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계획이 있었구나.."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 10년 계획
상태바
"다 계획이 있었구나.."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 10년 계획
  • 정석현 PD
  • 승인 2021.04.2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 ESG라는 말 요즘 자주 들어보시죠. 환경과 사회적 책임, 그리고 투명 경영을 뜻하는 말인데요.

금융권에도 이제 ESG 경영이 ‘절대 대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착한 기업’이 100년을 간다는 의미인데요.

이같은 ESG경영에 하나금융그룹도 본격 가세하고 나섰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김정태 회장의 진두지휘 아래 그룹 ESG 중장기 추진 목표 ‘2030 & 60’ 과 ‘ZERO & ZERO’를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선언했는데요.

하나금융그룹의 첫 번째 ESG 중장기 목표 「2030 & 60」은 오는 2030년까지 향후 10년간 환경·지속가능 부문에 대한 총 60조원의 ESG 금융 조달과 공급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은 2050년까지 그룹 사업장 탄소배출량 “ZERO”와 석탄 프로젝트금융 “ZERO"를 이행하기 위한 「ZERO & ZERO」를 전략적 목표로 추진한다고 합니다.

특히 하나금융그룹은 ESG 경영 강화를 목적으로 이사회 내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그룹의 ESG 전략 및 정책 수립 등 주요 사항을 결정하기로 했는데요. ‘ESG 금융'을 바탕으로 ‘플랫폼 금융’ ‘글로벌 금융’의 그룹 3대 전략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선언을 통해 2021년을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 원년으로 공표하고,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새로운 한 걸음을 내딛겠다”며, “ESG 경영을 기반으로 그룹 전반의 체질 개선은 물론 미래 세대를 위한 변화와 진정성이 담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이포커스 김지수 기자였습니다.

정석현 PD jsh@e-focus.co.kr

정석현 PD
정석현 PD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콘텐츠팀 정석현PD입니다.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