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팔도 비락식혜, ‘비락이’와 ‘밥알이’앞세운 ‘비락식혜TV’로 들어와 外
상태바
[기업e] 팔도 비락식혜, ‘비락이’와 ‘밥알이’앞세운 ‘비락식혜TV’로 들어와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4.2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팔도 비락식혜, ‘비락이’와 ‘밥알이’앞세운 ‘비락식혜TV’로 들어와


“안녕하세요, 신입 ‘비락이’와 ‘밥알이’ 인사드립니다.”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유튜브 채널 ‘비락식혜TV’를 오픈한다. 귀엽고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비락식혜TV는 먹고, 함께 활동하고, 즐기는 3가지 종류의 콘텐츠를 전달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신제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 출시


동서식품은 오리지널 정통 비스킷 리츠 크래커의 신제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는 담백하고 바삭한 리츠 크래커와 달콤한 풍미의 화이트 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깔끔하고 부담 없는 맛으로 온 가족을 위한 간식으로 적합하며 4개씩 개별 포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리츠 크래커는 1935년 발매 후 오랜 시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정통 크래커다. 이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 출시로 '리츠 크래커(오리지널)',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치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레몬',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 등 총 5종의 제품을 갖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대상 청정원, 캠핑플레이스와 감성 글램핑 ‘푸른봄에 정원캠핑’ 이벤트 진행


대상 청정원이 ‘캠핑플레이스’와 손잡고 계절별 감성 글램핑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계절별로 최적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청정원 제품과 캠핑용품 일체를 지원하는 이벤트다.

먼저 봄을 테마로 한 ‘푸른봄에 정원캠핑’이 5월 7일부터 진행된다. 5월 캠핑은 청정원 홈페이지에서 4월 30일까지 응모를 받아 5월 7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4팀을 선정해 강촌 엘리시안에서 글램핑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참가자는 신청자 포함 4인까지 캠핑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금요일 혹은 토요일부터 1박 2일간 장비와 먹거리가 모두 갖춰진 봄날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6월 캠핑 신청은 5월 초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은 캠핑과 잘 어울리는 ▲순창 고추장, 쌈장, 간장 등 장류 ▲스파게티소스, 찍먹소스, 양파절임소스등 소스류 ▲안주야, 야식이야 등 편의식 ▲종가집 맛김치, 볶음김치 등 총 27종으로 구성한 제품을 제공한다. 캠핑플레이스에서는 트렌디한 큐브 텐트에 호텔식 침구, 에어컨, 냉장고 등 1박 2일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모든 장비를 지원한다.


SPC 던킨, 미국 스트릿 푸드 콘셉트의 ‘페이머스 핫도그’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이 핫도그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미국 스트릿 푸드 콘셉트를 적용한 ‘페이머스 핫도그(Famous Hotdog)’ 라인업 제품으로 던킨만의 스타일로 한 손에 들고 간편하게 즐기는 스트릿 푸드를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모두 부드럽고 고소한 소프트 핫도그 번을 사용한 신제품은 ▲핫도그 번 사이에 소시지를 넣고 비프칠리 소스와 치즈를 듬뿍 토핑한 ‘비프칠리 핫도그’ ▲육즙이 풍부한 킬바사 소시지와 케찹, 머스타드, 피클이 어우러지는 ‘오리지널 핫도그’ ▲매콤한 고추맛과 부드러운 마요네즈가 섞인 고추마요 소스와 할라피뇨를 넣어 알싸한 맛의 ‘고추마요 핫도그’로 만나볼 수 있다. 넉넉한 사이즈 덕분에 든든한 한끼 식사로 손색 없으며 캠핑이나 피크닉 간식으로도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매일유업 셀렉스, SSG랜더스 공식 후원 기념 프로모션 연다


매일유업 셀렉스는 지난 15일 SSG랜더스와 셀렉스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21시즌 동안 1군 및 퓨쳐스 선수단에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등 셀렉스 제품을 후원하기로 했다. 매일유업의 50여년 노하우를 집약한 셀렉스의 우수한 영양설계로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다.

이를 기념해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에서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5월 3일까지 SSG닷컴에서 셀렉스 스포츠 전 제품을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셀렉스 스포츠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SSG랜더스 굿즈를 증정한다. 공식 응원 깃발, 구단 로고가 들어간 스티커 등이다. 이와 더불어 기간 내 구매자 중 추첨을 진행해 총 4명에게 SSG랜더스 랜더스 퀼팅 유니폼 또는 로고 캡모자를 선물한다.

26일 오후 7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곽수산 SSG랜더스 장내 아나운서와 SSG랜더스의 배수현 치어리더, 김나래 쇼호스트가 출연해 셀렉스 스포츠 전 제품과 셀렉스 코어프로틴 음료를 소개한다. SSG랜더스의 배수현 치어리더는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동작도 소개할 예정이다.


동원F&B, ‘덴마크 요거밀’ 브랜드로 3세대 간편식 요거트 시장 공략 강화


동원F&B가 ‘덴마크 요거밀’ 브랜드로 3세대 간편식 요거트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동원F&B는 ‘덴마크 요거밀’을 3세대 CMR 요거트의 통합 브랜드로 운영하며 요거트에 각각 곡물, 샐러드, 토핑을 곁들인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올해 ‘덴마크 요거밀’의 매출액 400억원을 달성하고 2022년까지 500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최근 요거트는 딸기, 복숭아 등을 넣어 디저트로 활용되던 1세대 과육 요거트와 무가당, 장 건강 증진 등 기능성을 강조한 2세대 플레인 요거트를 지나 한 끼 식사를 간단히 대체할 수 있는 3세대 간편대용식(CMR, Convenient Meal Replacement) 요거트로 진화했다.

실제로 국내 3세대 요거트 시장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3세대 요거트 시장 규모는 2017년 328억원에서 2018년 549억원으로 전년 대비 67.5% 증가했고 2019년에는 905억원으로 전년 대비 64.8% 늘었다.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2020년에는 1000억원 규모를 돌파했다.

이러한 3세대 요거트의 인기는 바쁜 일상 속에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영양을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서 비롯됐다. 특히 아침 먹을 시간이 부족한 학생, 늦은 저녁식사가 부담스러운 직장인,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이 간편한 한 끼로 활용할 수 있어 수요가 크게 늘었다.


CJ제일제당, 식당에 ‘스팸 인증마크’ 붙인다… “진짜 스팸 맞나요?” 목소리에 응답


CJ제일제당은 ‘스팸 인증마크’를 매장 출입문, 메뉴판에 부착할 수 있도록 스티커, POP 형태로 협의된 외식업체에 제공한다. 인증마크에는 ‘본 매장은 스팸을 사용합니다’라는 문구를 새겨 ‘스팸’ 사용 여부를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스팸 인증마크’는 외식업체의 ‘스팸’ 사용 여부에 대한 고객의 우려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그동안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일부 외식업체들이 ‘스팸’을 사용하지 않고도 ‘스팸’이 들어간 메뉴라고 표기하고 있어 이를 바로잡아 달라는 소비자 목소리가 높았다. 실제 CJ제일제당 소비자 조사 결과, ‘스팸’ 사용 여부가 외식 메뉴 주문 시 영향을 미친다’는 의견이 60%에 달했다.


‘집콕 필수템 0순위’… G마켓·옥션, ‘닌텐도 패밀리위크’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내달 2일까지 ‘닌텐도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와 인기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한정 수량으로 특가 판매한다.

한정수량 패키지 상품은 매일 G마켓에서 오전 10시, 옥션에서 오후 3시부터 판매 시작한다. 본체는 ‘Nintendo Switch 네온 블루/네온 레드’, ‘Nintendo Switch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으로 총 2가지가 준비돼 있다. 소프트웨어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New 포켓몬 스냅’ 등 15종의 제품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해당 패키지는 정상가에서 할인된 41만9800원에 판매하며 일부 소프트웨어의 경우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다.

인기 소프트웨어 2종 묶음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대표 제품으로 ▲마리오 카트 라이브: 홈 서킷 ▲링 피트 어드벤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슈퍼 마리오 3D 월드+퓨리 월드 ▲슈퍼 마리오 파티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 ▲Minecraft ▲슈퍼 마리오 3D 컬렉션 등이 있다. 인기 소프트웨어 2종 묶음 상품의 경우 ‘5000원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가격은 12만1600원부터 판매한다.


코웨이, 방탄소년단 출연 '노블 공기청정기' TV 광고 온에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노블 공기청정기’ TV 광고를 온에어 했다고 26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광고에서 ‘공기의 혁신을 넘어 공간의 혁신까지’라는 메시지를 기반으로 노블 공기청정기의 아키텍쳐 디자인과 혁신적인 청정 성능을 직관적으로 나타냈다.

글로벌 브랜드 모델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이번 노블 공기청정기 광고는 총 2편으로 ‘디자인 스토리편’과 ‘청정 스토리편’으로 구성됐다.


LG생활건강, 충남 육군훈련소에 손소독제 30만개 기부


LG생활건강은 군부대 내 코로나19 방역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최대 신병훈련소인 충청남도 논산시 육군훈련소에 손소독제 30만개를 기부했다.

LG생활건강은 최근 육군훈련소를 방문해 세균아 꼼짝마 피지 새니타이저 겔 등 손소독제 30만개를 전달했다. 육군훈련소는 한 해 12만명 이상 훈련병을 양성하는 국내 최대 사병 교육기관이다.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 상황이 4차 대유행으로 확산되고 있는 만큼 군부대와 훈련병의 안전을 위해 손소독제를 기부했다. 이들 손소독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받은 의약외품으로, 질병이나 감염의 원인이 되는 포도상구균, 대장균, 살모넬라 등 인체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준다.

LG생활건강은 ESG 활동의 일환으로 독거노인가구, 지역아동센터, 군부대 등에 다양한 생활용품과 화장품, 음료를 기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6개 브랜드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수상


아모레퍼시픽 6개 브랜드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을 수상했다. 아이오페는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헤라, 프리메라, 설화수, 라네즈, 한율 등은 각각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에서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아이오페 랩’은 서비스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패키지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헤라, 프리메라, 설화수, 라네즈, 한율 등 5개 브랜드는 제품 디자인 요소는 물론 지속가능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넷마블문화재단, 올해 첫 번째 ‘게임콘서트’ 성료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4일 언택트 방식으로 열린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사회’라는 메인 테마로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과 정소림 게임전문캐스터가 강연자로 나섰으며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에서 오전 11시부터 두 시간 가량 진행됐다.

첫 번째 강연을 맡은 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은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사회적 역량’이라는 강연 주제로 미래의 사회에서 창조를 위해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그 게임적 요소가 삶의 동기로서 얼마나 크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두 번째 강연에 나선 정소림 게임전문캐스터는 ‘게임을 바라보는 우리들의 시선’을 강연 주제로 22년 동안 게임캐스터로서 자리잡기까지의 과정과 뿌듯했던 경험들, 게임에 대한 사회적 인식, 이용자들이 스스로 게임을 조절하는 방법,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산업 등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게임콘서트는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NHN ‘킹덤스토리’, 서비스 5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NHN이 서비스하고 소프트닉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가 서비스 5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왕천급 이상의 장수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선별 연회를 무료로 개최한다. 모든 유저는 10일간 매일 10회씩 총 100번의 기회를 통해 최애 장수를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스페셜 전승장수 4종과 최상급 장수 1종을 직접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왕의 천거서' 아이템을 100%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출석만해도 ‘각성석’과 ‘무한의 혼’ 100개를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는 물론 일반 전투만 진행해도 퀘스트가 완료돼 각종 금화와 원보, 왕의 4성 등용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빙고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게임을 플레이 할 때마다 드랍되는 ‘케이크’를 모아 이벤트 장수와 ‘고대의 인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슬란드행 비행기 티켓의 주인공은?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2021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의 8강과 준결승, 결승전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열린 16강 C조와 D조의 최종전에서 고앤고 프린스와 튜브플 게이밍이 스피어 게이밍과 고마를 각각 제압하고 8강에 합류했다. 16강 A조에서는 마스터스 스테이지1 우승팀인 비전 스트라이커즈를 꺾은 F4Q가 조 1위를 차지했고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2위로 통과했다. B조에서는 지난 시즌 준우승을 차지한 누턴 게이밍과 담원 기아가 각각 1, 2위로 8강에 올랐고 C조에서는 리오가 1위, 고앤고 프린스가 2위를 차지했으며 D조에서는 TNL e스포츠가 1위, 튜브플 게이밍이 2위로 살아남았다.

곧바로 진행된 조 추첨식은 16강 각 조 2위인 4개 팀을 먼저 뽑은 뒤 조 1위였던 팀을 매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6강에서 같은 조였던 팀끼리 8강에서 다시 만날 수 없다는 전제하에서 진행된 조 추첨식 결과 리오와 튜브플 게이밍, F4Q와 담원 기아, 누턴 게이밍과 고앤고 프린스, TNL e스포츠와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8강에서 대결을 펼친다.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지난 스테이지1 결승전에서 만났던 누턴 게이밍은 피했지만, 형제팀이라 할 수 있는 TNL e스포츠를 상대하게 됐다. 리오와 튜브플 게이밍, F4Q와 담원 기아가 4월 29일, 누턴 게이밍과 고앤고 프린스, TNL e스포츠와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30일 8강전에서 대결한다.

4월 29일과 30일 이틀 동안 열리는 8강전은 3전2선승제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8강전 승자가 대결하는 4강은 5월 1일 3전2선승제로 열리며 대망의 결승전은 5월 2일 5전3선승제로 펼쳐진다. 우승팀에는 상금 2000만원이 주어지며 2위는 1000만원, 3위와 4위에게는 500만원, 5위부터 8위까지는 300만원이 상금으로 수여 된다. 대회 총상금은 6000만원이다.

이번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에서 우승을 차지한 팀에게는 아이슬란드에서 경기를 치르는 특권이 주어진다. 라이엇 게임즈는 발로란트 사상 첫 국제 대회인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2 마스터스를 오는 5월 하순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개최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에서 우승한 팀은 한국 대표로 이 대회에 나선다.


대한민국 대표 ICT 체험관 ‘티움’ 온택트로 관람하세요


SK텔레콤은 대한민국 대표 ICT체험관 '티움(T.um)'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온택트 투어 프로그램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SKT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티움’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이번 온택트 투어를 준비했다며 특히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미래 ICT 기술을 체험하고 꿈을 키우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 관람객은 약 30분 간 실시간 중계 영상을 통해 2051년 미래도시를 배경으로 구현된 ▲초고속 네트워크와 인공지능 등을 이용한 우주와 지구 환경 모니터링 ▲드론, AR(증강현실) 등을 통한 조난자 구조 ▲원격 홀로그램 회의 등 미래 ICT 기술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우주로 단숨에 이동할 수 있는 하이퍼루프와 비행셔틀 등 미래형 이동수단 탑승과 3D 메티컬 프린터와 감각통신 등을 활용한 원격 수술 체험은 랜선을 통해서도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관람객은 단순 시청을 넘어 '티움'의 스토리와 관련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한 2명의 도슨트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투어를 즐길 수 있다. 궁금한 점을 댓글이나 대화창을 통해 문의하면 도슨트가 답변을 해주는 방식이다.


삼성 2021년형 QLED TV, 출시 두 달 만에 1만대 돌파


삼성전자가 지난 3월 3일 출시한 2021년형 QLED TV의 국내 판매량이 출시 두 달도 되기 전에 1만대를 넘어섰다.

이는 지난해 QLED TV 신제품과 비교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빠른 판매 속도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리더십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

특히 ‘퀀텀 mini LED’가 적용된 ‘Neo QLED’는 올해 출시된 QLED TV 판매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 프리미엄 TV 시장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QLED TV 신제품의 경우, 국내 판매량의 약 75%, 4대 중 3대가 75형 이상으로 국내 TV 시장의 대형화ㆍ고급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광동제약, ‘생물자원 활용 특허기술’ 이전 협약 체결


광동제약은 제주테크노파크 및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등 2개 기관과 기술이전체결식을 갖고 관련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술이전은 지난 2018년 광동제약이 두 기관과 특허출원 및 정부과제 추진을 목표로 ‘생물자원 활용 산업화 소재 발굴 및 상호 협력을 위한 3자간 교류협약서’ MOU를 체결한 후 가시화 된 성과물이다.

광동제약은 이번 협약으로 ‘제주자생식물을 이용한 면역개선 소재’ 및 ‘담수생물 소재를 활용한 인지 및 기억력 개선 조성물’ 특허기술에 대한 실시권을 양 기관으로부터 이전받게 된다.

제주테크노파크의 이전 기술은 제주에 자생하는 특정 식물성 소재를 기반으로 연구됐다. 연구진에 따르면 이 식물성 소재는 쥐를 이용한 동물실험 결과 ‘대식세포(조직에서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 활성 증가’, ‘면역사이토카인 IL-1β, TNF-α 생성’ 등 면역관련 인자에서 우수한 효과를 보여 면역증강용 신소재로서 높은 활용가능성을 보였다.


GC녹십자,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뉴라펙 전용 자가투여 보조기구 ‘허그펙’ 개발


GC녹십자는 ‘뉴라펙(성분명: 페그테오그라스팀)’의 전용 주사 보조기구‘허그펙(HugPEG)’을 자가투여가 필요한 환자에게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뉴라펙은 GC녹십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로 항암요법 시 투약해 체내 호중구 수치가 감소하는 부작용을 예방한다.

허가 용법 상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는 항암제 투여 24시간 이후 투약이 필요하기 때문에 환자들이 입원을 연장하거나 병∙의원을 방문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투여 방법을 교육받은 환자라도 주사바늘 찔림 사고가 일어나기도 한다.

GC녹십자는 암환자들이 집에서 안전하고 손쉽게 뉴라펙을 투여할 수 있도록 ‘허그펙’을 개발했다.

‘허그펙’은 환자가 주사바늘을 보지 않고도 피하에 최적화된 깊이로 투약할 수 있어 통증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손동작이 서툰 환자의 손에서 기구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손잡이는 배흘림 디자인이 적용되어 그립감을 높였다. 허그펙은 뉴라펙을 처방 받는 환자 중 자가투여가 필요한 경우 병원을 통해 사용설명서와 함께 받을 수 있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곽도훈 기자
곽도훈 기자 다른기사 보기

독자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