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농심, 중장기 관점 매수 유효...목표가 50만원"
상태바
하나금융투자 "농심, 중장기 관점 매수 유효...목표가 50만원"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1.04.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투자생활 종목 분석 시간입니다.

글로벌 라면 시장의 최강자 농심.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경쟁사들과의 초격차를 시현했는데요. 이 같은 실적은 주가에도 고스란히 반영됐습니다.

그런데 올 들어 현재 농심 주가는 12개월 후(FWD)의 주당 순자산가치, PBR 0.8배에 거래 중인데요. 이는 역사적 밴드 하단에 위치한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종목은 농심입니다.

하나금융투자 심은주 연구원은 오늘(7일) 농심에 대해 투자 의견 배수, 목표 주가 50만원을 제시했습니다. 단기 실적 모멘텀은 제한적이나 유의미한 해외 성장 감안 시 중장기 관점에서 저점 매수가 유효하다는 판단인데요.

농심의 현 주가가 저점인 이유는 전년의 높은 베이스 부담 때문입니다.

실제로 농심의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요.

농심의 1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한 6806억원, 영업 이익은 42.0% 줄어든 369억원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다만 국내 라면 총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5%로 큰 폭 감소하겠으나 해외는 여전히 견조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데요.

특히 하반기부터는 역기저가 완화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증익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심 연구원은 리포트를 통해 “국내 높은 베이스에 따른 별도 실적 모멘텀 저하는 불가피하나 해외 성장에 주목해야 한다”며 “코로나19를 계기로 농심의 글로벌 인지도가 확대되면서 수출 및 해외 법인은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종목분석 잘 참고하시구요. 저는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였습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곽유민 기자
곽유민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콘텐츠팀장 곽유민 차장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