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e] 하나금융그룹, SK텔레콤과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外
상태바
[경제e] 하나금융그룹, SK텔레콤과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外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4.0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e]는 금융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 드립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미국 기술주 ETF 2종 거래고객 이벤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9일 신규 상장하는 TIGER 미국 기술주 ETF 2종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상장 ETF는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반도체 관련 미국 기업에 투자한다. 반도체는 4차 산업혁명 필수 요소다. 인공지능, 전기차, 자율주행 등 4차 산업혁명 주요 테마에 반도체 산업은 밸류체인으로 편입돼 있다. 미국은 중국 반도체 굴기에 맞서 America First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2020년 6월에는 반도체 R&D 등에 5년간 250억 달러 지원 법안을 발의하는 등 기술 리더십 유지 및 자국 안보를 위해 미국 정부 차원에서 지원책 확대가 예상된다.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장기적 투자 관점에서 연금상품으로 활용 가능하다. 2023년부터 국내주식에 대한 20% 양도세가 부과되고, 해외주식의 경우 매매차익과 분배금에 대한 과세이연 효과가 있어 연금상품으로의 활용 매력이 높아졌다. 연금수령 시 3.3%~5.5% 저율 분리과세를 적용 받고, ETF 특성 상 0.23% 거래세도 면제돼 다방면에서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일반계좌에서 매매할 경우 15.4% 배당소득세가 부과되며, 금융소득 합산 2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금융소득종합과세가 적용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하나금융그룹, SK텔레콤과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는 SK텔레콤과 지난 8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은 SK텔레콤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성과급의 일부를 자사주로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오너십을 고취할 뿐만 아니라 우수인력 확보와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를 제고할 수 있다. 또한, 회사의 성과와 미래 성장 가치를 임직원과 공유하기 위해 도입한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SK텔레콤이 새롭게 시도하는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하나금융그룹의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는 SK텔레콤 임직원 대상으로 비대면 신규 계좌 개설, 성과급 주식 일괄 양도 등 기타 임직원 금융거래를 위한 지원 및 맞춤형 금융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


현대캐피탈, 기아 K 시리즈 구매 고객 대상 프로모션


현대캐피탈이 기아의 세단 라인업 K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캐피탈은 기아 K8 신차 출시를 맞아 ‘저금리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기아 K8 구매 고객이라면 36개월 기준 2.4% 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48개월 할부는 3.0%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K3, K5, K7, K9(HEV포함)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저금리를 제공하는 ‘카운트다운’ 할부도 기존 36개월 상품에서 48개월, 60개월까지 확대한다. 4월 한달 간 현대캐피탈의 36개월 할부 상품을 이용할 경우 0.9%, 48개월은 1.9%, 60개월은 2.9%의 초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리뉴얼 기념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리뉴얼을 기념해 6월말까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가입대상이 기존 개인고객에서 기업고객까지 확대되고 가입금액이 기존 미화 1만 달러에서 최대 100만 달러로 상향된다.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은 시중은행 최초로 고객지정환율 자동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 상품이다. 상품 가입 시 고객이 원하는 환율을 지정하고 은행이 매일 최초 고시하는 환율이 고객이 지정한 환율 이상인 경우 자동 해지돼 고객 계좌로 입금되는 방식이다. 또한 자동 해지 시 가입기간과 갱신 주기에 따른 이자도 받을 수 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