직원과 모든 손님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금번 캠페인은 생활 속 걷기를 통해 개인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동시에 에너지를 절약하고 탄소 배출을 절감하여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참여를 원하는 임직원과 손님은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하나 그린 워킹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 직후부터 걸음 수는 자동으로 측정되며 걷기와 대중교통을 적극 이용하는 방법 등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다.


삼성카드, ESG경영의 일환으로 삼성전자와 반려동물 전문 서비스 협업


삼성카드의 반려동물 커뮤니티서비스인 '아지냥이'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삼성전자의 IoT 앱인 '스마트싱스'와 협업하여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는 삼성카드와 삼성전자가 함께 개발한 반려동물 특화서비스로,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아지냥이'의 전문 반려동물 콘텐츠인 △뮤직박스 △전문가상담 △챗봇 △산책지수 △데일리미션 △토크박스 △버킷리스트 등 인기 메뉴를 '스마트싱스' 앱에서도 이용할 있도록 제공한다.


KB국민은행,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ESG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27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함께 ‘ESG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SG 우수기업 선정을 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별 평가 지표를 수립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새로운 평가 지표를 기업고객 우대 서비스 제도와 지속 가능 연계대출 상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이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기업 우대 서비스 제도는 ESG 평가지표를 적용해, 선정된 ESG 우수기업에 다양하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C제일은행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 여성 청년 핀테크 창업가 육성 업무협약


SC제일은행과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이 협약에 따라 핀테크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Women in FinTech(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를 함께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페이스 살림에서는 아카데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혁신적인 여성 창업 기반 마련 및 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위한 교육 및 행사들이 열리며, 아카데미 데모데이 상위 3개 팀에게는 스페이스 살림의 스타트업존 단독사무실 입주 기회 및 사용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