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넥슨, ‘바람의나라: 연 X 호랑이형님’ 컬래버레이션 진행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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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 넥슨, ‘바람의나라: 연 X 호랑이형님’ 컬래버레이션 진행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4.22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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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뉴스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X 호랑이형님’ 컬래버레이션 진행


넥슨은 22일부터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네이버웹툰 ‘호랑이형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 점검 후부터 오는 5월 20일까지 ‘세시마을’에 등장하는 ‘호랑이형님’ 웹툰 캐릭터 ‘아랑사와 ‘아비사’ NPC에게서 이벤트 임무를 시작할 수 있다.

이벤트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바람의나라: 연’에서 ‘빠르’, ‘추이’, ‘무케’, ‘이령’ 등 다양한 ‘호랑이형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임무 완료 시 수호환수 ‘무케(기간제)’, 탑승환수 ‘산군(기간제)’, 변신환수 ‘녹치(기간제)’ 능력치 버프 아이템 ‘단약(3종)’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기대작 '제2의 나라', 대형 기부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를 출시할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를 대상으로 에코 스마일(ECO Smile)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스노우 앱에서 제2의 나라 필터를 적용, 이를 촬영해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트위터에 해시태그 '#Ecosmile'과 함께 게재하면 넷마블이 게시물 수만큼 1달러씩 국제환경단체에 기부한다.

1개의 SNS 계정에 여러 번 참여해도 기부는 1회 적용되며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참여 대상에서 제외된다. 넷마블은 추후 5개 지역의 기부금과 기부처 등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블소2’, 사전 캐릭터 생성 전 서버 마감...일확천금 서버 추가 오픈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의 사전 캐릭터 생성 서버 48개가 3시간 만에 마감됐다.

블소2는 오늘 12시에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했다. 준비된 48개 서버가 3시간 만에 마감돼 수용인원을 확대하고 새롭게 1개 월드(일확천금), 12개 서버를 추가 오픈했다. 이용자는 5개 월드, 총 60개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사전 캐릭터 생성을 진행할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블소2에서 플레이할 캐릭터의 종족, 성별, 캐릭터명을 선점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선점한 캐릭터명은 전 서버에서 중복 없이, 유일한 닉네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블소2 브랜드 사이트와 엔씨(NC)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PURLE)’에서 캐릭터 및 문파를 사전 생성할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제 8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오는 24일 유튜브로 공개


넷마블문화재단은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4일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문화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토론형 강의를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게임과 사회’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이번 제8회 게임콘서트에는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와 정소림 게임전문캐스터가 강연자로 참석한다.

김경일 이사장은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사회적 역량’이라는 강연 주제로 미래의 사회에서 창조를 위해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살펴보고, 정소림 게임전문캐스터는 ‘게임을 바라보는 우리들의 시선’을 주제로 게임에 대한 사회적 인식, 이용자들이 스스로 게임을 조절하는 방법,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산업 등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보령제약, 무코스타 서방정 론칭 온라인심포지움 개최


보령제약이 동일성분 제품 중 유일하게 속방층과 서방층의 이층정 구조로 구성된 무코스타 서방정(성분명 레바미피드, Rebamipide)의 론칭을 기념하는 온라인 심포지움을 지난 21일 개최했다.

이번 ‘무코스타 서방정 론칭 온라인 심포지움’은 ‘무코스타 서방정을 활용한 최적의 위장관계질환 치료법(Optimal management for total GI tract with Mucosta SR)’을 주제로 대한내과의사회 박근태 회장이 좌장을 맡고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김상균 교수가 연자로 나서 강연을 진행했다.

한국오츠카제약이 개발하고 보령제약과 공동판매하는 무코스타 서방정은 기존 무코스타를 서방정으로 제형을 개선한 제품이다. 속방층과 서방층이 각각 40%와 60% 비중의 이층정 구조로 설계돼 빠른 효과를 보임과 동시에 약효가 오래 지속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1일 2회로 복용횟수를 줄였다. 무코스타 등 기존 레바미피드 성분은 1일 3회 복용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유한양행 데일리케어 가정의달 이벤트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을 지켜요”


유한양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4월 19일부터 오는 5월 17일까지 4주 간 데일리케어 제품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네이버 스토어 모든 구매고객에게 발행하는 할인 장바구니 쿠폰과 금액별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며 행사 기간 중 리뷰 이벤트로 포토 후기를 작성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경품과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유한양행 데일리케어는 아이들의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들어 있어 면역이 강조되는 요즘 시기와 잘 맞는 제품인 유한 키즈스틱, 눈 건강 관리를 위해 필요한 유한 루테인 지아잔틴,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인 유한 식물성MSM 등이 있으며 여성을 위한 멀티비타민&미네랄 제품인 센스밸런스는 여성의 건강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하루 한알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광동제약, 여성건강 생각한 유기농 생리용품 ‘톰 오가닉’ 출시


광동제약은 여성의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호주 유기농 생리용품 브랜드 ‘톰(TOM) 오가닉’을 공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톰(TOM) 오가닉’의 TOM은 ‘Time of Month’의 약자로 여성이 한 달에 한 번씩 경험하는 날에 대한 케어를 의미한다. 호주 본사의 전 임직원이 여성으로 구성된 이 브랜드는 생리용품이 여성건강과 지구환경 측면에서 의식 있는 선택에 기반해 공급돼야 한다는 철학으로 설립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톰 오가닉 설립자인 에이미 막스는 생리용품이 여성의 신체에 직접 닿을 뿐만 아니라 평생 1만회 이상 사용해야 한다는 데 주목해 안전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고려한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힌 바 있다. 모든 제품은 국제 유기농 순면인증(OCS)을 획득한 유기농 순면만을 취급하며, 완전무염소표백(TCF)과 화학흡수체 무사용(SAP FREE) 등 친환경 인증을 받아 건강을 최우선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유기농 순면인증이란 3년 이상 화학비료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토지에서 재배한 목화에 부여된 국제 인증으로 재배환경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검증 받는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셀파렉스 ‘2021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동아제약은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과 셀파렉스가 세계 3대 디자인 상 '2021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iF 디자인상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며 지난 1953년 설립된 국제포럼디자인에서 주관한다. 올해는 52개국 9500여 개 작품이 출품됐다.

미니막스 정글은 친환경을 위한 ‘3R(Reduce, Reuse, Recycle)원칙’을 패키지에 적용했다. 패키지 외관은 녹색인증을 받은 재활용 펄프로 겉면의 띠지는 사탕수수로 만든 비목재 친환경 종이 ‘얼스 팩(Earth pack)’을 활용했다. 아이가 토이 백(Toy bag) 형태의 패키지에 그림을 그려 자신만의 가방을 만드는 등 창의적인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미니막스 정글은 레드닷, 굿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이번 수상으로 3관왕에 등극했다.


동국제약, 2020년 리틀야구 우수팀에 ‘마데카솔 대상’ 후원


동국제약은 한국리틀야구연맹이 주최한 ‘2020 리틀야구 우수팀 시상식’에서 ‘마데카솔 대상’과 ‘마데카솔 모범상’을 후원했다.

지난 20일 경기도 화성드림파크에서 개최된 시상식은 행사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됐다. 동국제약은 이날 ‘마데카솔 대상’ 1개팀(세종시 리틀야구단)과 ‘마데카솔 모범상’ 2개팀(용인시 기흥구 리틀야구단, 수원시 주니어 야구단)을 시상했다. 한국리틀야구연맹은 최근 3년간 국내 대회 4강 이상 진출팀 중 국내 대회 성적, 국제대회 참가 실적, 팀 관리 실태, 리틀야구 발전에 대한 기여도 등을 종합평가해 수상팀을 선정했으며, 상패와 함께 부상으로 야구용품을 전달했다.


협회, 의약품 품질관리·시장 自淨에 산업 미래 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이사장단사 CEO 등이 참여하는 회장 직속의 ‘의약품 품질관리혁신TF’를 가동키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TF는 산업계의 대표적 품질관리 전문가인 이삼수 보령제약 사장을 비롯해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 권기범 동국제약 부회장, 윤웅섭 일동제약 사장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품질관리혁신TF는 제기되고 있는 제반 문제점들의 현상과 원인들을 분석하고, 이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방안과 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적 보완장치 등 종합적인 개선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TF는 특히 ‘의약품 제조 데이터 완전성(Data Integrity)’의 조기정착 지원과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 시스템 도입 등 생산 및 품질관리 시스템 개편을 위한 실행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협회는 Data Integrity 교육과정을 신설, 4월 22일부터 2일간 160여 명이 참여하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6월부터는 국내 제약사의 품질관리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실습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셀렉스, 소화 편한 저분자 단백질 ‘코어프로틴 프로’ 출시


매일유업의 성인영양식 전문브랜드 셀렉스가 잘게 쪼개 소화가 편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코어프로틴 프로’를 출시했다.

새로운 BI가 적용된 첫 제품인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의 오랜 영유아식 연구기술이 접목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해 위에서 부드럽게 잘 녹고 편안하게 소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에 사용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은 매일유업이 덴마크 1위 유제품 업체인 알라푸드(Arla Foods)로부터 국내 독점 공급받는 원료다. 매일유업은 알레르기, 배앓이 등으로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단백질을 잘게 쪼갠 원료를 10년 넘게 사용해 왔다.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뿐 아니라 소화속도가 다른 유청 단백질, 분리대두 단백질을 함께 조합해 지속적으로 체내에 단백질이 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당은 우유의 20분의 1로 줄여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한 사람도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다.

또한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이 국내 최초로 진행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반영해 단백질 20g, 류신 3000mg, 비타민D 20㎍가 포함된 최적의 근육건강 비율로 제품을 구성했다. 여기에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을 비롯해 활력을 위한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더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시각장애인 도서 제작 자원봉사 펼쳐


bhc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는 지난 16일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대체자료 제작 온라인 자원봉사에 참여해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데이지도서 제작에 필요한 교열 작업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장애인의 어려움을 이해하고자 기획됐으며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어 비대면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개별 노트북으로 해당 웹페이지에 접속해 한손글이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원들은 원하는 도서를 선택해 원본 내용과 교정될 내용을 꼼꼼히 한 글자씩 비교해가며 오탈자와 띄어쓰기 등 정해진 입력 규칙에 맞춰 교열 작업을 이어나갔다.

봉사단원들의 교열 작업을 거친 문서들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데이지도서로 변환돼 음성으로 도서를 읽을 수 있게 제공된다.


SPC그룹 ‘스트릿’, 홍콩관광청 협업 신메뉴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아시안 누들&라이스 전문점 ‘스트릿(strEAT)’이 홍콩관광청과 협업해 시즌 메뉴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스트릿은 ‘홍콩 인 스트릿(HongKong in strEAT, 스트릿과 함께 떠나는 홍콩 미식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홍콩 여행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현지 음식을 선보인다.

신메뉴는 ▲돼지고기, 대파, 숙주와 꼬들꼬들한 식감의 에그누들을 간장소스에 볶아낸 볶음 누들 '에그누들볶음'(9300원) ▲탱글탱글한 새우완탕과 청경채가 들어간 맑고 담백한 국물이 일품인 '새우완탕 쌀국수'(9300원) ▲신선한 새우와 관자, 목초란를 볶아 스트릿 특제 중화풍 소스를 곁들인 '새우계란 덮밥'(1만900원) ▲칠리소스에 찍어먹을 수 있는 새우완탕 튀김 '완탕튀김'(6900원) ▲통가지를 튀겨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을 즐길 수 있는 '어향가지튀김'(1만5900원) 등 5종이다.


동아오츠카, 유쾌한 개그맨 김원효와 함께 11번가 모바일 라이브 진행


동아오츠카가 22일 저녁 7시부터 11번가 라이브 방송 ‘라이브11(LIVE 11)’에서 다이어트 음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개그맨 김원효가 출연해 미네랄 탄산수 라인바싸를 비롯해 국내 대표 제로칼로리 사이다 나랑드사이다, 물처럼 산뜻하고 가벼운 저칼로리 수분충전음료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등 동아오츠카 음료 제품들을 소개한다.

쇼호스트로 나서는 김원효는 특유의 재치와 입담으로 건강을 지향하는 동아오츠카의 음료 제품들을 직접 마셔보며 생생한 정보 전달로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미네랄 탄산수 라인바싸를 2박스 구입시 1박스 무료로 증정하며 이외에도 나랑드사이다,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의 풍성한 혜택들을 제공한다.


오뚜기, 나트륨을 줄여 더욱 순해진 ‘순한죽’ 3종 출시


오뚜기가 나트륨 함량을 줄여 더욱 순해진 ‘순한죽’ 3종을 출시했다.

‘순한죽’은 상온죽 기존 제품 대비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0% 낮은 제품으로 유아, 고령자, 환자, 다이어터 등 순한 제품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냉장고 속 식료품을 모티브로 한 인기 캐릭터 ‘코코몽’을 패키지에 담아 어린이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했다.

‘순한죽 뿌리채소죽’은 연근, 감자, 우엉, 무, 당근 등 5가지 건강한 뿌리채소가 가득 들어있으며 8mm이내 고형물로 씹는 부담감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순한죽 사골쇠고기죽’은 부드럽고 진한 사골국물에 호박, 표고버섯, 쇠고기를 더해 더욱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순한죽 밤단호박죽’은 달콤한 밤과 단호박이 만나 더욱 부드러운 맛으로 한 끼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코웨이, 방탄소년단이 선보이는 ’AIS 정수기’ 광고 공개


코웨이가 22일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AIS(아이스) 정수기’ 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웨이 ‘AIS 정수기’ 광고는 슈가, 제이홉, 정국이 출연해 홈카페 콘셉트로 코웨이 얼음 정수기 ▲AIS 정수기 3.0 IoCare ▲AIS 정수기 3.0 스파클링의 깨끗함과 편리함을 보여준다.

코웨이 얼음 정수기 AIS 3.0 IoCare는 혁신 기술을 통해 정수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특히 코웨이의 차별화된 RO 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뛰어난 정수 성능으로 국내외 공인 기관으로부터 104개 항목에 대한 유해 물질 제거 성능을 인정받았다.


CJ프레시웨이, 모범떡볶이와 ‘특별한 급식’ 선봬… 식수 20% 늘어


최근 다양함과 특별함을 원하는 MZ 세대(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중반 출생한 세대를 아우르는 말)를 공략하기 위해 많은 단체 급식장에서 중식, 일식, 분식 등 차별점을 내세우고 있다.

이에 CJ프레시웨이는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인기 메뉴인 떡볶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줄어든 외식 경험을 충족시키기 위해 협력사 ‘모범떡볶이’ 메뉴를 특식으로 선보였다.

모범떡볶이는 고기찌개, 오징어찌개에 떡과 다양한 토핑을 넣은 함경도식 떡볶이를 시초로 한 즉석떡볶이 브랜드다.

CJ프레시웨이는 모범떡볶이의 시그니처 메뉴인 차돌떡볶이를 중심으로 함께 곁들여 먹도록 순대와 볶음밥, 튀김 등을 식단에 더했다. 단품 메뉴가 아닌 ‘세트 메뉴’로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기 위함이었다는 설명이다.

특식은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1일까지 CJ프레시웨이 상암사옥 그린테리아 등 서울 지역 내 5개 점포에서 각각 하루씩 진행됐는데 특식이 제공된 5개 점포 모두 당일 식수가 3월 평균 대비 21% 늘어났으며 주 1회 분식 코너를 운영하는 매장에서도 평균 분식 식수 대비 80% 늘어났다.


G마켓·옥션, ‘가격호러쇼’…가전·리빙 최대 69% 할인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22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25일까지 ‘디지털리빙 가격호러쇼’를 동시 진행한다. 이사, 혼수 시즌 ‘플렉스’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외 40여 개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참여 브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다이슨 ▲필립스 ▲일렉트로룩스 등 20여 개 디지털, 가전 브랜드를 비롯해 ▲자주(JAJU) ▲한샘 ▲씨가드 ▲에이스침대 ▲리바트 ▲레이디가구 ▲쁘리엘르 등 14개 리빙 브랜드가 있다. 자동차용품, 반려동물용품 브랜드도 함께 한다.


아모레퍼시픽, ‘그린사이클 화분’ 300개 지역사회 기증


아모레퍼시픽은 지구의 날을 맞아 ‘용산 드래곤즈’와 ‘그린사이클 화분’ 300개를 제작해 지역사회에 기증했다.

용산 드래곤즈는 용산구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단으로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국민건강보험(용산지사), HDC신라면세점, 코레일네트웍스, 숙명여자대학교, 용산구 자원봉사센터 등이 참여했다.

그린사이클 화분은 아모레퍼시픽그룹 고객들이 반납한 플라스틱 화장품 공병을 고강도 콘크리트(UHPC)와 섞어 제작했다. 보태니컬 디자인 브랜드 그룹 틸테이블이 디자인하고 아모레퍼시픽과 UHPC 전문기업 디크리트, 테라사이클이 함께 만들었다.

용산구 한마음 어린이공원에서 진행한 그린사이클 화분 나눔 활동은 식물 큐레이터 ‘심다’ 이주연 대표의 식재 교육으로 시작했다. 교육 후 봉사자들은 화분에 식물을 옮겨 심으며 1인당 3~4개의 그린사이클 화분을 완성했다.


한샘, 대리점∙협력사∙고객을 위한 소통창구 확대 나선다


한샘은 ‘대리점∙협력사 불만접수센터’와 ‘소비자 불만제로 심의위원회’를 신설하고 대리점∙협력사의 공정거래 문화 정착 및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협력사∙대리점∙소비자와의 소통 확대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영’을 더욱 적극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먼저 한샘 윤리경영실 산하에 ‘불만접수센터’를 신설하고 협력사 및 대리점과의 공정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한다. 대리점과 협력사는 ‘불만접수센터’를 통해 익명으로 불공정 거래 문제를 상시 접수할 수 있다.

접수사항은 윤리경영실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윤리경영실장 주관으로 면밀한 내부 감사를 통해 해당 대리점과 협력사를 위한 문제 해결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임직원의 대리점∙협력사에 대한 불공정 행위에 대해서는 사내규정에 따라 무관용원칙으로 엄중하게 조치할 방침이다.

또 한샘은 고객 불편 제로를 모토로 ‘한샘 소비자 불만제로 심의위원회’를 신설하고 지난 14일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소비자 불만제로 심의위원회’는 한샘 소비자보호실장 주관으로 한샘의 구매∙개발∙시공∙제조∙교육 등 20여 명의 부문별 책임자를 위원으로 구성하고 품질 및 시공 관련 소비자 만족을 높이기 위해 내부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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