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e] 신한 스퀘어브릿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파트너십 체결 外
상태바
[경제e] 신한 스퀘어브릿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파트너십 체결 外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4.2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e]는 금융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 드립니다.


신한금융투자, 코리아크레딧뷰로와 ‘마이데이터 사업’ 업무 협약


신한금융투자는 개인신용평가회사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마이데이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KCB는 금융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금융회사에 적합한 빅데이터, 머신러닝 방법론을 제공하는 개인신용평가회사이다.

신한금융투자와 KCB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차별화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의 금융투자 거래 데이터와 신용점수와의 상관 관계 분석을 진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신용점수를 관리하는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파트너십 체결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S²Bridge : 인천’(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은 21일 오후 인천 송도 스타트업 파크에서 구글의 스타트업 지원 조직인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Google for Startups, GFS)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공동 운영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2011년 구글에서 만든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전세계에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Co-working Space’ 를 50개 이상 운영하고 있으며, 125개 국가에서 액셀러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S²Bridge : 인천’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스마트시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만들어 스마트시티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구축한 인천시를 대표하는 스타트업을 육성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국내 최초 ‘연금이해력’ 조사 실시


미래에셋투자와 연금센터는 22일 ‘2021 대한민국 직장인 연금이해력 측정 및 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우리나라 직장인의 연금 이해도 및 활용능력을 점검하기 위해 ‘연금이해력 조사’를 국내 최초로 개발·시행했다. 조사 결과 연금이해력 점수는 400점 만점에 평균 190.5점(100점 만점에 47.6점)에 그쳐 연금 지식 및 운용 능력 향상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IBK기업은행-신용보증기금, 혁신창업기업 투・융자 복합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은 ‘혁신창업기업 투・융자 복합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공동 발굴하고, 창업프로그램 입주기업, 직접투자기업, BIG3기업(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등 서로 추천하는 기업에 투자, 대출, 보증 등의 금융지원을 우선 검토한다.

기업은행은 윤종원 은행장 취임 이후 모험자본 전문은행을 목표로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3307억원의 모험자본을 공급한데 이어 올해에는 5000억원을 공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비철금속 전문기업 서린상사와 업무협약(MOU) 체결


하나은행은 서린상사와 지난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서린상사 본사에서 ‘비철금속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비철금속 및 케미칼 전문 기업인 서린상사는 1984년 설립 후, 수십 년간 축적된 비즈니스 경험과 노하우 및 전문인력을 보유한 글로벌 무역상사로 실시간 비철금속 가격을 반영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비철금속 E-Commerce 플랫폼’을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과 서린상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FX Trading 서비스 ▲Digital Wallet(에스크로)를 새로운 사업모델 플랫폼에 연계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