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 코웨이, 2021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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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 코웨이, 2021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外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1.04.05 17: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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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e는 산업, 유통, 제약, IT, 게임, 부동산 분야의 소식들을 보기 쉽게 요약해드립니다.


코웨이, 2021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0.4점(1000점 만점)을 얻어 39위를 기록했다. 직전 분기보다 1계단 상승한 순위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을 탑재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국내 환경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아이콘 정수기는 공간 활용도와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해 큰 주목을 받았다.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해 제품 내 컴프레셔를 없앤 덕분에 크기가 획기적으로 줄었으며 소음이 적어 정수기 최초로 영국 소음저감협회 국제인증마크인 ‘콰이어트(Quiet) 마크’를 획득했다.


넷마블, 2021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8.1점을 얻어 직전 분기 대비 2계단 상승한 52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8.1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40.0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 한솔제지와 친환경 기술개발 업무협약(MOU) 체결


아모레퍼시픽과 한솔제지는 4월 2일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지속가능 친환경 포장재 및 원료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대체재 개발을 공동 목표로 하며 기존의 화학유래 원료들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개발해 화장품에 적용하기로 합의했다. 또 포장재에 친환경 신소재를 적용해 100%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용기를 개발하는 데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엘지유니참, ‘3중 땀케어솔루션’으로 새로워진 ’땀먹는팬티’ 출시


엘지유니참은 3만여 개의 공기 구멍이 우리 아기의 피부를 보송하게 지켜주는 여름 전용 기저귀 2021년형 ‘마미포코 땀먹는팬티’를 출시했다.

2021년형 땀먹는팬티에는 여름철 허리와 엉덩이에 차이는 땀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3중 땀케어솔루션’이 적용됐다. 2019년 첫 출시된 땀먹는팬티는 ‘땀먹는 허리밴드’와 ‘땀먹는 엠보싱시트’로 땀을 흡수하는 보송한 여름 기저귀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는 ‘슈퍼에어홀 커버’로 통기성까지 개선했다. 3만개 이상의 에어홀(공기 구멍)이 공기 순환을 도와 축축하기 쉬운 기저귀 내부를 산뜻하고 보송하게 유지시켜준다.


BAT코리아, 글로 프로 90% 할인 프로모션 개시


BAT코리아가 오늘부터 25일까지 3주간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프로(glo™ pro)에 최대 90% 할인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 글로 프로 ‘부스트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온라인 채널을 통해 글로 프로 기기를 출시 가격 대비 90% 할인된 9900원에 판매하며 한정 수량이 완판되면 행사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19세 이상 성인 인증을 완료한 후 글로 공식 웹사이트 또는 카카오톡 스토어, 글로 프로가 입점된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기기 구입 고객 전원에게는 무료 배송 서비스가 적용되며 글로 공식 웹사이트에 기기를 등록하면 6개월 연장된 1년간 제품 보증 혜택이 제공된다.


G마켓∙옥션, ‘스포츠·레저 빅세일’ 오픈…최대 76% 할인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4월 11일까지 ‘스포츠레저 빅세일’을 진행한다. 국내외 인기 스포츠 브랜드사를 포함해 총 1500여 셀러와 손잡고 관련 상품을 최대 76% 할인가에 판매한다. 스포츠, 레저 카테고리 단독 행사로는 연중 최대 규모다.

빅세일 전용 쿠폰도 풍성하다. G마켓과 옥션의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20% 중복할인쿠폰’ 4장을 제공한다. 최대 25만원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2장, 최대 7000원 할인쿠폰(5000원 이상 구매 시 적용) 2장으로, 사이트 별로 ID당 매일 제공한다. 여기에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동일 쿠폰 1장씩을 더 제공한다. 카드사 10% 즉시 할인도 선보인다. 삼성, 현대, 국민 카드 등을 이용해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이 외에도 브랜드사 별로 최대 15% 중복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할인 대상 카테고리는 스포츠의류/운동화, 휘트니스/수영, 구기/라켓, 골프, 자전거/보드, 캠핑/낚시, 등산/아웃도어, 모바일/태블릿, 음향기기, 자동차용품, 건강식품이다. 참여 브랜드는 ▲노스페이스 ▲아디다스 ▲휠라 ▲안다르 ▲브룩스 ▲뮬라웨어 ▲캘러웨이 ▲클리브랜드 골프 ▲까스텔바작 ▲머렐 ▲엘레쎄 ▲애플 ▲삼성전자 ▲파인뷰 ▲아이로드 ▲LG전자 ▲세노비스 ▲세리박스 등이 있다.


CJ그룹, 스타트업 지원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오벤터스’ 4기 모집


CJ그룹이 스타트업의 성장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오벤터스(O!VentUs, Open+Venture+Us)’ 4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오벤터스’ 4기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스타트업·연구소 등을 발굴해 CJ프레시웨이, CJ대한통운, CJ ENM 등과 공동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신청은 내달 7일까지 오벤터스 공식 메일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이벤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푸드테크 ▲물류 ▲엔터테인먼트 등 총 3개로 최대 8곳의 기업을 선정해 팀당 10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한다. 별도로 사업성과와 계획을 소개하는 자리인 ‘데모데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대상 1팀에게는 1000만원, 최우수상 2팀에는 각각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공간 선정 가점,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추천 가점, KDB산업은행 'Next Round' 스페셜 IR Day 피칭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CJ그룹 각 계열사의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이 약 3개월간 협업과제에 대한 코칭을 해주며 향후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시한 기업에 대해서는 공동 기술 개발 및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bhc치킨, 전 매장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 추진


bhc치킨은 직영점과 가맹점 등 전 매장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획득을 추진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bhc치킨은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치킨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지난해 11월부터 가맹점별 음식점 위생등급을 추진해 왔다.

전국 1500여 개의 모든 가맹점이 참여해 매장 위생 관리에 본사와 가맹점이 뜻을 같이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70여 개 매장이 심사를 통과해 매우 우수, 우수 등 등급 지정을 받았다. 순차적으로 등급 심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적게는 2주 길게는 3개월이 소요 된다. 조만간 나머지 매장도 신청이 모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치킨은 기름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 위생등급 획득이 매우 까다로워 위생등급 신청이 저조한 업계의 흐름을 비춰볼 때 이번 bhc치킨의 전 매장 위생등급 획득 추진은 매우 이례적이며 특히 270여 개로 업계에서 보기 드물게 많은 매장이 등급을 받은 것은 bhc치킨의 위생관리에 대한 부단한 노력과 강한 의지를 반증하고 있다.


hy 프레딧, LPGA 골프스타들과 ‘그린캠페인’ 진행 선한 영향력 전파


유통전문기업 hy가 LPGA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프레딧 그린캠페인’을 실시한다.

‘프레딧 그린캠페인’은 자연과 동물을 존중하고 깨끗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오랫동안 푸른 자연에서 운동하고 싶은 LPGA 선수들의 염원과 정직한 신선·유기농 선별샵 ‘프레딧’의 가치가 맞아 떨어지며 성사됐다.

핵심은 LPGA 선수들의 골프 용품 판매다. 참여문화 전파와 자원 선순환에 초점을 맞춘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진행한다. 4월 5일 1차 기부 물품 판매를 시작으로 3주 간격으로 연중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LPGA 선수 기부 용품을 선택 후 댓글로 구매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당첨자는 2주 후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수익금 전액은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해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에 사용된다. 전인지, 리디아 고, 다니엘 강, 박인비, 김세영 등 국내외 골프스타 선수들이 이번 캠페인을 위해 골프채, 친필싸인 모자, 골프화 등 직접 사용하던 애장품을 기부했다.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물맛 품평회’ 최고점 기념 이벤트 실시


오리온은 닥터유 제주용암수가 지난 3월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진행한 ‘제5회 먹는샘물∙정수기 물맛 품평회’에서 74개 대상 제품 중 최고점을 받은 것을 기념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과 닥터유 제주용암수 공식 홈페이지에서 각각 진행한다. 오리온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4월 9일까지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하고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가 ‘최고의 물’로 꼽은 닥터유 제주용암수 530mL 1팩(20병)을 증정한다. 제품 수령 후 맛있는 음식과 함께 찍은 사진을 개인 SNS에 인증하면 ‘닥터유 단백질볼’과 ‘닥터유 제주용암수’ 2팩을 100% 추가로 선물한다. 닥터유 제주용암수 홈페이지에서는 봄 나들이에 필수인 330mL 제품(20병 들이 패키지)을 51%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총 3000팩 한정으로 1개 계정 당 최대 4팩까지 주문할 수 있다.


SPC 던킨, 완벽한 밀봉으로 안전한 ‘던캔’ 도입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새로운 음료 용기 ‘던캔(DUNCAN)’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던캔’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배달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했다. 더불어 더워진 날씨에 시원한 음료를 마시는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자 고민한 끝에 탄생한 패키지다.

던킨의 ‘던캔’은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됐다. 알루미늄 캔 형태로 운반이 용이함은 물론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던킨은 고객이 주문하는 동시에 매장에서 메뉴를 바로 제조한 뒤, ‘던캔’에 제품을 담아 완벽히 밀봉한다. 일반 컵에 즐겼을 때보다 제품의 온도와 맛, 향을 유지해 준다. 핫/아이스 음료 모두 밀봉 가능하며, 배달이나 매장에서 포장 주문시 ‘던캔’ 이용이 가능하다. (추가 비용 없음, ‘던캔’ 주문 가능 매장은 점포 사전 문의)


JW생활건강,‘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출시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은 전립선 건강, 지구력 증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특히 ‘초임계 추출법’을 활용한 인도산 쏘팔메토를 중심으로 미국산 옥타코사놀, 독일산 아연을 주성분으로 함유해 균형 잡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초임계 추출법’은 자연물에서 특정 성분을 추출하기 위한 공정에 사용하는 방법으로 화학물을 별도로 첨가하지 않아 ‘용매 추출법’보다 진보한 기술로 평가된다. 독성이 없는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저온에서 추출하는 공법으로 프리미엄 제품 원료에 주로 사용된다.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은 체내서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옥타코사놀은 심폐지구력 등을 향상시켜 운동 중 피로감을 감소시키며, 아연은 세포분열에 필요한 성분으로 면역기능을 원활하게 한다.

‘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은 주성분 외에도 마카추출물, 산수유, 마늘, 복분자, 민들레, 토마토, 홍삼 등 부원료와 L-아르지닌, 타우린, 과라나 등 부성분을 첨가해 영양을 보강했다.

개별 포장된 캡슐제형으로 섭취 시 1일 1캡슐을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된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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